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PR][홍보 의미][홍보 기술적 과정][홍보 모형]홍보(PR)의 의미, 홍보(PR)의 기술적 과정, 홍보(PR)의 모형, 홍보(PR)의 전자사보, 홍보(PR)의 사례 분석(홍보, PR, 홍보 의미, 홍보 기술적 과정, 홍보 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홍보(PR)의 의미

Ⅲ. 홍보(PR)의 기술적 과정
1. 조사-청취
2. 계획-결정과정
1) 내용결정
2) 매체 관리운영
3) 간행물 제작
4) 예산
5) 효과 평가
3. 커뮤니케이션
4. 평가

Ⅳ. 홍보(PR)의 모형

Ⅴ. 홍보(PR)의 전자사보

Ⅵ. 홍보(PR)의 사례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소비자들은 광고를 정보나 안내보다는 판매수단으로 믿고 있어 위험스럽게 느끼므로 광고주장을 거절한다. 그리고 구매문제를 해결하는데 구전에 더 의존하며, 광고하는 사람들이 구전의 분위기를 연출하여 친구처럼 그리고 편견이 없는 기관으로서 이야기한다고 느낄 때 권유를 수용하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소비자들은 특히 제품뿐만 아니라 관심있는 광고에 대해서도 구전행위를 한다고 한다.

Arker와 Myers(1982)는 그들이 제시한 광고커뮤니케이션 체계모형에서 구전커뮤니케이션을 광고의 수신자가 친구나 동료에게 이야기함으로써 때때로 정보의 원천이 되는 형태의 커뮤니케이션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이들은 커뮤니케이션이 목표대상에 도달하면 그 내용을 다시 전파 확산시키는 점을 중시하고, 상품이나 상표의 특성에 따라 구전광고에 중점을 둘 것이냐 아니면 기존의 방식인 대중매체를 이용할 것이냐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 있다.




≪ … 중 략 … ≫




Ⅱ. 홍보(PR)의 의미

홍보의 정의는 어떤 차원에서 홍보를 접근하는가에 영향을 받는다. 즉 홍보를 기능적이고 실용적 차원에서 접근한다면 기업의 조직적 활동으로서 경영성과에 해당하는 홍보효과의 제고에 초점을 두게 된다. 예를 들어 '공중의 이해와 인정을 얻기 위하여 공중의 태도를 평가하고, 공중의 이익과 회사의 방침을 일치시키며 계획을 수행하는 경영기능'으로 정의하는 경우가 이에 해당된다.
참고문헌
금석호(2006) : 홍보 리얼리티, 이서원
김종대(2009) : 회장님도 모르는 홍보 이야기, 엔씨광고
마이크 파크 저, 주미영 역(2001) : 홍보전략 1시간에 업그레이드하기, 시유시
양진형(2002) : 회사를 살리는 홍보 회사를 망치는 홍보, 고려문화사
야마미 히로야스 저, 이홍재 역(2004) : 홍보기술, 한국재정경제연구소
현대경영연구소(2010) : 홍보 CI 광고의 시대, 승산서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 커뮤티케이션에 대해서
  • 과정 내내 비판자의 역할을 부여받은 사람이 계속해서 비판적 의견을 낸다는 차이점이 있다.3) 인적 차원피드백, 리더의 변화 피드백을 하라.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해서는 상대방의 의도나 의미를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대화 중 자신의 메시지가 정확하게 전달되고 있는지를 부분적으로 검토해가면서 상호 공통된 관심과 이해의 폭을 넓혀 나가야 한다. 피드백(feedback)을 주고받으면 개방적인 인식영역이 넓혀지고 새로운 통찰을 얻게

  • [마케팅] 문화마케팅현재와미래
  • 사례라고 할 수 있다.다. 문화연출(Synthesis)문화 연출이란 제품이나 서비스에 문화적 이미지를 입힌 후 타 제품과 차별화 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문화적인 코드를 가장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으로 문화를 제품 홍보나 제품 이미지 형성에 활용한다는 점에서 문화 판촉과 유사하지만 문화와 제품 또는 문화와 서비스 간의 연관성을 훨씬 높게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문화판촉과는 구별된다. 권선희, 한국기업의 문화마케팅 도입방안, 석사논문, 20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홍보65. 중소기업사무직66. 물류 / 유통67. 메이크업강사68. 일반아르바이트69. 고시원총무70. 인터넷사무직71. 언론사 분야72. 기술연구직73. 은행사무직74. 영업 관리직75. 홍보․기획 부분76. 승무원77. 출판 분야78. 컴퓨터 그래픽 분야79. 생산관리/품질관리80. 식품 영업직81. 웹디자이너82. 신문사기자83. 결혼정보회사84. 의류유통업체17.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2 회사별 75가지1. 삼성전자TN-1 1-1. 삼성전자TN-22. 삼성전자-12-1. 삼성전자

  • [원서 번역] [Crafting Qualitative Research - Working in the Postpositivist Traditions]
  • 모형이라는 것이다. 질적 연구는 과정, 맥락, 그리고 복잡한 세부사항에 더 관심을 가지므로, 에피스테메보다는 오히려 테크네로부터 유의미한 영감을 얻을 수 있다. Flyvbjerg (2001, 56) 자신은 테크네를 다음과 같이 요약한다: “테크네는 그래서 공예요 예술이며, 하나의 활동으로서 구체적ㆍ가변적ㆍ맥락의존적이다. 테크네의 목표는 화용적인 도구적 이성성에 따르는 기술적 지식과 기량의 적용이다.”그래서 에피스테메의 장르에 속한다고 믿든지 아

  • 자기소개서 80가지 예
  • 기술적으로 일을 배우고자 지원을 결심하였습니다. 저에게 귀 병원의 간호사로써 최선을 다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다면 일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늘 노력하는 자세를 유지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성장과정부모님을 보면 그 사람의 됨됨이를 알 수 있다고 할 만큼 어려서 가정과 부모님의 교육관이 어떤 한사람에게 미치는 영향력은 무척 크다고 봅니다. 그런 관점에서 볼 때 저는 부모님께 최선의 교육과 아낌없는 사랑을 받은 경우입니다. 더욱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