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영화된 KT&G,KT&G기업분석,공기업의민영화사례,민영화사례,민영화,케이티엔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1) KT&G 소개
1) KT&G 사명 및 CI
2) KT&G 기업비전
3) KT&G 이사회
4) 조직도 및 직원 수
(2) KT&G 사업현황 및 경영철학
1) 사회공헌
2) 윤리경영
3) 환경경영
4) 지속가능경영 (EVER-KT&G)
5) KT&G 계열사 및 재무정보
6) 글로벌 비즈니스
(3) KT&G 발전방향
(4) KT&G 채용정보
1) 인사제도
2) 보상체계
3) 임금체계 및 복리후생 제도
4) 채용 프로세스
5) 실제 채용공고
6) 이력서

3. 결론
본문내용
1. 서 론

본보고서는 KT&G의 소개를 시작으로 주요사업과 발전방향 마지막으로 KT&G의 채용정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KT&G는 현재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담배제조 회사로 우리나라 경제에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또한 KT&G는 담배제조업 이외에 홍삼관련 사업에도 절대적인 위치를 가지고 있어 안정적인 직장을 선호하는 많은 취업준비생들에게 매력적인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들어 화장품사업과 신약개발에도 사업을 확장해 더 많은 수익창출이 기대된다.
286개에 달하는 공기업 중 KT&G를 선정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현 KT&G는 2002년을 이후로 공기업으로서의 성격을 잃었다. 하지만 KT&G는 이전에도 전매청이란 이름의 국가기관으로서의 역할에서 공기업으로 전환된 적이 있는 만큼 당시 시행됐던 민영화는 남다른 의미를 지닐 것으로 생각된다. 더불어 KT&G는 공기업이 민영화된 얼마 되지 않는 사례에 해당되어 이후 진행될 다른 공기업의 민영화에도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본보고서는 KT&G를 수강생들에게 소개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하여 채용정보를 비중 있게 다루고자 한다. 참고자료의 대부분은 KT&G의 홈페이지에 게시된 내용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채용정보와 관련된 자료는 전화로 문의했음을 미리 밝히는 바이다.

2. 본 론

(1) KT&G 소개

1) KT&G 사명 및 CI

민영화가 되기 이전 KT&G는 한국담배인삼공사(Korea Tobacco & Ginseng)라는 사명을 가지고 있었다. 이를 통해 당시 KT&G는 담배와 인삼사업에 주력했음을 알 수 있다. 이후 2002년 KT&G로 사명을 바꾸고 이에 맞추어 새로운 CI를 가지게 된다. 여기서 KT&G는 Korea Tobacco & Ginseng가 아닌 Korea Tomorrow & Global의 약자를 말한다. 이것은 한국의 미래와 세계화 및 미래를 내다보는 기업, 세계적인 기업이 되겠다는 회사의 비전과 도전의식을 의미한다. 현재 세계 5위의 담배기업으로 성장한 KT&G는 정도경영과 윤리경영을 통해 기업 가치를 극대화시켜 바이오 및 제약, 화장품 사업, 건강기능식품 등 균형 잡힌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KT&G의 CI는 아래 제시된 것과 같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 1. KT&G홈페이지 http://www.ktng.com/
2. http://ktng.saramin.co.kr/
3. 전화
4. “KT&G, 한방화장품 등 신규 사업 기대감… 사흘만에 상승”, 서울경제
김종성 기자, 2012.01.13 16:2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사관계론] KT의 노사관계
  • Ⅰ. 서론1. 기업선정동기KT는 휴대전화의 대중화로 인해 일반전화 사용이 감소하는 역동적인 외부환경의 위협적인 변화에 따라 기업의 생존을 위해 유연하게 대처하여 사업부문을 확장시켜 2001년도에 있은 기업 민영화를 실시하여 IT업계분야에서 선도자적인 위치를 고수하고 있다. 또한 2009년 6월달에는 KT와 KTF와의 합병을 통하여 재계서열 5위권으로 성장한 거대 기업이 되었다.민영화과정과 KTF와의 합병과정을 거치며 성장해온 거대 기업 KT의 노사

  • [경영학] SK VS KTF 기업분석
  • G 이동통신 가입자 1위 자리를 차지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자료 etnews자료참조KTF 홈페이지 http://www.ktf.com/ SK 홈페이지 http://www.sktelecom.com/ 삼성경제연구원 홈페이지 http://www.seri.org/네이버 블로그 목 차1. 회사 소개< KTF >< SK >◆ 무선서비스(M-service) 사업1. 이 동 전 화 2. 무선인터넷 서비스 n.TOP3. Speed 012 무선호출 서비스 ◆ IMT - 2000◆해외사업 (중국,몽골,베트남)◆ 스포츠 사업◆ 자회사2. 성공사례 분석 < KTF >1) 내부 고객 만족 전략2)

  • [조직구조론] kt 조직구조
  • KT분석10. 제안사항11. (참조)조직개편 관련 신문기사내용1. 기업선정배경 지금 21세기 현재, 한 나라의 경제를 논할 때 통신사업을 빼놓고서는 이야기 할 수 없다. 이러한 상황에서 KT는 현재 우리 나라에서 시장점유율이 여러 다른 통신기업들에 비해 월등하다. 특히 인터넷 서비스로는 거의 독점적인 지위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더구나 그 동안 민영화되기 전까지 공기업으로서 확고한 위치에서 군림하던 KT는 여기에서 만족하지 않고

  • [마케팅] KT Qook의 마케팅 성공사례
  • KT의 신 경영방향을 의미하고 있다. 2) Show ① 도입배경2005년 당시 번호이동으로 SKT에서 많은 고객을 뺏어올 것이라 예상했지만 SKT에서 떨어진 고객점유율은 LGT이 가져갔다. 또한 KTF는 만연 2위 자리를 지키고 있었으며 소비자의 인식 역시 2위 기업이라는 인식이 강했다. 이렇게 2G 시장에서 SKT의 ‘june’에게 참패한 KTF의 ‘fimm으로 인해 KTF는 중대한 결정을 하지 않을 수 없었다. KTF는 2G시장에서 참패를 인정하고 새로운 신시장인 3G(영상통화시대)에

  • [조직문화] 공기업과 사기업의 조직문화 비교(두산중공업사례)
  • 민영화, 시간의 변화 등의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이러한 조직 문화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이슈 중에 우리는 민영화 정책에 흥미를 가졌다. 우리나라에서는 1980년대 이후, 지속적으로 민영화 정책을 추진하였다. 공기업의 민영화 정책은 세계적인 추세에 따라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인식되면서 활발해졌다. 이 시기에 우리나라의 주요 공기업인 POSCO(구 포항제철), KT(구 한국통신), KT&G(구 담배인삼공사) 등이 민영화 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