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전략][경영전략]사업전략(경영전략, 기업전략)의 전제, 환경, 사업전략(경영전략, 기업전략)의 원가우위, 디자인, 사업전략(경영전략, 기업전략)의 광고, 마케팅활동, 사업전략(경영전략, 기업전략)의 도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사업전략(경영전략, 기업전략)의 전제
1. 경쟁은 사업단위 차원에서 발생한다
2. 다각화는 불가피하게 사업단위의 비용과 제한 사항들을 추가한다
3. 주주들은 쉽게 자신들을 다각화시킬 수 있다
4. 필수적 테스트의 합격
1) 매력도 테스트
2) 참여비용 테스트
3) 발전성 테스트

Ⅲ. 사업전략(경영전략, 기업전략)의 환경
1. 상황적합론에 기초한 연구
2. 산업조직론에 기초한 연구

Ⅳ. 사업전략(경영전략, 기업전략)의 원가우위

Ⅴ. 사업전략(경영전략, 기업전략)의 디자인

Ⅵ. 사업전략(경영전략, 기업전략)의 광고
1. 광고전략을 수립하는데 있어서 근원이 되는 요인
2. 실질적인 광고 전략
3. 상품의 라이프 사이클을 결정짓는 요인

Ⅶ. 사업전략(경영전략, 기업전략)의 마케팅활동

Ⅷ. 사업전략(경영전략, 기업전략)의 도메인
1. 상호명과 동일 혹은 유사한 주요 도메인 이름을 미리 선점할 것
2. 도메인 이름에 대한 투자가치를 새롭게 평가할 것
3. 도메인 분쟁시 협상과 소송을 병행할 것
4. 도메인 이름 선점자를 단순히 자신의 이름을 훔친 '도둑'이라는 생각은 버릴 것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국내 기업들의 커뮤니케이션 경향을 살펴보면 이전에 비해 홍보분야에 대한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IMF이후 벤처열풍을 겪으면서 아이템 개발도 중요하지만 이에 못지않게 효과적인 홍보가 필수적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벤처기업뿐만 아니라 기타 산업분야 전반에 걸쳐 홍보의 필요성이 날로 강조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최근 몇 년간 소비가 위축되며 각 기업마다 매출이 줄어들면서 기업들은 몸집 줄이기와 지출 줄이기에 온 힘을 다하고 있다. 이러한 불황 속에서 홍보는 기업을 살리며 매출을 증가시키는 요소로 필수적이다.

홍보대행 및 컨설팅업체인 미국 브로더 월드와이드사의 존 브로더 회장은 지난 3월 전국경제인연합회 경제홍보위원회 주최로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조찬강연회에서 󰡒불황일수록 브랜드관리가 중요하다.󰡓와 같은 주장을 펴 눈길을 끌었다.

브로더 회장은 󰡐불황기의 기업 PR 전략󰡑이란 강연을 통해 󰡒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적절히 관리하는 것이 불황기에 특히 중요하다󰡓며 󰡒기업의 브랜드는 짧은 기간에 만들어질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이는 최근 몇 달 동안 닷컴열풍을 주도했던 젊은 기업가들이 뼈저리게 절감하고 있는 사안󰡓이라고 브랜드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최근 다국적 광고대행사들이 국내 시장을 거세게 공략하고 있는 가운데 다국적 홍보대행사들도 국내에 활발히 진출하면서 우리나라에도 홍보에 대한 인식이 점차 확산되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홍보를 보도자료 돌리기와 기자관리의 피상적인 차원으로만 이해하고 보다 광범위하고 전문적인 영역에 속해있는 홍보라는 개념에 익숙하지 않은 국내의 홍보환경은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Ⅱ. 사업전략(경영전략, 기업전략)의 전제

어떠한 성공적인 기업전략도 수많은 전제들을 설정한다. 이들은 다각화에 관한 엄연한 사실들이다. 그들은 변경될 수 없으며 또한 무시될 때 왜 많은 기업전략들이 실패했는가를 부분적으로 설명해 준다.

1. 경쟁은 사업단위 차원에서 발생한다

다각화된 기업들이 경쟁하는 것이 아니고 다만 그들의 사업단위들이 경쟁을 하는 것이다. 만약 기업전략이 각 사업단위의 성공을 키우는 데 1차적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면 기업전략은 아무리 고상하게 구성되었다고 해도 실패할 것이다. 성공적인 기업전략은 경쟁전략을 성장시키고 강화해야 한다.

2. 다각화는 불가피하게 사업단위의 비용과 제한 사항들을 추가한다

기업단위에 할당된 기업의 경상비와 같은 명백한 비용들은 숨은 비용과 제한된 마큼 중요하거나 독특하지는 않다. 사업단위는 그의 결정을 최고경영자에게 설명해야 하며 기획 및 다른 기업의 체제에 맞추어 시간을 보내야 하고 모기업의 지침과 인사정책을 따라야 하면 지주제도 등 종업원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기회를 버려야 한다. 이러한 비용들과 제한들을 줄일 수는 있으나 완전히 제거할 수는 없다.

3. 주주들은 쉽게 자신들을 다각화시킬 수 있다

주주들은 그들의 선호도와 위험도에 가장 잘 부합되게 선택함으로써 그들의 주식 보유 범위와 영역을 다각화시킬 수 있다. 주주들은 그들이 시장가격으로 주식을 살 수 있고 과중한 매입 프리미엄을 피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보다 종종 싼 값으로 다각화할 수 있다.

이러한 전제들은 기업전략이 진실로 가치를 부가하지 않고서는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진실된 가치의 부가란 사업단위에 대하여는 독립성 상실에서 오는 고유한 비용을 상쇄할 수 있는 눈에 보이는 이익과 주주들에게는 다각화에 의하여 손해가 되지 않는 실질적 이익을 제공하는 것이다.

4. 필수적 테스트의 합격
참고문헌
◇ 김현주, 전략적 제휴와 기업의 사업전략간의 연계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2005
◇ 신정원, 사업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단기·중장기 사업전략과 연계, 강화, 한국인사관리협회, 2006
◇ 우정석 외 3명, 사업구조 전략 분석을 통한 세계 선진기업 선정 및 특성분석, 한국건설관리학회, 2009
◇ 이장호, 사업전략, 전략군 및 전략군의 변이와 경영성과, 서강대학교경영연구소, 1998
◇ 팽수만, 경영자교체와 사업전략변화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1999
◇ 황상원, 기업의 비전과 사업전략 수립, 대한세무협회, 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윤리경영] 삼성전자 기업윤리 사례
  • 의 녹색경영 p.426. 삼성전자의 사회공헌활동 . p.557. 삼성전자의 스포츠 스폰서쉽 활동 p.668. 삼성전자의 광고전략 - 또 하나의 가족 캠페인 . p.689. 삼성전자의 종합평가 p.6810.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기업 전략-391. 엔씨소프트-39가. 엔씨소프트는 한국의 역사-39나. 리니지41다. 거대시장 중국에 진출 발판 구축-42라.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시사점-42마. NC Soft SWOT분석-43바. 향후의 발전 방향43사. 인재중심경영-

  • [환경분석] 환경을 극복한 기업들
  • 환경 요인들을 말한다.과업 환경은 경영 활동의 수행에 직접적이고 정기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환경 요소로서 일반적으로 기업의 성과와 생존에 직결되는 환경을 말한다.주요한 과업 환경으로는 산업 구조와 경쟁 환경, 정부의 정책이나 규제, 시장 구조, 이해 관계자 집단의 압력 등이 있다.이러한 일반 환경과 산업 환경, 경쟁 환경의 의미는 개방된 유기체인 기업을 둘러싸고 기업의 행동과 전략에 환경에의 적응성을 계속 강요하고 있는 존재들이

  • [창의력 개발과 기업경영] 삼성전자 핸드폰
  • 삼성전자 핸드폰제출일 : 2007. 4. 27목 차1. 핸드폰의 탄생(1) 핸드폰의 탄생(2) 국내 최초의 핸드폰(3) 초창기 핸드폰의 경쟁상대(4) 초창기 핸드폰 회사들의 발전 계기2. 기술력에 따른 업계우위(1) 핸드폰 산업과 관련기술3. 컨버전스(CONVERGENCE)(1) 컨버전스란 무엇인가?(2) 핸드폰 시장에서의 디지털 컨버전스(3) 디지털 컨버전스 혁명을 주도한 삼성전자(4) 휴대폰 시장에서의 컨버전스 방향성4. 디자인의 대두(1) 모토로라의 디자인 중시(2) 모토로

  • [전자상거래(EC)] 전자상거래(EC) 발전을 위한 과제 분석
  • 의 경제적 효과1. 새로운 사업기회의 창출2. 원가의 절감3. 유통채널의 확대와 유통중간단계의 생략4. 경쟁의 격화5. 정보불균형의 감소6. 기업활동의 업무적 통합화(integration)7. 기업활동의 기능적/지역적 분산화8. 직업과 고용의 창출효과9. 산업내 구조의 재편Ⅴ. 전자상거래가 제품 가격에 미치는 파급 효과Ⅵ. 전자상거래 정보보호 기술 개발 전략1. 지불(결제: payment) 보안기술2. 인증 기술3. 웹 보안기술4. 개인정보 보호기술5. 상호연동성 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