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가][원가왜곡][원가관리][원가추정][원가구조[원가정보[원가계산]원가왜곡, 원가관리, 원가추정, 원가구조, 원가정보, 원가계산 분석(원가, 원가왜곡, 원가관리, 원가추정, 원가구조, 원가정보, 원가계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0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MIS] 유한킴벌리 정보시스템
- [원가][원가계산][원가정보][원가조업도이익분석][원가동인][원가추정][원가관리]원가계산, 원가정보, 원가조업도이익분석, 원가동인, 원가추정, 원가관리 분석(원가, 원가조업도이익분석, 원가추정, 원가관리)
- [재무][재무분석][재무제표분석][재무비율][재무관리][재무보고][재무계획][재무제표]재무분석(재무제표분석), 재무비율, 재무관리, 재무보고, 재무계획 분석(재무분석, 재무비율, 재무관리, 재무보고, 재무계획)
- [경영학과 원가회계] 원가회계 원가혁신기법(ABC,활동기준원가관리)
- [예산제도] 우리나라와 미국의 회계기준의 비교를 통한 한국적 예산제도 심층 분석
- 목차
-
Ⅰ. 원가왜곡
Ⅱ. 원가관리
1. 전략적 원가관리의 의의
2. 전략적 원가관리시스템의 역할과 유용성
Ⅲ. 원가추정
1. 공학적 방법
2. 계정분류방법
3. 고저점법
4. 산포도법
5. 회귀분석기법
Ⅳ. 원가구조
Ⅴ. 원가정보
1. 재무적 목적의 원가정보
2. 운영적 목적의 원가정보
3. 요약
Ⅵ. 원가계산
1. 부분별 원가 계산
1) 제조 간접비의 성격
2) 제조간접비의 관리 원칙
3) 부문비 계산
2. 개별원가계산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원가왜곡
전통적인 원가회계는 1920년대, 즉 직접노무비의 비중이 매우 높았을 때(원재료를 제외한 다른 제조원가의 80%를 차지하였을 때)의 현실에 바탕을 두고 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다품종소량 생산화나 생산의 자동화 등이 이루어짐에 따라 제조간접비 비중이 과거에 비하여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그 반대로 직접노무비 비중은 자동화 등이 진행됨에 따라 감소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통적인 원가회계시스템에서는 제품을 원가대상으로 하고, 간접원가를 제품에 배부할 때는 생산량과 관련된 직접노동시간, 기계시간, 직접재료원가 등과 같은 소수의 배부기준을 사용한다. 이에 따라 투입생산요소의 크기나 생산량이 다양한 다수의 제품을 생산할 경우, 제품원가의 왜곡이 심화된다.
≪ … 중 략 … ≫
Ⅱ. 원가관리
1. 전략적 원가관리의 의의
기업은 급변하는 환경에 적응하기 위하여 부단한 변화를 시도하게 되며, 이러한 환경변화에 적응하여야만 생존하게 되는 것이다. 이처럼 기업으로서는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대한 적응력 강화가 요구된다.
경영전략은 기업이 환경에 어떻게 대처하여야 하는가가 그 핵심이 된다. 기업을 둘러싼 외부환경 중에서도 특히 시장요소가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시장의 움직임에 따라 기업이 생산․공급하는 재화나 서비스가 변화하게 된다.
- 참고문헌
-
▷ 권순석(2010), 기업특성과 전략적 원가관리기법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동아대학교
▷ 김승용(2002), 원가배부방법과 원가왜곡도, 조선대학교
▷ 박기석 외 2명(2006), 원가 정보를 이용한 의사결정 집단간의 차이분석, 한국국제회계학회
▷ 박찬정(2011), 기업의 원가구조와 원가계산제도, 대한회계학회
▷ 손민(1979), 신제품 의 개발 과 원가추정, 대한세무협회
▷ 이세용 외 1명(2012), 원가구조와 실제영업활동을 통한 이익조정, 한국세무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