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느,페스티벌,페스티벌의유래,페스티벌의목적,페스티벌의종류,페스티벌의파급효과,페스티벌성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이벤트정의
2. 이벤트의 유래
3. 이벤트의 종류
4. 페스티벌의 유래
5. 페스티벌의 목적
6. 페스티벌의 종류



Ⅱ. 본론

1. 국내외 페스티벌
2. 페스티벌의 파급효과
3. 페스티벌의 SWOT분석
4. 페스티벌 성공,실폐사례

Ⅲ. 결론

1. 국내의 페스티벌의 문제점
2. 국내페스티벌 발전을 위한 방안
본문내용
1) 이벤트의 정의
불특정 사람들을 모아놓고 개최하는 잔치, 사건, 행사로 순화

2) 이벤트의 유래
이벤트는 특정한 목적 아래 시기와 장소를 정해 관객들에게 감동을 전하는 행사이다.
이벤트는 크게 공공 이벤트와 상업 이벤트로 나눌 수 있는데, 우리가 흔히 말하는 이벤트는 주로 상업 이벤트를 의미한다. 물론 상업 이벤트는 이벤트에서 받은 감동을 상품구매로 연결시키는 것이 목적이라는 점에서 이벤트의 또 다른 형식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벤트는 형식에 따라 전시회, 공연, 대회, 축제, 패션쇼, 판촉행사 등 다양하다. 예를 들어 새로 나온 음료를 선전하기 위해 홍콩의 유명가수를 초청하여 공연을 갖게 한다거나, 건실한 중소기업들이 자신들이 생산한 상품들을 함께 소개하기 위해 전시회를 여는 일들은 모두 이벤트에 속하는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벤트는 광고주의 의사만이 일방적으로 전달되는 매체광고와는 달리 행사현장에서 소비자와 직접 만나 상호 의사전달을 통한 직접 광고를 꾀한다는 점에서, 그 소구력을 인정받고 있다.
하나의 이벤트가 이루어지는 데에는 광고주의 직접 의뢰에 의한 방법, 혹은 이벤트회사에서 먼저 기획해서 광고주를 설득하는 방법 등 2가지가 있다. 2가지 중 어떤 경우이건 이벤트는 기획 - 행사준비·섭외 - 연습 - 실제진행 - 평가의 순서를 거치게 된다. 실제로 하나의 이벤트가 이루어지는 과정을 살펴보자.
참고문헌
출처 : http://www.cyworld.com/_architecture/9349416 -안동페스티벌
http://blog.naver.com/mkkp0003?Redirect=Log&logNo=40100070397
---성남탄천페스티벌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63683- 페스티벌 어원,목적
http://100.naver.com/100.nhn?docid=771724 -라토마티나
http://www.chookje.com/ - 페스티벌의 종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 지역축제의 현황과 발전방향
  • 성공하였음은 분명하다. 이로 인하여 외지인들의 구성비가 지속적으로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이에는 그동안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이 문화관광부의 지역축제에 대한 평가에서 매년 가장 우수한 축제로 평가되어 전국적으로 알려진 요인 외에도 중앙 언론기관을 통한 수차례 보도와 홍보 등 여러 가지 요인이 복합적으로 기여하였을 것으로 판단된다.주) 유효방문객 수는 사무국 공식 방문객 집계치를 근거로 경제파급효과 추정을 위해 연구진이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파급효과 738.4.1. 경제적 파급효과 739. 문화콘텐츠와 윤리성 749.1. 시각적 요소의 윤리문제 749.1.1.스크린쿼터에 대한 논쟁 749.1.1.2. 스크린쿼터란9.1.1.3. 스크린쿼터제에 대한 논란9.

  • [축제] 세계의 이색축제와 국내 축제를 통해본 축제 발전 전략
  • 성공리에 치러졌고, 높은 경제적 파급효과를 창출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천의 도자기는 사음동과 수광리를 중심으로 발달해왔다. 신증동국여지승람이 도기와 백옥을 명품으로 꼽았을 정도. 한동안 맥이 끊겼다가 50년대들어 해강요의 유근형씨와 고려도요의 지순택씨등이 모여들어 맥을 이었다. 요즘은 도예공장이 250여개로 늘어나 국내 최대의 도예촌으로 자리잡았다. 사음동에서의 명품점은 청 파요. 분청으로 유명한 이은구씨의 작품들이 전

  • [마케팅, 기획, 문화산업] 한국 축제산업의 발전방안 모색
  • 페스티벌’과 ‘함평 나비축제’ 처럼 기본 전제조건 위에 차별적인 문화콘텐츠를 기획하는 것이 지역축제가 미래에도 지속, 유지될 수 있다. 6. 나오며질서정연한 독일인들도 9월이 되면 흥분하기 시작한다. 뮌헨에서 ‘옥토버페스트’가 열리기 때문이다. 16일간 계속되는 행사에서는 650만 인파가 맥주 550만 리터, 소시지 20만개, 구운 닭 60만 마리를 해치운다. 매년 2월 혹은 3월에 막을 올리는 브라질의 ‘삼바 축제’는 말 그래도 광란이다. 매년 사

  • [관광] 문화관광이벤트를 통한 낙후지역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종류는 무수히 많아 크게는 올림픽과 같은 스페셜 이벤트로부터 작게는 어린이들의 운동회에 이르기까지 내용, 목적 규모나 파급효과 또한 천차만별이다. 지금까지 우리주위에서 볼 수 있었던 문화관광이벤트의 형태를 살펴보면 세미나, 워크숍 체육행사, 문화예술행사, 개인행사, 공공캠페인, 기업행사(사내체육대회, 창립기념행사), 기업판촉행사, 미인 콘테스트, 각종 전시회, 박람회, 페스티벌 등을 들 수가 있는데 이러한 문화관광이벤트를 통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