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마트][이마트]E마트(이마트)의 변천과정, E마트(이마트)의 성공요인, E마트(이마트)의 가격경쟁력, E마트(이마트)의 고객만족서비스제도, E마트(이마트)의 물류혁신, 향후 E마트(이마트)의 개선 방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E마트(이마트)의 변천과정

Ⅲ. E마트(이마트)의 성공요인

Ⅳ. E마트(이마트)의 가격경쟁력

Ⅴ. E마트(이마트)의 고객만족서비스제도

Ⅵ. E마트(이마트)의 물류혁신
1. E-MART 물류 개념의 도입 배경
2. DRY CENTER의 물류시스템 혁신
3. WET CENTER의 물류시스템 혁신

Ⅶ. 향후 E마트(이마트)의 개선 방향
1. 중소업체에 대한 압박
2. 진정한 고객을 위한 서비스가 필요

Ⅷ.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대형 유통업체들의 지방진출 전략은,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지역의 유통업체들을 위기감 속으로 몰아넣고 있으며, 전반적인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각 지역에서 속속들이 들어서고 있는 대규모 유통업체의 공사현장을 지켜보고 있는 지방유통업계 종사자들의 마음을 더욱 착잡하게 만들고 있다.
이러한 불안감속에서 얼마 전에는 부산지역 유통업계의 터줏대감격인 T백화점 이 서울의 대형백화점들 공세에 밀려 경영상태가 악화돼 부도를 냈으며, 또 지난달에는 전주지역의 J백화점이 부도를 내고 쓰러져, 각 지역의 다른 백화점 종사자들을 더욱 불안하게 만들고 있다.




≪ … 중 략 … ≫




Ⅱ. E마트(이마트)의 변천과정

90년대 중반들어 프라이스, 까르푸, 마크로 등의 외국할인점들이 국내에 진출하기 시작하였고, 국내최초의 할인점인 이마트 창동점이 탄생하였다. 그 당시의 이마트 전략은 LCO를 기본전략으로하여 배달無, 세일無, 판촉사원無 등의 소극적인 마케팅이었다.
90년대 후반에 접어들면서 월마트 등의 외국할인점들이 본격 진출하면서 국내할인점은 위축되기 시작하였다. 이마트는 이 시기에 선언적마케팅, 최저가격보상제, 신선도 만족 보상제, 지역단체 재원 지원 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대대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기 시작하였다.
참고문헌
김민호 - 국내 할인점 현황과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 인천대학교, 2010
김성호 - 한국 유통기업의 마케팅 전략 비교분석 - 이마트와 롯데마트를 중심으로, 한국유통과학회, 2006
맹명관 - 이마트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비전코리아, 2007
박진선 - 다국적 대형할인점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 이마트, 롯데마트의 사례 중심으로, 숭실대학교, 2011
전현욱 - 대형할인점의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 이마트 사례를 중심으로, 인천대학교, 2007
함한희 - 일상식의 '이마트'화, 실천민속학회,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할인점 이마트 E-MART의 성공전략분석
  • 고객들을 끌어들이는데 주력하고 있는 것이다. 이제 더 이상 할인점들은 싼가격으로 알아서 사가라는 식의 판매에서 벗어나 백화점 수준에 근접한 서비스와 접객으로 소비자 끌어안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마트 역시 그동안 LCO, EDLP를 기본으로 한 디스카운트 스토어에서 벗어나 디스카운트 스토어와 GMS(General merchandise store)를 접목한 대형 저가격 판매점의 형태를 띄어 나가고 있다. 2. E-MART 의 성공신화1)이마트 개발동기 이마트의 개발배경은 여

  • [유통환경과 조직] 이마트와 월마트
  • 가격으로 질 좋은 상품을 다량으로 구입할 수 있게 하여 실질 소득 증가 효과를 가져 왔고 무분별한 쇼핑문화에서 탈피하여 계획구매를 정착시키는 한편 가족단위의 건전한 쇼핑문화를 이끌어 냈다.1993. 2창동 영업프로젝트팀 구성, 점포컨셉 확정 Low Cost Operation에 의한 EDLP 영업정책 표방1993. 7E-Mart 점포명칭 확정1996. 12이마트 물류센터가동 할인점 최초 물류센터운영1997. 2상해점 오픈 – 한국 유통업계 최초 해외 점포 개설1997. 4신세계, 삼성

  • 마케팅론 - 이마트의 성공 사례
  • 마케팅론 - 이마트의 성공 사례- 목 차 - Ⅰ. 서론1. 개요2. 회사소개3. 신세계 이마트 연도별 점포수 및 매출4. 이마트 브랜드 인지도(BSPI)Ⅱ. 본론1. 이마트의 진출배경1) 할인점 마케팅 변천사2) 이마트 개발 배경 및 효과2. 이마트 성공 요인1) 신규 출점을 위한 충분한 부지확보2) 한국형 할인점을 바탕으로 한 “뛰어난 품질”, “저렴한 가격”3) 적극적인 PB의 개발4) 첨단 시스템을 통한 효율경영5) 고객서비스 강화6) 주부들의 선호도 1위 이

  • 할인점 산업의 쇠퇴와 big3(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대응전략
  • 마트(할인점) 변천사대형마트 영업환경-기회요인대형마트 영업환경-위협요인Ⅲ. 할인점 대응전략 & 대응방향대형마트 업계 대응 (1) – 성장 채널 강화대형마트 업계 대응 (2) – 가격경쟁력 강화대형마트 3사 현황마케팅 전략 비교제품전략(PB 중심)가격전략유통전략(점포)촉진전략Communication & Service해외 진출 현황인터넷몰 사업 강화노이즈 마케팅(가격 차별화)명품사업대형마트 + 新업태 (시너지)외국 사례 벤치마팅 – 전문화, 아이덴티

  • 국내 및 해외 할인마트 현황
  • 마트의 분석(1) E-Mart신세계 E-MART가 1993년 11월 국내최초로 창동에 1호점을 개점하면서부터 전개해왔던 일련의 물류시스템구축 및 개선사례를 통해 소매업의 물류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전략이다.1) E-MART 물류 개념의 도입 배경 신세계 이마트가 물류센터를 도입하게 된 배경에는 다음의 2가지 문제를 심각히 고려하였기 때문이다. 첫째는 EVERY DAY LOW PRICE 정책을 강력히 추진하기 위한 물류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이다. 이마트는 한국 내에서 가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