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QUAL을이용한 한일극장과 경쟁기업인 대구MMC의분석,한일극장,대구만경관,영화관마케팅전략,SERVQUAL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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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기업 선정의 이유
2. 한일극장의 소개
3. 비교대상인 대구MMC(만경관) 소개


Ⅱ. 본 론
1. SERVQUAL 이론 소개
2. SERVQUAL 차원 설정
3. 설문지 분석 및 측정방법
4. 설문 결과 및 개선안
5. 개선안

Ⅲ. 결 론


Ⅳ.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1. 기업 선정의 이유
시대가 변화하고 1인당 소득이 증가함에 따라, 사람들은 여가문화와 취미활동에 많은 소비를 하기에 이르렀다. 취미활동의 예로서, 많은 사람들이 영화감상을 예전부터 떠올렸는데,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영화를 볼 때 영화프로를 선택하여 극장을 선택하였으나, 현재에는 영화는 물론이고 극장까지도 자신의 구미에 맞는 극장을 택하여 보는 현상이 일어났다.
많은 멀티플렉스 극장이 생겨나고, 기존의 극장이 새로운 시설로 우리들 앞에 나타났다. 그 한 예로서, 대구에서 가장 오래되었고 예전부터 사람들에게 좋은 극장이라고 알려져 있던 '한일극장'이 있다. 한일극장은 대구 사람들에게 한번쯤은 추억을 가지게 할 만한 곳이라는 생각이 든다. 조원들 역시 어렸을 때부터 극장이라는 말을 듣게 되면, 다른 극장보다는 한일극장을 떠올릴 만큼 한일극장은 우리 대구 사람들에게 각인되어 있기까지 한 극장이라고 생각을 한다. 이런 한일극장이 새롭게 변화된 추세에 발맞추기 위해, 내·외부 공사를 새롭게 실시하여,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추려는 노력을 계속 시행했다. 이러한 대구를 대표하는 한일극장이 전국적인 체인망을 가지고 있는 24시간 멀티플렉스 영화관인 MMC 만경관과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한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일극장의 경쟁기업으로 만경관을 선택하게 되었다. 만경관은 국내 순수 자본과 순수 노하우로 외국 기업과 나란히 경쟁하며 성공을 이른바 있는 MMC 동대문이 5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대구의 ‘만경관’과 만나 MMC 만경관으로 다시 태어나게 된 것이다.

참고문헌
http://www.cch7.co.kr/
http://www.mmc24.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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