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학]여행, 항공사 서비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서비스의 의미
(2) 여행사 항공사 발전배경


2. 본론
(1) 여행사 서비스
(2) 카운터 서비스
(3) 수배 서비스
(4) 통역 안내 서비스
(5) 국외 여행 안내서비스
(6) 여행사의 서비스 사례


3. 본론

(1) 항공사의 서비스
(2) 예약 서비스
(3) 카운터 서비스
(4) 항공 객실서비스
(5) 항공사의 서비스 사례



4. 결론
(1) 조사 후 조원들의 느낀 점


본문내용
5)국외 여행안내 서비스


국외 여행의 출발준비부터 여행 종료 시까지 여행객들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인솔하는 업무를 말한다. 국외여행인솔자(T/C : Tour Conductor)의 준말로 국외여행의 출발준비부터 여행종료 시까지 여행객들을 관리하고 지휘하는 사람으로서 주로 단체 관광 시에 동행하여 계획된 현지일정의 원활한 진행과 여행객의 편의를 위해 상황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여행연출가이다.

∎국외여행인솔자의 사전 서비스 준비과정

① 사전 설명회 실시
단체 출발 2~3일 전에 여행객들을 소집하여 여행객들에게 현지여행정보 및 여행조건, 준비물, 주의사항, 미팅장소 등을 설명하여 사전 여행준비를 철저히 할 수 있도록 한다.


②여행목적지에 대한 정보조사
기후, 현지 언어와 지리·정치·경제·역사·종교 풍습·습관·시차·방문국과의 관계·범죄다발지역과 촬영금지구역·여행자의 유념사항·방문국의 최근화제 뉴스 등 최신정보를 조사한다.
그리고 고객의 예상 질문에 대비한다.

③ 판매담당자와의 협의
고객과 회사와의 관계, 단체의 성격, 여행객의 여행경력·취미·관심분야·고객의 어학정도, 여행자중 VIP 유무 확인, 고객기념일, 판매담당자와 여행객과의 특별한 약속 여부 등을 판매 담당자와 사전에 충분히 협의한다.

④ 수배담당자와의 협의
최종일정, 현지 수배확정서, 숙박시설, 현지 교통수단, 각종 경비지급방법, 여행경비의 내용, 미 수배 및 미확인사항, 국외여행자 보험가입 유무, 현지여행사의 비상연락처 등 예약상황을 정확히 확인한다. 특히 보험가입금액과 조건에 대해서도 정확히 확인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합격자들 자기소개서 모음(분야별)
  • 관광/여행/서비스 40.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컨설팅 41.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이벤트/기획/관리 42.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관광/여행/관리 43.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사무직 44.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영업/영업관리 45.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사무직/사무관리 46.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언론/출판/사무 47.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건설회사/건축/설계 48.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포스코 (POS

  • [항공산업] 저가항공사의 현황과 과제
  • 서비스의 정의고객의 욕구를 파악하여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고 생산하여 판매함으로써 이윤을 창출한다는 점에서 보면 항공사의 영업활동은 일반제조업이나 다른 산업에 속한 일반 기업들의 영업활동과 크게 다르지 않다. 그러나 생산 • 판매하는 상품이 일반 상품과 달리 무형의 서비스라는 점이 다르다. 즉, 항공기의 안전하고 신속한 운항을 통해 고객에게 쾌적한 좌석을 제공함과 동시에 인적서비스를 추가하여 여행자를 정해진

  • [관광서비스사례] 대한항공과 싱가포르항공
  • 서비스는 그것을 이용하는 대부분의 고객이 어느 정도 경제적인 여유를 가진 계층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계층은 그들의 경제적인 윤택함을 바탕으로 삶의 질을 중요시하고, 이로 인해 자기 계발, 또는 새로운 문화를 접한다는 측면에서 여행을 많이 한다. 따라서 늘어나는 항공사와 치열해지는 경쟁 속에서 늘어나는 고객을 더 많이 확보하는 길은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방법이 최선일 것이다. 그러므로 다음의 두 항공사의 서비스 사례분

  • [자기소개서]최신 직무 분야별 자기소개서 모음
  • 관광/여행/서비스40.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컨설팅41.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이벤트/기획/관리42.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관광/여행/관리43.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사무직 44.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영업/영업관리45.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사무직/사무관리46.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언론/출판/사무47.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건설회사/건축/설계48.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포스코 (PO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서비스업 - 아르바이트15. 관광가이드16. 유통업체17. 해외무역/컨설팅 관련지원18. 전산관련19. 정보통신업체20. 연구직 - 연구소21. 여행사22. 신문사23. 영업사원-123-1. 영업사원-223-2. 영업사원-324. 학원강사 -124-1. 학원강사 -224-2. 학원강사 -325. 무역26. 해외 영업27. 일반 비서직 -127-1. 일반 비서직 -227-2. 일반 비서직 -328. 컴퓨터 관련29. 간호사 -129-1. 간호사-229-2. 간호사-329-3. 간호사-430. 영화 관련업체31. 보육사 / 복지사-131-1. 보육사 / 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