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전략][기업설명회][투자자관리]IR(기업설명회, 투자자관리)전략의 필요성, 내용, IR(기업설명회, 투자자관리)전략의 목표, IR(기업설명회, 투자자관리)전략의 지침, IR(기업설명회, 투자자관리)전략의 코스닥등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IR(기업설명회, 투자자관리)전략의 필요성
Ⅲ. IR(기업설명회, 투자자관리)전략의 내용
1. IR부서
2. IR부서의 주요 업무
3. Ex. IR팀장의 하루 일정
4. 컨퍼런스 콜
5. 컨퍼런스 콜의 진행
6. 컨퍼런스 콜의 장점
7. 경영진 입장에서 본 컨퍼런스 콜의 준비
8. 경영진에 대한 접근
9. 경영진과의 접근성
10. 기업의 공시
11. 기업의 주요 공시 내용
12. 연중행사 또는 특별행사
13. 미국 기업들
Ⅳ. IR(기업설명회, 투자자관리)전략의 목표
1. 투자가에게 기업의 실태를 홍보
2. 불특정 다수 투자가층의 확보
3. 자본 조달의 유리한 입지 확보
Ⅴ. IR(기업설명회, 투자자관리)전략의 지침
1. 이제부터 시작해야
2. 비경쟁 상황 부각
3. 네트워크 파워 과시
4. CEO를 포함한 임원진 부각시켜야
5. 수치보다 비전에 무게
6. 원포인트 성공보다 롱런 능력 보여야
Ⅵ. IR(기업설명회, 투자자관리)전략의 코스닥등록
1. 등록요건 충족을 위한 시기
2. 등록 준비 단계
3. 수요예측 단계
4. 일반공모 단계
5. 코스닥 등록 이후
Ⅶ.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국가경쟁의 심화와 과학의 발달 및 기술개발의 가속화현상은 연구개발과 관련하여 두 가지의 쟁점을 부각시키고 있다. 하나는 국가혁신체제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또는 재인식이고, 다른 하나는 기술이나 정보의 자체생산-외부구매간의 전략적 선택이다. 기술발전 및 제품개발 수명주기의 단축, 기술개발 장비 및 생산시설의 조기 노후화, 기술개발을 위한 신기술의 적기 조달의 중요성 증대, 이에 따른 기술개발의 고비용화 등으로 기업들에게는 기업내 생산(in-house production)과 외주(outsourcing)간의 전략적 선택 및 조화가 요청되고 있다(Link & Tassey, 1987). 이러한 이유로 기업들은 핵심적인 기술개발은 기업 내에서 생산하되, 이 핵심기술의 개발에 필요한 부수적인 다른 기술이나 지식 또는 장비는 다양한 방식의 외주를 통해 획득할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 중략 -
3. Ex. IR팀장의 하루 일정
08-09 기업운영의 전반적인 개요를 위한 주중회의 참석
09-10 Fidelity의 펀드매니저와 면담
10-12 예술 산업기술에 대한 토의를 위해 새로운 공장 방문
12-02 CSFB의 분석가와 만남
02-03 뉴욕에서 분기별 IR컨퍼런스 준비
03-04 새로운 광고 전략을 토의하기 위해 마케팅팀장 방문
04-06 주요 투자가와분석가와의 Return Call
What is your IR team doing on this front?
Why is this difficult in Korea? How can we overcome this?
- 참고문헌
-
* 김승모(1996), IR(Investor relations)의 정보효과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 심용식(2010), 기업의 투자자 관리(IR) 활동과 기업 수익률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 윤관호(2003), 한국 IR의 역사와 전망에 관한 고찰, 대한경영교육학회
* 이남구(2000), 기업의 IR(Investor Relations)에 관한 연구, 전남대학교
* 이상욱(2005), 기업의 IR(Investor Relations) 활동이 주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 분석, 서강대학교
* 임동철 외 2명(2008), 기업 IR에 대한 인식차이 : 투자자 유형의 효과, 한국상품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