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전략]사업전략(기업전략, 경영전략)의 활동공유능력, 정보화, 사업전략(기업전략, 경영전략)의 한류화, 동향, 사업전략(기업전략, 경영전략)의 국제광고, 사례, 사업전략(기업전략, 경영전략)의 내실화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사업전략(기업전략, 경영전략)의 활동공유능력

Ⅲ. 사업전략(기업전략, 경영전략)의 정보화
1. 시나리오1 웹 위의 인생(Lives on the web)
2. 시나리오2 정보의 바다(Information Ocean)
3. 시나리오3 여피족의 장난감(Toy of Yuppie)
4. 시나리오4 또 하나의 시장(Niche Market)

Ⅳ. 사업전략(기업전략, 경영전략)의 한류화

Ⅴ. 사업전략(기업전략, 경영전략)의 동향

Ⅵ. 사업전략(기업전략, 경영전략)의 국제광고
1. 국제광고의 표준화와 차별화전략의 결정요인
2. 국제광고전략과 해외시장 세분화

Ⅶ. 사업전략(기업전략, 경영전략)의 사례

Ⅷ. 향후 사업전략(기업전략, 경영전략)의 내실화 방향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기업의 외부적 특성변수인 환경은 전략수립에서 대표적인 상황변수로 환경-전략간의 상황적 관계에 대한 연구가 가장 주목을 받아왔다. 환경은 기업의 성과에 크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외부적인 기회와 위협의 모든 요소를 포함하게 되는 데, 환경과 전략간의 상황적 관계에 따른 기업성과와의 관련성에 관한 많은 선행연구들이 있다.
Miller(1988)는 Porter의 본원적 전략을 이용하여 환경과 기업구조가 전략에 영향을 미칠 것이며, 경영성과가 나쁜 기업보다 경영성과가 좋은 기업은 환경과 조직구조가 경쟁전략에 유의적인 상호보완작용을 한다는 것을 연구하였다.
Miller의 연구결과 차별화전략(기술혁신 차별화전략, 마케팅 차별화전략)은 예측불가능하고 동적인 환경에서 추구되는 경향이 있고, 원가우위전략은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환경과 상호관련이 있으며, 통제시스템의 사용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 중 략 … ≫




Ⅱ. 사업전략(기업전략, 경영전략)의 활동공유능력

활동공유 능력은 때때로 비용절감을 가져오거나 또는 차별화에 의한 경쟁우위를 진작시키기 때문에 기업전략의 잠재적인 기반이 된다. 그러나 모든 활동공유가 경쟁우위를 낳지는 않으며 기업들은 유리한 활동공유 가능성까지도 심각한 조직내의 저항에 직면할 수 있다. 이러한 어려운 사실들이 많은 기업들로 하여금 부분들의 합에 의하여 발생하는 더 큰 효과를 성급히 거부하도록 하고 사업영역 관리의 잘못된 단순성으로 퇴각하도록 하고 있다.
참고문헌
나카노 아키라 저, 고은진 역, 피터 드러커의 사업전략, 비즈니스맵, 2010
이월형, 경영전략의 핵심요소개발 소고, 경희대학교, 2010
이장호, 사업전략, 전략군 및 전략군의 변이와 경영성과, 서강대학교경영연구소, 1998
정의교 외 3명, 경영전략연구의 과거와 현재, 한국인사관리학회, 2010
황상원, 기업의 비전과 사업전략 수립, 대한세무협회, 2009
현대경영연구소, 신규사업 핵심전략, 승산서관,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술경영 레포트
  • 기업들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현재 보유하고 있는 R&D 자원이나 역량을 최대한 활용하여 시작(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적기에 개발하는 데 총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궁극적으로 R&D 경영능력 강화를 통해 시장에서 성공하는 제품이 많아지면 사업성과가 높아지고 선행연구나 기술개발 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여유자원이 생기게 될 것이다. 그리고 성공적인 제품개발 과정을 통해 향후 선행연구나 기술개발 방향에 대한 통찰력과 경험을 얻을 수 있

  • [리더십]21세기 공공부문 리더십 개발
  • 전략들 중 하나는 고위관리자의 핵심자질(Executive Core Qualification : ECQS)을 명세화하여 작성하는 것이었는데 그것은 지속적으로 점검되고, 당면한 요구사항에 부합되도록 조정된다. 능력을 촉진시키는 훈련계획은 이러한 ECQ들에 기초하여 짜지는데 그러한 훈련계획들은 창조적인 사고, 협상능력을 촉진시키며, 직원들과 관계를 갖고 날로 복잡해지는 정보기술을 다루고 경영감각을 향상시키며, 직원 중 특별한 재능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

  • [사회복지정책]청소년복지정책
  • 방향 681) 청소년복지정책의 과제 682) 국제화정보화시대에 따른 청소년복지정책의 발전방향 703) 기타 청소년 복지정책의 방향 739. 핫이슈 73Ⅲ. 결론 79느낀점 81참고문헌 84참고사이트 85부록 86Ⅰ. 서론지난해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실태를 너무나도 적나라하게 보여줘 많은 화제를 몰고 왔던 MBC TV 「느낌표」, 하자하자라는 프로그램이 있다. 그 프로그램에서는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현실을 너무나도 현실적으로 드러내 보여주었으며, 청소년

  • 관광환경 변화와 관광정책 현황 및 활성화 방안
  • 사업을 추진하였다.국민의 국내여행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새로운 여행 트렌드를 제시하기 위하여 ʻ대한민국 구석구석 광고캠페인ʼ등 국내여행 인식 개선사업과 전략적 관광소재 발굴 및 상품개발 업무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였다. 특히 한국의 우수한 IT환경 및 소비수준을 기반으로 풍부한 관광정보 제공을 위한 통합관광정보시스템을 구축하였고 스마트폰 기반의 여행 정보 제공을 통해 고객 이용 편의 제고 및 통합 온라인 마케팅

  • [현대][SK하이닉스][현대전자][현대자동차][현대그룹][현대백화점]SK하이닉스(현대전자), 현대자동차(현대차), 현대그룹, 현대백화점 분석(현대, SK하이닉스, 현대전자, 현대자동차, 현대그룹, 현대백화점)
  • 경영전략1) 세계화 전략2) 국제경쟁전략3) 마케팅전략4) 기술 및 연구개발 전략5) 환경관리 전략Ⅳ. 현대백화점1. 6시그마 개념 활용이란2. 인재육성 14대 중장기 과제1) 열린 선택 교육체계 도입2) 성과주심 교육3) 학습조직 지식경영 정착4) 1:1교육 상담시스템참고문헌Ⅰ. SK하이닉스(현대전자)현대전자는 노사간에 기업의 경영상황이나 정책에 대해 서로 공유하고 협의하는 다양한 채널을 마련하고 있다. 우선 분기별로 경영설명회를 실시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