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유제품SCM,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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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연구의 필요성

2.연구의 목적과 방향
- 가공식품 Value Chain 특성

3. 현황분석(AS-IS)
-국내우유 유통현황
-서울우유 유통현황– 조달, 생산, 판매물류

4. 서울우유 SCM 문제점 도출

5. 선진사례 Benchmarking

6. 개선방안 구상(TO-BE)
본문내용
연구의 필요성
▶최근 낙농업체와 우유회사간 가격인상으로 인해 공급이 불안전하다.
▶가공식품(유제품)의 SCM 구조를 이해하고 분석해 볼 필요성 제기

전국 6천 여 낙농가들이 원유값 인상 요구


현재 집유차량 기지 입구를 트랙터로 가로막고
시위를 벌이는 등 낙농가들이 원유값 인상을 요구
주요 유가공업체들은 공장가동률을 20~30% 씩 감소


우유 유제품에 대한 불신 팽배

최근 우유 파동 및 중국의 멜라닌 색소 검출로 인해
우유 산업에 대한 사람들의 의심과 걱정이 증가
제조과정에 있어 문제점 인식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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