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홍보][기업PR][기업홍보 박람회][기업홍보 홍보대행][기업홍보 지원]기업홍보(기업PR)의 특성, 기업홍보(기업PR) 박람회, 기업홍보(기업PR)의 홍보대행, 기업홍보(기업PR) 지원, 기업홍보(기업PR)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9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기업홍보][기업PR][기업][홍보][PR]기업홍보(기업PR)의 개념, 기업홍보(기업PR)의 역할, 기업홍보(기업PR)의 전개과정, 기업홍보(기업PR)의 마케팅, 기업홍보(기업PR)의 인식, 기업홍보(기업PR)의 인터넷기업
- [해외홍보][해외PR][해외][홍보][PR][방송]해외홍보(해외PR)의 필요성, 해외홍보(해외PR)의 문화콘텐츠산업, 해외홍보(해외PR)의 방송, 해외홍보(해외PR)의 사례, 향후 해외홍보(해외PR)의 활성화 방안 분석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인적자원개발] 아웃플레이스먼트(OUTPLACEMENT) 전직지원프로그램
- [pr론, 명성관리] 한국지역난방공사 명성관리 사례분석
- 목차
-
Ⅰ. 서론
Ⅱ. 기업홍보(기업PR)의 특성
Ⅲ. 기업홍보(기업PR)의 박람회
Ⅳ. 기업홍보(기업PR)의 홍보대행
Ⅴ. 기업홍보(기업PR)의 지원
1. 개요
2. 지원내용
1) 지원기업수
2) 지원방법
3) 지원내용
3. 지원절차
1) 신청서 접수
2) 선정기준
4. 인터넷 중소기업관
Ⅵ. 기업홍보(기업PR)의 전략
1. 기업홍보 강화 전략
1) 선제홍보
2) 전략홍보
3) 차별화 홍보
2. 기업홍보 전략체계
1) 위상
2) 기능
3) 조직
4) 홍보맨의 자질
Ⅶ.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브랜드의 가치가 높아지면서 기업광고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기업광고란 잠재고객과 현존고객 나아가 공중 또는 특정집단으로 하여금 광고주인 기업에게 호의적인 태도를 형성시키는 의도로 실시된다. 그러므로 마케팅 측면에서 보면 기업명에 대한 신뢰도는 소비자로 하여금 기업에서 생산되는 제품과 상표에 대한 신뢰감을 갖도록 하여 제품구매로 이어지도록 한다. 이러한 기업광고는 90년대 중반부터 부쩍 늘어났다. 삼성, 현대, SK, 대우, 한화 등 국내 굴지의 대기업은 더 믿을만하고 더욱 친근감이 느껴지는 기업이미지를 나타내기 위해 캠페인을 전개하기 시작했다.
≪ … 중 략 … ≫
Ⅱ. 기업홍보(기업PR)의 특성
우리나라에 홍보가 도입된 지 벌써 30여 년이 지났으나 엄격한 의미에서 보면 후진성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아직도 많은 기업들이 갓 입사한 신입사원을 사전교육도 없이 홍보실에 배치하고 신문스크랩부터 시작하여 보도자료 작성, 그리고 언론사 출입 등의 업무를 담당하도록 하고 있으며, 그나마 업무파악이 되고 노하우가 생기기도 전에 다른 부서로 이동을 시키는 등 전략적으로 홍보업무를 추진할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기업 홍보의 이념조차 제대로 정립되어 있지 못한 이러한 후진성의 주요 원인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참고문헌
-
-김찬석, 기업PR 홍보 책임자의 권한, 한국학술정보, 2005
-김지혜, 인터랙션 디자인을 활용한 기업홍보 플래그십 스토어 계획, 홍익대학교, 2010
-메리 조 해치, 메이켄 슐츠 저, 정창훈 외 1명 역, 기업 브랜드의 전략적 경영, 비즈니스북스, 2010
-박옥형, 인터넷을 이용한 기업홍보 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2001
-일본경제광보센터 저, 권오용 역, 기업홍보, 사람들(김종순), 1997
-함성원, 기업 홍보 실무특강, 커뮤니케이션북스,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