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기업 의미][기업 필요성][기업 목적][기업 경영][기업 이해관계자집단][기업 세계화][기업 자금]기업의 의미, 기업의 필요성, 기업의 목적, 기업의 경영, 기업의 이해관계자집단, 기업의 세계화, 기업의 자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기업의 의미
Ⅲ. 기업의 필요성
Ⅳ. 기업의 목적
Ⅴ. 기업의 경영
1. 기업
2. 경영(management)
3. 기업과 경영의 비교
Ⅵ. 기업의 이해관계자집단
Ⅶ. 기업의 세계화
Ⅷ. 기업의 자금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후발기업의 우위요소와 여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대한 개념적 연구들은 다음과 같다. 한 시장에 선두로 진출하는 것과 그에 다른 소비자 선호 형성은 많은 경쟁우위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대가 없는 이익은 없듯이 선발기업들만이 갖는 우위가 있다면 반대로 그들만이 지불해야 하는 비용도 있다는 것이 정설로 인정되고 있다(Carpenter and Nakamoto(1993), Golder and Tellis(1993), Kerin et al.(1992), Lieberman and Montgomery(1988)).
Lieberman과 Montgomery(1988)는 선발기업의 4 가지 열위 요소를 제시했다. 이 열위 요소들은 결과적으로 후발기업이 누릴 수 있는 이점이 된다. 후발기업들은(1) 선발기업 투자에 무임승차할 수 있는 가능성(2) 기술과 시장 상황의 불확실성 해소
≪ … 중 략 … ≫
Ⅱ. 기업의 의미
- 여러 사람이 모여 재화나 서비스를 생산․판매하여 이윤극대화를 추구하는 조직(고동희 외6인, 『경영학원론-디지털 사례를 중심으로-제3판』명경사, 2002년)
- 자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자금이나 노동력, 원재료, 기계, 설비 등의 제요소를 조달하고 이것을 결합하여 제조를 하고 제품을 판매하는 조직(이재규, 『알기 쉬운 경영학의 이해』박영사, 1998년)
-> 경제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재화와 서비스를 생산․판매하여 이윤극대화를 추구하는 조직
- 참고문헌
-
김성배, 김장현(2012), 현대 기업과 경영, 광선출판사
김남걸, 김도근(2012), 기업과 사회, 대명
김종년, 채승병 외 2명(2012), 변신력 살아남을 기업들의 비밀, 삼성경제연구소
간다 마사노리 저, 신현호 역(2004), 기업 최강의 전략, 국일증권경제연구소
박재림(2003), 일하기 좋은 기업, 거름
정혁준(2012), 불멸의 라이벌 기업vs기업, 21세기북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