[경영패러다임의이해] 항공산업을 통해 본 자유주의와 공화주의적 경영(Southwest Airline(사우스웨스트항공)과 American Airline(아메리칸항공)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 / 기업소개
2.리더십
3.관계 및 의사소통
4.채용 및 교육
5.성과 측정 , 평가
본문내용
-기업문화와 조직원과의 관계가
중요시되는 산업

리더의 인간관과 철학 > 기업문화
> 시스템구성/프로세스 운영
관계의 설정과 조정 메커니즘 etc..

인간관계에 중점을 두는 문화
신뢰와 배려
직원과의 격의없는 관계
숫자에 의한 경영관리 시스템
허용가능한 소홀함
직원과의 일방적 관계
비행일정 유지
직원 수 유지

“직원보호 위해서
어느 정도의 피해는
감수하겠다”

자사의 비행상품을
알리는 기회로 활용
비행일정 20% 축소
직원 2만명 해고

“지금은 많은 적자. 핵심 도전과제는 생존”

단기적인 성과를 기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우스웨스트항공 Southwest Airlines 상황분석
  • 웨스트 항공의 경쟁력(원가비교)구분사우스웨스트아메리칸에어라인델타노스웨스트유나이티드US에어좌석 1석당원가(달러)7.08.99.49.19.610.8종업원 1인당승객 (명)2,4438401,1149197951,118항공기 1대당종업원수 (명)81152134127157111사우스웨스트의 차별화 노력은 미국 연방항공청 조사 결과에서 고객 1,000명당 불만건수가가장 적은 항공사, 고객 1,000명당 화물분실 건수가 가장 적은 항공사라는 결과로 나타남2) Company – 기업 성과Southwest

  • 사우스웨스트 서비스마케팅
  • 항공 운항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추과 과금제도로 운영.: 전체 업무의 양을 줄임->항공기당 승무원 수 산업 평균보다 낮음.사우스웨스트 항공의 경쟁력(원가비교) 구 분  사우스웨스트 아메리칸에어라인 델타 노스웨스트유나이티드 US에어 좌석 1석당원가(달러) 7.0  8.99.49.1  9.610.8  종업원 1인당승객 (명) 2,443  840 1,114919  795  1,118  항공기 1대당종업원수 (명) 81  `152  134  127  157  111  -핵심 서비스인 항공 운항

  • [서비스운영관리] 사우스웨스트 방식(The SouthWest Airlines WAY) 사례 분석
  • 영 전략은 비행기 유지 관리 비 용과 훈련비용, 부품 재고를 최소화시키는 데 매우 유리했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사는 이러한 이유로 컴퓨터 장비마저도 표준화 시켰는데, 이렇게 운영을 단순화 시킴으로써 시간 뿐 아니라 금전적인 절약도 할 수 있었다.그림 1 보잉기 주문 상황④ 군더더기 없는 서비스의 제공흔히 항공업은 호텔과 함께 최고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대표적인 산업으로 간주된다. 이에 각 항공사는 경쟁적으로 더욱 친절하고

  • [관광 경영론] Southwest Airlines와 CEO Herbert(Herb) D. Kelleher의 리더십
  • 경영론과 다른 수업시간에 항상 빠지지 않고 등장했던 기업의 사례가 Southwest Airlines이였다. 그래서 책에서만 나온 사례의 일부분이 아니라 Southwest Airlines 기업과 CEO인 허브캘러허의 리더십에 대해 꼭 한번 체계적으로 조사하고 공부해 보고 싶어서 이번 과제의 주제로 선정하였다.Southwest Airlines의 MissionThe mission of Southwest Airlines is dedication to the highest quality of Customer Service delivered with a sense of warmth, friendliness, individual pride, and Company Spirit. (사우스웨스트

  • [인적자원관리] SouthWest Airlines(사우스웨스트항공) 의 HRM
  • 과 ‘미국 베스트 직장’ 1위 About Southwest Airlines2002포춘지 선정 ‘미국에서 가장 일해보고 싶은 100대 기업’ 3년 연속 선정미국 항공사 시가총액 중 73% 차지Southwest Airlines의 성공요인성공요인은어디서부터?흔들리지않는 조직력독특한서비스Fun경영저렴한가격Southwest Airlines를 성공으로 이끈 10가지 Practice는 무엇인가?전 조직에 신뢰감 심어줌과 동시에 깊은 유대감 생성 신뢰와 배려로 경영하라유동적인 업무 경계를 성공적으로 수행 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