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러그마케팅전략,캘러그마케팅분석,켈러그마케팅전략,켈러그마케팅분석,아침시리얼,시리얼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기업소개
2. 환경 분석

Ⅱ. 본론
1. 한국인의 아침식사 실태
2. 한국인의 Lifestyle
3. 캘로그 마케팅 분석
4. 경쟁사 분석
5. 켈로그 관여도
6. 켈로그 포지셔닝

Ⅲ. 결론

Ⅳ. 후기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기업 소개
① 켈로그의 탄생
켈로그박사는 건강연구소에서 곡물과 견과류, 채소를 중심으로 한 식사를 할 경우 정신이 맑아지는 효과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었고 결핵 환자들을 위한 식이요법 개발 중에 기름기가 많은 종래의 식품보다는 소화가 잘 되는 아침 식사용 제품을 개발하면서 건강에 좋을 것이라고 생각 하였다.
그래서 형인 윌리엄 키이스 켈로그와 함께 천연곡물을 활용하여 얇게 썰어 구운 몰트 맛을 내는 푸레이크를 만들어 먹기에 간편하고 맛도 좋은 시리얼이 탄생하게 되었다.
이 식품은 환자들에게 대단한 인기를 끌어 주문이 쇄도하였다.
환자로 맛을 본 사람들이 푸레이크를 보내달라고 여기저기서 요청했다. 이렇게 콘 푸레이크라는 아침 식사용 제품이 탄생하였다.
1940년대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켈로그는 영양제와 비타민을 제품에 첨가하였으며, 1995년에는 단백질을 함유시킨 시리얼을 출시하게 되며 날이 갈수록 켈로그의 제품은 다양해졌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1) 동서 포스트 http://www.postopia.co.kr/
2) (주)농심 켈로그 http://www.kellogg.co.kr
3) 웅진식품 (아침햇살)- http://morning.wjfood.co.kr/
4) 네이버 백과사전
5) 한국경제- [포스트, 시리얼 시장 ‘앞지르기’성공]/03년 3월 2일
6) 마이다스 동아일보 경제- [켈로그 영양은 상품] 켈로그의 STAR 마케팅/98년 12월 7일
7) 네이트 뉴스- [켈로스 ‘곡물이야기, 자연이 키운 호박과 고구마’ 출시]/09년 10월 15일
8) 프라임경제 - [‘솔직마케팅’이 뜬다.] - 07년 12월 5일
9) 도깨비 뉴스 - [켈로그의 신제품 마케팅 실패:파맛차카] / 05년 1월 3일
10) 매일경제- [2등의 반란 ... 1등 따라잡는 그들만의 비법] / 09년 6월 10일
11) 한국일보- [켈로그,포스트, 조용한 시리얼 시장에 파동 일었다]/ 09년 10월 18일
12) 한국일보-[허리띠 졸라매야 할 때라지만,다이어트 식품 시장은"배불러"]/09년03월27일
13) 세계일보-[아! 맛있게 먹었지만… 쉿! 걱정하지 마세요.]/ 08년 12월 08일
14) 아주경제- [웅진식품 아침햇살, 2000억 시리얼시장 본격 진출]/ 09년 07년 29일

블로그
15) 켈로그의 시장실폐 사례 - http://blog.naver.com/zilch84
16) 켈로스 스페셜 K Red berries - http://manor.egloos.com/1628502
17) 高價 전략으로 되살아난 켈로그 - http://blog.naver.com/globalbest
18) 켈로그 씨리얼 메이트 Kellogg's cereal mates - http://blog.naver.com/globalbest
19) 켈로그 관한 내용- http://www.firstname.kr/
20) 위즈덤 하우스 - ['실패한 마케팅에서 배우는 12가지 교훈']조원익

논문
21) 새로운 소비 주역, 싱글을 잡아라 - LG주간경제
22)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 유형과 특성 - 박선영
23) 2001년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나타난 아침식사유형에 따른 식사의 질과 건강상태
- 심재은,백희영, 문현경
24) 한국인의 아침 식사 실태 - 장남수
25) 여대생의 아침식사 실태와 이상적 아침식사 유형을 위한 연구 - 이진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웅진식품 `아침햇살` 마케팅 전략과 전망
  • 마케팅 관리 팀 프로젝트웅진 식품’아침 햇살 마케팅 전략과 전망<목 차서론1. 웅진 식품 아침 햇살 선정 이유2. 한국 전체 음료 시장의 특성3. 아침햇살 출시 배경 및 이유본론아침 햇살의 경쟁자 분석아침 햇살의 SWOT분석아침 햇살의 4P 분석3.1 Product3.2 Price3.3 Place3.4 Promotion아침 햇살의 Target아침 햇살의 Positioning아침 햇살의 성과아침 햇살의 문제점과 및 향후 전략과 제언결론서론1. 웅진 식품 아침 햇살 선정이유웅진 식품은 가을대

  • [신제품마케팅] 가상 신제품개발과 마케팅전략 `건강한 아침 식사` -좋은아침
  • 마케팅 전략팀 : 상품을 홍보, 판촉한다. (3) 현재 사업 진행 환경① 새롭게 식품산업에 뛰어들기 위하여 후발업체로서 성공하기위한 전략을 수립중에 있다.② 회사 이념에 맞게 건강에 좋은 신메뉴 개발을 준비중이다.③ 사회적으로 관심이 높아진 아침식사 판매시장을 표적시장으로 공략할 계획이다.④ 메뉴 개발을 놓고 소비자의 의향 조사가 필요한 상황이다. 2. 거시환경 분석(1) 사회적 환경 ① 최근들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고 있

  • [마케팅원론]웅진식품 `아침햇살` 문제점 및 향후 전략과 제언
  • 아침 햇살은 성공을 거두었고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에서 소비재 부분 명품상을 받은 저력이 무엇인지 알기 위하여 웅진 식품의 아침 햇살의 마케팅 전략과 특성을 조사하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웅진 관계자들이 말하는 아침 햇살의 마케팅 전략인 앞서가는 제품개발과 공격적인 마케팅 구사의 실체를 알고자 아침 햇살을 선정하고 조사, 분석하게 되었다. 2. 한국 전체 음료 시장의 특성음료산업은 내수비중이 95%를 넘는 전형적 내수산업이며 경기

  • [사업계획서] 시리얼 바 & 전문 체형관리 맞춤 식단 제공 서비스 업 소자본 창업 계획서
  • 마케팅이 가능● 인지도가 낮음vs 온라인 다이어트 업체vs 이삭토스트경쟁업체 분석약점!약점!● 후발주자로서 현 업계구조를 재편 위한 특수성이 돋보여야함. ● 규모의 경제 실현을 위한 손익분기점 달성이 중요함구성원들 간 협동이 잘됨-차별화 된 마케팅 전략-시리얼과 다이어트식단을 합쳐 시너지효과발생-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 판매-간편한 포장 판매-바쁜 아침에도 수익성있음-대부분의 여자 대학생들이다이어트를 하고 있음-

  • [국제마케팅] 켈로그 인도시장 이문화 실패사례
  • 분석 2) 경쟁구조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진입방식 3. 켈로그의 인도 시장 실패 요인 1) 정확한 시장 세분화의 부족 2) 인도인들의 식습관 문화에 대한 이해 부족 3) 복잡하고 다양한 인도 문화를 간과 4) 비차별적인 마케팅 전략 5) 현지화된 전략의 부족 6) 적절한 가격 책정 실패 7) 시리얼과 함께 먹는 우유 진열의 문제 Ⅲ. 결 론 1. 인도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새로운 전략 1) STP전략 2) 진입방식 Ⅳ. 참고문헌 Ⅰ. 서 론1. 선정동기인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