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E_리더십보고서,스티브잡스사례,열정,행동,노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4E리더십의 개요
⑴Energy
⑵Energizer
⑶Edge
⑷Execute

2. 4E리더십의 장점과 한계

3. 참고자료
본문내용
1.4E리더십의 개요



→4E 리더십이란 경영의 신이라고 일컬어지는 잭 웰치가 리더들이 갖추어야 할 특징을 Energy, Energizer, Edge, Execute 이 4가지로 나누어서 설명한 리더십을 말함.

→다시 말해서 긍정의 열정을 가지고(Energy), 조직 구성원뿐만 아니라 조직 자체에 활력이 넘치게 하며(Energizer), 냉철한 판단력과 단호함을 바탕으로(Edge), 강력한 추진력과 실행력을 보여주는(Execute) 리더가 조직을 이끌어야 조직의 발전을 이루어 낼 수 있음.

→물론 잭 웰치가 처음부터 4E 모델을 생각해 낸 것은 아님. 1990년대 초반에 처음으로 리더십에 관해서 생각했을 때, 해당 모델의 구성요소는 크게 머리(지성, 역량, 올바른 계획 수립), 가슴(고객에 대한 감정이입, 이해), 배짱(자신감)이었음. 그 뒤 조직의 구성원들의 조직의 가치에 대한 충성도와 목표달성 수치 간의 관계와 이 구성요소를 합쳐 오늘날의 4E리더십이 탄생함.

→4E리더십은 크게 4가지 요소로 구성되지만, 이 4가지 요소만을 갖춘다고 잭 웰치가 말하는 진정한 리더는 아니다. 잭 웰치가 말하는 “진정한 리더”란 다음과 같은 사람이다. 즉, 4E리더십은 이러한 진정한 리더의 일면만을 다루는 요소인 셈이다.
⑴인품(Character)과도덕성(Integrity)을 가진 리더
⑵비즈니스 역량(Competence) 및 통찰력(Acumen)을 가진 리더. 즉, 사업에 대한 본능(Instinct), 배짱(Gut)을 가진 리더
⑶세계화적 사고(Global thinking)를 하는 리더
⑷고객 중심적(Customer-centric)인 리더
⑸변화를 지향하고 관료주의 지양하는 리더
⑹강력한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가지고 감정이입에 능숙한 리더
⑺효과적인 팀을 효과적으로 건설하는 리더
⑻조직의 목표 그 자체에 집중하는 리더
⑼강력한 에너지와 조직 구성원의 에너지를 일으키는 리더
⑽전염성이 있는 열정(Infectious enthusiasm)을 가진 리더
⑾핵심적인 목표들을 충족시키거나 초과 달성하는 리더
⑿자신이 하는 일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리더

참고문헌
◆참고 자료
도서
⑴잭웰치와 4E 리더십 한국맥그로힐
⑵잭웰치, 위대한 승리 <잭 웰치, 수지 웰치 공저> 청림출판
⑶잭 웰치·끝없는 도전과 용기 <잭 웰치 저> 청림출판



◆인터넷 자료
⑴4E란 무엇인가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orange8272&logNo=90100413816
⑵잭 웰치의 리더십 4E 에너지와 동기부여, 결단력과 실행력
http://paul0630.egloos.com/10528147
⑶디지털노마드시대 4E 리더십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1111602012351697002
⑷4E 리더십 점검
http://cafe.daum.net/ServiceAcademy/5RyC/42?docid=100jb|5RyC|42|20060131122510&q=4E%B8%AE%B4%F5%BD%CA
⑸http://blog.daum.net/skydonggo/5524000
⑹잭 웰치의 리더십
http://blog.naver.com/pmkojy0502?Redirect=Log&logNo=150099729077
⑺대한민국을 일으켰던 박정희 대통령의 4E리더십
http://blog.yahoo.com/_NSV2KX57ZLVBRUCLPLW3RRE63Q/articles/465675
⑻미국이 보는 칭기스칸의 리더십
http://cafe.naver.com/bohd/626
⑼http://cafe.naver.com/candycs/15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TARBUCKS의 핵심 마케팅 전략 분석
  • 글로벌 브랜드 - 차별화된 서비스로 광범위한 유통망에 효율적인 브랜드 구축 ② 월등한 고객서비스 - 효과적인 직원채용 및 교육 프로그램, 탁월한 성과보상 ③ 차별화된 제품구성 - 차별화된 메뉴구성, 체계적인 원두 공급관리 ④ 광범위한 유통 네트워크 - 빠른 점포확장, 독특한 점포 디자인      Ⅲ. 초기시장 경쟁SWOT 분석4P 분석(Chapter 4에서 자세히 다루기로 한다)Ⅸ. 주류시장 경쟁STP 분석Segment1) 지리적 기준

  • [국제기업경영론] 디즈니 마케팅전략과 마케팅성공사례
  • 분석3) 브랜드명의 가치4) 사업장 소재지들과 주요 성장지역5) 성장을 위한 경영철학이나 전략6) 세계기업중의 위치4. 디즈니 기업의 전략 1) 기업 인수 전략2) 사업 전략3) 상품, 판매 전략4) 마케팅 전략5) STP, S.W.O.T,4P전략5. 디즈니 기업의 성공과 실패 1) 디즈니 기업의 성공2) 디즈니 기업의 실패3) 디즈니의 성공과 실패로 돌아본 장 ゜단점6. 디즈니 기업의 미래 전망 1) 내부에서 바라본 디즈니사의 전망2) 외부에서 바라본 디즈니사의 전망3)

  • [영남대] 창업과디자인전략 총정리 입니다.중간기말때 시험입니다.
  • 브랜드아이덴티티와 스피드 경영, 창의와 혁신의 기업문화.차별화를 위한 창조적 파괴, 1:! 고객 맞춤 서비스, 감성영영, 디지털 통합, 퓨전 스타일을 만들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음.창업을 하는 창업자에게 디자인은 필수적인 요소- 고유한 스타일과 특성을 통하여 타기업과의 차별화를 기할 수 있기 때문기업경쟁력의 힘 - 디자인소비자들은 상품이 아닌 디자인을 구매하고 있다.디자인능력에 ksf로 작용한다기업 성과 및 투자 효율성 측면에

  • [경영] 스타벅스의 5P 전략과 감성 마케팅
  • 마케팅관리 프로젝트-스타벅스 마케팅 전략 분석-목차서론기업 선정 이유본론Ⅰ. 상황 분석1. 3C 분석2. STP 분석3. 4P 분석 4. SWOT 분석Ⅱ. 마케팅 전략 분석1. 해외 마케팅 2. 국내 마케팅Ⅲ. 5막 경쟁모델로 살펴본 마케팅 전략결론Ⅳ. 마케팅 전략 제안참고문헌서론 -기업 선정 이유- 스타벅스스타벅스는 브랜드 이미지, 분위기, 맛, 가격에 있어 다른 세계적 커피숍에 비해 뚜렷한 특징들을 가지고 있다. 먼저 스타벅스는 기존의 커피와는 다

  • 성공기업 사례분석
  • SWOT 분석StrengthWeakness․다국적 기업으로서의 폭넓은 지명도와 인지도․정보기술을 활용한 국제적 네트워크 구축 ․하청업체와 파트너 관계 유지․디자인, 기술개발 우위․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자산화․세계적인 스타를 통한 스포츠 마케팅으로 글로벌 시장 석권․타 동종업체에 비해 높은 가격․현지 OEM에 따른 문제점․신발시장의 너무나 큰 의존성OpportunityThreat․저가 및 고가 정책을 병행함으로서 서민적인 브랜드로의 접근․스포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