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홍보][기업PR][기업홍보 박람회][기업홍보 홍보대행][기업홍보 지원]기업홍보(기업PR)의 특성, 기업홍보(기업PR) 박람회, 기업홍보(기업PR)의 홍보대행, 기업홍보(기업PR) 지원, 기업홍보(기업PR)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기업홍보(기업PR)의 특성

Ⅲ. 기업홍보(기업PR)의 박람회

Ⅳ. 기업홍보(기업PR)의 홍보대행

Ⅴ. 기업홍보(기업PR)의 지원
1. 개요
2. 지원내용
1) 지원기업수
2) 지원방법
3) 지원내용
3. 지원절차
1) 신청서 접수
2) 선정기준
4. 인터넷 중소기업관

Ⅵ. 기업홍보(기업PR)의 전략
1. 기업홍보 강화 전략
1) 선제홍보
2) 전략홍보
3) 차별화 홍보
2. 기업홍보 전략체계
1) 위상
2) 기능
3) 조직
4) 홍보맨의 자질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브랜드의 가치가 높아지면서 기업광고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기업광고란 잠재고객과 현존고객 나아가 공중 또는 특정집단으로 하여금 광고주인 기업에게 호의적인 태도를 형성시키는 의도로 실시된다. 그러므로 마케팅 측면에서 보면 기업명에 대한 신뢰도는 소비자로 하여금 기업에서 생산되는 제품과 상표에 대한 신뢰감을 갖도록 하여 제품구매로 이어지도록 한다. 이러한 기업광고는 90년대 중반부터 부쩍 늘어났다. 삼성, 현대, SK, 대우, 한화 등 국내 굴지의 대기업은 더 믿을만하고 더욱 친근감이 느껴지는 기업이미지를 나타내기 위해 캠페인을 전개하기 시작했다.




≪ … 중 략 … ≫




Ⅱ. 기업홍보(기업PR)의 특성

우리나라에 홍보가 도입된 지 벌써 30여 년이 지났으나 엄격한 의미에서 보면 후진성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아직도 많은 기업들이 갓 입사한 신입사원을 사전교육도 없이 홍보실에 배치하고 신문스크랩부터 시작하여 보도자료 작성, 그리고 언론사 출입 등의 업무를 담당하도록 하고 있으며, 그나마 업무파악이 되고 노하우가 생기기도 전에 다른 부서로 이동을 시키는 등 전략적으로 홍보업무를 추진할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기업 홍보의 이념조차 제대로 정립되어 있지 못한 이러한 후진성의 주요 원인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참고문헌
-김찬석, 기업PR 홍보 책임자의 권한, 한국학술정보, 2005
-김지혜, 인터랙션 디자인을 활용한 기업홍보 플래그십 스토어 계획, 홍익대학교, 2010
-메리 조 해치, 메이켄 슐츠 저, 정창훈 외 1명 역, 기업 브랜드의 전략적 경영, 비즈니스북스, 2010
-박옥형, 인터넷을 이용한 기업홍보 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2001
-일본경제광보센터 저, 권오용 역, 기업홍보, 사람들(김종순), 1997
-함성원, 기업 홍보 실무특강, 커뮤니케이션북스,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학] 광고의 개념 특징 및 광고매체의 종류
  • 기업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쓰인다.4)관광포스터관광동기와 욕구를 유발시켜 관광에 이르게 하는 역할을 한다. 고지기능, 반복기능, 창조기능 등으로 분류된다. 국가적 차원에서 하는 포스터이기도 하다. 5)장식포스터1925년 파리에서 열린 현대산업과 장식예술의 국제박람회에서 장식포스터를 의미하는 아르데코(art deco)라는 말에서 유래되었다. 레터링이나 일러스트레이션을 통해서 읽히고 이해되는 전통적인 방식이 아닌 시각적 자극을 통한 인

  • [PR학] 2012년 여수 엑스포 유치 PR의 전략과 전술
  • 기업에 오수처리장 시설 지원은 있을 수 없다는 반대 입장을 전달한 뒤 시를 항의 방문했다.5. PR의 전략과 전술1) SWOT분석을 통한 방법모색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Strength 1 파리에서 이루어진 틈새 홍보전 한국 응원단보다 닷새 먼저 파리로 간 여수 기자 14명은 취재 틈틈이 거리로 나 가 태극기를 흔들며 홍보를 했다고 한다. 여수를 알리기 위해 에펠탑 광장과 총회장인 팔레 드 콩크레 주변 등에서 플래카드, 태극기, 여수 엑스포 깃발 등을 흔

  • [방통대 과제] [방통대 경영학과 2학년 중소기업경영론 A형] 중소기업의 촉진/광고 관리에 관하여 설명하시오.
  • 기업의 촉진/광고 관리에 관하여 설명하시오.Ⅰ. 서언Ⅱ. 본문1. 중소기업의 개념과 의의1) 중소기업의 개념2) 중소기업의 의의3) 중소기업의 역할2. 중소기업의 촉진/광고 관리1) 광고전략2) 홍보전략3) 판매촉진전략3. 중소기업의 마케팅 관리1) 마케팅 전략의 핵심2) 4P 전략4. 중소기업의 경쟁전략과 해외진출1)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전략2) 중소기업의 해외진출(1) 중소기업의 해외진출(2) 중소기업 해외마케팅의 지원5. 중소기업의

  • 해외 자동차 기업의 국내시장 홍보 전략 -Mercedes-Benz & Chrysler를 중심으로
  • PR의 등장 배경 및 특징 제 2절 기업의 홍보활동 1. 기업홍보의 개념(설정) 2. 기업 홍보활동의 업무영역 제 3장 해외 자동차 기업의 홍보 전략 제 1절 한국 수입자동차 시장의 환경과 현황 1. 수입자동차 협회의 홍보활동 2. 한국 수입자동차 시장의 현황 제 2절 외국 자동차 기업의 국내 홍보 전략 1. Mercedes-Benz & Chrysler 홍보의 기본 방향 2. Mercedes-Benz & Chrysler의 홍보사례 분석 3. Mercedes-Benz & Chrysler 홍보 전략의 특성 제 4장 결론 * 참고문헌 제 1장 서

  • 마케팅 전략수립
  • 전략이 실시 된지 2주차이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SM&RT에 대해서 더 쉽게 알아보고 높은 관심을 가질 것이라 예상된다. -3단계 정착단계 “SM&RT가 지속 될 수 있는 장기적인 캠페인을 펼치자”축제에 참여하는 기업들(OB맥주, 참소주, LG텔레콤, KT 등 )을 위한 홍보활동을 SM&RT 1기들이 참여하는 대행활동을 실시할 것이다. 현수막, 관련 기업 포스터, KNU 웹사이트 광고, 온라인 게시판 홍보 등 KNU학생들에게 가까이 다가 갈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제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