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벤처][벤처기업 실용신안권][벤처기업 특허권][벤처기업 산업재산권][벤처기업 주식매입선택권]벤처기업의 실용신안권, 벤처기업의 특허권, 벤처기업의 산업재산권, 벤처기업의 주식매입선택권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벤처기업의 실용신안권
1. 보호의 대상
2. 실용신안 선등록제도
3. 기술평가제도
4. 이중출원제도
5. 특허권, 실용신안, 의장권을 이미 보유한 기업
1) 특허, 실용신안권을 보유한 기업(매출액이 기준 초과)
2) 특허, 실용신안권을 보유한 기업(매출액이 기준 미달) 및 의장권을 보유한 기업
6. 특허, 실용신안, 의장출원 중인 기업
Ⅱ. 벤처기업의 특허권
1. 특허제도의 의의
2. 특허의 대상
3. 특허의 요건
1) 산업상 이용 가능성
2) 신규성
3) 진보성
4. 불특허 사유
Ⅲ. 벤처기업의 산업재산권
1. 특허권(Patent Right)
2. 실용신안권(Utility Model Right)
3. 의장권(Design Right)
4. 상표권(Trade Mark Right)
Ⅳ. 벤처기업의 주식매입선택권
1. 제1조(목적)
2. 제2조(적용범위)
3. 제3조(신고)
4. 제4조(첨부서류)
5. 제5조(신고의 정정)
6. 제6조(제출부수)
7. 제7조(공시)
8. 제8조(기타)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벤처기업의 실용신안권
1. 보호의 대상
o 자연법칙을 이용한 기술적 사상의 창작(고도성×)
o 물품의 형상․구조․조합에 관한 고안
※방법고안(×), 출원시 도면(○)
2. 실용신안 선등록제도
o 방식심사와 기초적 요건심사만을 거쳐 특허청이 직권으로 설정등록 및 등록공고를 하는 제도
-권리범위: 자기권리 실시에 한정(제3자에 대하여 권리행사를 하기 위해서는 기술평가를 청구해 등록유지결정을 받아야 함)
≪ … 중 략 … ≫
Ⅱ. 벤처기업의 특허권
1. 특허제도의 의의
특허제도란 발명자가 새로 개발한 유용한 발명을 속히 공개시켜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하게 하고, 발명자에게는 기술개발과 공개의 대가로 일정기간 기술을 독점 사용할 수 있게 한 것이다.
고려자기의 청자빛은 고도의 산업사회라고 하는 지금의 기술로도 재현할 수 없다고 한다. 그 이유는 청자의 제조비법을 아는 장인이 그 기술을 비밀리에 간직하고 사용하다가 죽기 직전 아들에게만 전수하여 오다가 급작스런 사고로 기술의 전수가 끊어졌기 때문으로 보인다.
따라서 특허제도는 발명을 보호․장려하고 이용을 도모함으로써 기술개발을 촉진하여 산업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만약 국가가 발명을 보호하지 않고 방치한다면 개인의 창작의욕은 상실될 것이며 어렵게 개발한 기술이 개발자의 수중에 머물다 사장될 수도 있다.
- 참고문헌
-
백성호, 산업재산권 길라잡이, 한국발명진흥회, 2008
심미랑, 배타적 재산권으로서 특허권의 개념에 관한 연구, 인하대학교법학연구소, 2011
안광구, 우리나라 특허체제의 개선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2002
유경희, 산업재산권이 기업의 경영성과 및 기업 가치에 미치는 영향, 전남대학교, 2011
이세용 외 1명, 주식매입선택권이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 한국세무학회, 2006
장수길, 실용신안권 과 방법의 고찰 , 공업소유권 의 보호, 대한변호사협회, 197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