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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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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개요
Ⅱ. 빙그레의 연혁
Ⅲ. 빙그레의 면접과정
1. 1차 면접 및 인적성검사
2. 2차 면접
Ⅳ. 빙그레의 제품(메로나)
Ⅴ. 빙그레의 구조조정
1. 빙그레의 구조조정을 추구한 과정
2. 빙그레의 구조조정 중 미진한 부분과 앞으로의 방향
3. 빙그레의 구조조정에서 한국의 다른 기업들이 배워야 할 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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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개요
우리나라 유가공산업은 비록 70~80년대와 같은 고도성장은 기대하기 어렵지만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소득수준의 향상에 따른 식생활의 고급화와 서구화되어 가고 있는 젊은층의 식생활 패턴변화는 이러한 밝은 전망을 가능케 한다.
농림부는 우유 총 소비량을 지난해 134만 9,000t보다 2.7% 감소한 131만 3,000t 수준에 머물 것으로 추정하고, 이에 따라 국민 1인당 소비량도 감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잔여원유의 양이 증가하여 이를 분유로 만들어 보관해야 하는 업체별 부담이 더욱 가중될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그동안 보호를 받던 국내 유제품 시장은 UR의 타결로 95년부터 개방되었다.
≪ … 중 략 … ≫
Ⅱ. 빙그레의 연혁
빙그레는 1967년 아이스크림을 생산하면서 창업하여 1972년 본격적인 유제품 사업을 시작하였다. 1982년 빙그레는 아이스크림과 유가공품 외의 사업으로 다각화를 추진하여 1985년 라면과 스낵 사업을 시작, 국내에서 유일하게 상온, 냉장, 냉동 세 가지 유통채널을 모두 소유한 식품회사가 되었다. 그러나 주 사업부인 아이스크림, 유가공품에서는 큰 수익률을 보인 반면, 스낵, 라면 등 다른 사업부에서는 낮은 시장점유율을 보이며 고전을 하였다. 또한 한화그룹 차원에서의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많은 부채를 떠맡고 계열분리를 한 이후, 빙그레는 사업부를 재조정해야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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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흥수 외 2명(2008) - 이제는 빙그레 웃어요 : 마케킹 CEO의 경영혁신, 연세대학교 출판부
이준규(1983) - (주)빙그레 개발부, 한국식품과학회
전성복(2011) - 빙과류 아이스크림의 구매에 미치는 유희성, 한국기초조형학회
전일경(2002) - 브랜드이미지 제고를 위한 매체활용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한국포장협회(1995) - 더욱더 좋은 제품, 믿을 수 있는 식품 -빙그레-
한국유가공협회(1987) - 우리회사 소개:(주) 빙그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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