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지향성][시장지향성 관리철학][시장지향성 이익][시장지향성 중요성]시장지향성의 중요성, 시장지향성의 구성요소, 시장지향성의 현황, 시장지향성의 이익, 시장지향성의 관리철학, 시장지향성 연구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8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시장지향성의 중요성
Ⅲ. 시장지향성의 구성요소
1. 고객지향성(customer orientation)
2. 경쟁지향성(competitor orientation)
3. 기능간 조정(interfunctional coordination)
Ⅳ. 시장지향성의 현황
Ⅴ. 시장지향성의 이익
Ⅵ. 시장지향성의 관리철학
1. 판매개념
2. 마케팅개념
3. 판매개념과 마케팅개념의 차이
1) 출발점
2) 초점
3) 수단
4) 목적
4. 사회적 마케팅개념
Ⅶ. 시장지향성의 연구 사례
Ⅷ.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자연은 스스로 다른 종보다 뛰어난 적응력을 나타내는 동식물을 선택해 왔다. 이처럼 운 좋은 생물은 우선적으로 재생산되어 많은 자손을 후세에 남기고, 시간이 흐르면 완전히 경쟁상대를 대체하게 된다.
많은 개체들을 먹여 살릴 수 있는 자연환경의 능력, 이른바 부양능력에는 필연적으로 한계가 있게 마련이다. 생물의 수가 늘어남에 따라 모두를 살릴 수는 없게 된다. 따라서 부족한 자원을 둘러싸고 냉혹한 생존경쟁이 벌어진다. 생물의 '생生과 사死'를 가르는 분기점이 된다. 자연선택은 거대한 '체'이다. 압도적 다수 중에서 선두에 서는 극소수만이 그 체를 통과해서 그 유전적 형질을 다음 세대에 남기도록 허락 받는다. 자손들의 유전자 구성을 정하는 과정에서도 자연선택은 그 어떤 냉정하고 고집스러운 인간 사육가도 따라올 수 없을 만큼 냉혹하고 무자비하다.
≪ … 중 략 … ≫
Ⅱ. 시장지향성의 중요성
모든 결정은 고객과 이익 추구의 기회로부터 시작된다. 구매하겠다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든지 판매한다. 품질은 고객에 의해서 결정된다. 품질은 내부 기준에 맞아야 한다.
최고의 아이디어는 고객과 함께하면서 만들어진다. 고객은 그들이 원하는 바를 알지 못한다.
모든 종업원은 고객의 대변자가 되어야 한다. 마케팅 부서는 고객과의 만남을 골칫거리로 여긴다.
- 참고문헌
-
김세환, 김성환(2005), 시장 지향적 마케팅, 한올출판사
강보현 외 1명(2008), 기업의 시장지향성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유통학회
나상균(2009), 중소기업의 최고경영자 특성, 시장지향성 및 성과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대한안전경영과학회
성창수(2009), 기업가지향성, 시장지향성, 그리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관계에 관한 연구, 경상대학교
이숙영 외 1명(2011), 시장지향성 등의 조직문화에 따른 경영성과 영향 연구, 한국정보기술응용학회
정동섭(2007), 조직문화와 시장지향성 및 성과간의 관계, 한국인적자원관리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