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문화벤처][벤처M&A][벤처기업인수합병][벤처사업][벤처산업][대학벤처][벤처투자][문화][기업인수합병][사업]문화벤처, 벤처M&A(벤처기업인수합병), 벤처사업, 벤처산업, 대학벤처, 벤처투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문화벤처

Ⅱ. 벤처M&A(벤처기업인수합병)

Ⅲ. 벤처사업

Ⅳ. 벤처산업

Ⅴ. 대학벤처
1. 교수 벤처창업 현황
2. 창업동아리 현황

Ⅵ. 벤처투자
1. 신주인수계약
2. 단계적 투자
3. 창업자의 불안
4. 우리나라의 사정
5. 회수단계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문화벤처

문화벤처의 정의 벤처기업(Venture Business)이란 "개인이 새로운 기술 및 노하우를 사업화 할 목적으로 모험자본과 결합하여 창업한 기업"을 뜻한다. 초기의 벤처기업을 살펴보면 기업가정신을 지닌 발명가가 스스로 자신의 발명품을 상업화하는 순수한 동기에서 출발하였다고 하면, 최근에는 발명품의 상업화를 통해 큰 수익을 기대하는 자본가들(벤처캐피털)이 참여하여 발명가와 자본가가 결합하는 형태로 벤처가 생성되고 있다.
다시 말해 과거와 달리 현대적 의미의 벤처는 하나의 독립된 개체라기보다는 교육기관, 기업, 정부, 지역경제단체, 벤처캐피털 등 사회시스템의 각 주체들과 유기적으로 연결된 사회적 네트워크의 한 요소라 할 수 있다. 따라서 현대적 벤처기업의 주요 특징은 기업가정신, 첨단기술, 신생기업, 위험선호, 사회적 네트워킹 등으로 정리할 수 있다. 벤처기업의 핵심은 미래가치를 현재화시키는 능력이다. 이를 위해서는 정보화, 네트워크화, 핵심역량화 등의 내적 노력과 함께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제품, 마케팅전략이 매우 중요하다.




≪ … 중 략 … ≫




Ⅱ. 벤처M&A(벤처기업인수합병)

*벤처 M&A의 선공전략
-La Jolla Investments Ltd.의 벤처 M&A 십계명 :
Sell Side Entity(매도자측)
①속전속결로 끝내라
②회사가 가장 잘 나갈 때 M&A를 고려하라
③직원들의 동의절차 없이 M&A를 진행하지 말라.
④을의 입장에서 Deal을 진행한다는 사실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⑤상대적 빈곤감을 최소화 시켜라
⑥수동적인 투자자들의 목소리를 최소화 시켜라.
참고문헌
ⅰ. 김동훈, 벤처기업 조세지원제도의 유효성 분석, 한국회계정보학회, 2012
ⅱ. 김세종, 벤처기업 관련제도의 합리적 개선방안, 중소기업연구원, 2008
ⅲ. 김종우, 벤처단지 개발에 대한 타당성분석 연구, 건국대학교, 2003
ⅳ. 박근수, 벤처기업가치평가법 개발 현황과 과제, 기술신용보증기금, 2003
ⅴ. 송성환 외 4명, 벤처기업의 효율성과 재무요인이 기업의 생존에 미치는 영향 분석, 한국경영과학회, 2010
ⅵ. 장유철, 벤처기업의 투자평가요인, 가톨릭대학교,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 투자론 - 스톡옵션에 대해서
  • 합병, 인수(M &A)에 대한 경영권 방어 수단      ④ 인재 확보      ⑤ 세후이익 극대화  (2) 효과     ① 임직원에 대한 효과     ② 기업에 대한 효과     ③ 국가에 대한 효과1. 스톡옵션의 정의스톡옵션은 주식매입선택권 및 주식매수선택권이라고 한다. 벤처비즈니스 등 새로 창업한 기업에서 자금 부족에도 불구하고 유능한 인재를 확보하기 위한 수단으로 이 제도를 도입함으로써 널리 알려졌다. 이 제도는 자사의 주식을 일정 한도

  • [기업인수합병] 인수합병(M&A)의 의의와 종류, 동기, 방어전략, 차입매수
  • 기업으로 통합되는 경우를 의미한다. 그리고 인수(acquisitions) 또는 매수란 타 회사의 주식 또는 자산의 일부를 취득하여 그 기업의 경영권을 확보하는 방법이다.인수 ․ 합병은 그 방법에 있어서는 차이가 있지만 대상기업의 경영진이 새로운 경영진으로 교체된다는 점에서는 공통점이 있다. 한마디로 말해서 M&A란 기업의 인적 ․ 물적 자원의 배분을 위한 기업 경영권의 이전 또는 거래를 의미한다.기업의 인수 ․ 합병(M急A)은 일종의 투자행위이므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 네슬레 Nestle, 절반의 성공과 절반의 실패
  • “Nestle is the Choice”다국적 기업 Nestle, 절반의 성공과 절반의 실패- 인류의 역사는 `창조적인 소수에 의해 새로 쓰여 진다.Nestle 분석과 향후 발전방향 고찰 -ContentsⅠ. About Nestleⅰ Nestle 전반적 소개ⅱ Nestles Sloganⅲ Nestle의 사업 ⅳ Nestle의 역사ⅴ 한국 Nestle의 소개Ⅱ. Nestle의 해외진출 배경 및 과정ⅰ 해외진출 배경ⅱ 현지화 전략ⅲ M&A(인수합병)ⅳ 고도의 Global 전략Ⅲ. Nestle의 한국커피시장 공략ⅰ 한국인의 입맛을 공략ⅱ 한국시장에서

  • [경영전략] 3M 경영전략 및 사례 연구
  • 사업부가 있다. 그리하여 지금의 3M이 존재할 수 있었고 세상에 존재하지 않았던 제품들을 출시하면서 감히 다른 기업들이 따라오지 못할 조직문화를 창출해 내었다. 현재 3M은 6만 가지 이상의 다양한 분야의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한 기업이 다른 회사를 인수, 합병하여 다각화를 하지 않고 순수하게 자체 개발과 확장으로 이렇게 다양한 사업을 이어나갈 수 있는 것은 전례가 없다고 봐도 무방할 것이다. 아래를 살펴보면 3M이 과거부터 지금까지

  • [경영전략] 네슬레(Nestle) 커피의 한국시장 현지화 전략
  • ContentsⅠ. About Nestleⅰ Nestle 전반적 소개ⅱ Nestles Sloganⅲ Nestle의 사업 ⅳ 한국 Nestle의 소개Ⅱ. Nestle의 해외진출 배경 및 과정ⅰ 해외진출 배경ⅱ 현지화 전략ⅲ M&A(인수합병)ⅳ 고도의 Global 전략Ⅲ. Nestle의 한국커피시장 공략ⅰ 한국인의 입맛을 공략ⅱ 한국시장에서의 차별적 공략ⅲ 한국 명절문화의 활용ⅳ 전략적 프로모션 활동ⅴ 그 외 적극적 마케팅 활동Ⅳ. Nestle의 성공비결 정리ⅰ 138년 전통, 세계를 아우르는 다국적 기업ⅱ 시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