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전략의 개념, 중요성, 수립절차, 촉진믹스, 판매촉진, 분류, 구성요소, 현황, 분석, 문제점, 개선점, 나아갈 방향, 전략, 사례, 역할, 시사점, 조사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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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촉진전략의 개념


2. 촉진전략의 중요성


3. 촉진전략의 수립절차


4. 촉진믹스


5. 판매촉진








본문내용
1. 촉진전략의 개념

기업이 소비자의 욕구에 대응하는 제품을 개발하고 적정한 가격을 책정하고, 소비자의 접근이 용이한 유통경로를 설정하더라도 소비자에게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구매를 자극하는 촉진활동이 없다면 실제적인 구매가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다.
촉진활동은 시장의 경쟁이 심화되면 될수록 중요성이 강조된다.
촉진은 목표소비자로부터 기업이나 제품에 대한 호의적 반응을 얻기 위해 행해지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이다. 명확한 목표와 정책이 전략을 수립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전제조건이 되므로, 목표와 전략은 서로 연관되어 있으며, 특히 정책이 공식적으로 언급되어 있다면 그러한 정책은 기업활동의 모든 수준에서 전략적 의사결정을 신속하게 만들 것이므로, 일반적으로 전략이라고 하면 목표와 정책이 함께 전제되어 있다고 보아야 한다. 이런 점에서 '전략'은 특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노력을 계획 조정하는 기능을 수행하며, 기업에 있어서 촉진전략(promotional strategy)이란 "고객에 대한 정보전달 및 설득활동을 계획하고 실천하기 위한 방안"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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