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권조사(상권분석, 입지분석)의 개념, 목적, 상권조사(상권분석, 입지분석)의 단계,설정, 상권조사(상권분석, 입지분석)의 출점계획서, 상권조사(상권분석, 입지분석) 참고자료, 상권조사(상권분석, 입지분석)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상권조사(상권분석, 입지분석)의 개념

Ⅲ. 상권조사(상권분석, 입지분석)의 목적

Ⅳ. 상권조사(상권분석, 입지분석)의 단계

Ⅴ. 상권조사(상권분석, 입지분석)의 설정
1. 1차 상권
2. 2차 상권
3. 3차 상권

Ⅵ. 상권조사(상권분석, 입지분석)의 출점계획서

Ⅶ. 상권조사(상권분석, 입지분석)의 참고자료

Ⅷ. 상권조사(상권분석, 입지분석)의 전략

Ⅸ.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인천시 효성동 일대의 아파트 밀집지역은 버스 종점이 위치한 곳이다. 이 곳은 2차선 도로를 사이에 두고 배후의 4개 단지 약 2,500세대가 넘는 아파트 단지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각종 점포들이 모여 있다. 주로 생활 필수품 성격이 강한 업종들이다. 그 대표적 예인 제과점은 무려 5곳이 입점해 있다. 3개는 프랜차이즈 점포이며 2개는 독립점인 윈도우 베이커리이다. 이 5곳 중에서 가장 호황을 누리는 업소는 과연 어느 곳일까?
당시에 가장 브랜드 인지도도 높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하던 브랜드 제과점은 E 지점에 위치한 업체였다. 그러나 이 곳에서 가장 높은 매출을 올리던 점포는 D 지점에 위치한 점포였다. 물론 점주의 개인적인 사업 수완에서도 많은 차이가 있겠지만 이러한 결과가 나타난 가장 큰 원인은 입지와 유동인구의 동선과의 관계에 숨어 있다. A 지점과 B 지점은 매출이 저조했다. 이 두 곳은 유동인구의 출근 동선에 위치한다.




≪ … 중 략 … ≫




Ⅱ. 상권조사(상권분석, 입지분석)의 개념

・ 소매상이 고객을 유인하거나 고객이 올 것으로 기대하는 지역
・ 구색, 가격, 다른 공급자로터 살 수 있는 가능성, 제품이나 서비스가 구매자의 기호를 반영하는 정도, 쇼핑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
・ 상권의 의미:
-구매자입장(고객들이 경쟁적으로 유리한 가격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것을 기대할 수 있는 지역
-판매자입장(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운반하는 경우 수량이나 비용면에서 경제성이 있는 지역
참고문헌
▷ 김영갑(2012), 성공창업을 위한 상권분석론, 교문사
▷ 박경환(2006), 실전 상권분석과 점포개발, 상상예찬
▷ 박주관창업컨설팅(2004), 실전 상권분석, 21세기북스
▷ 이상윤(2010), 상권분석론, 두남
▷ 윤용기(2007), 도시상권분석, 기문당
▷ 전창진, 전인수 외 2명(2011), 점포개발을 위한 상권분석론, 부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Five Star s Restaurant 사업 보고서
  • 전략① 홍보 전략Ⅰ. 시장 진출 초기에 3개월 동안 한달에 2번. 강남, 일산, 분당, 여의도 등 주요 타겟도시의 10개의 가정에 무작위로 초대권, 할인권 발송한다Ⅱ. 초기 6개월 동안 자신의 블로그나 카페에 후기를 작성하는 이벤트를 시행한다→ 기업을 잘 알린 후기를 채택하여 초대권, 할인권, 에피타이저 시식권, 글라스와인 시음권 등 Ⅲ. 적극적인 프로모션. 계절별 신메뉴 등장때 마다 프로모션 개최. 메뉴에 대한 소비자평가단의 평가를 적극

  • [마케팅] 총각네야채가게 마케팅분석
  • 분석과 현실적인 마케팅 플래닝을 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이에 많은 성원 부탁 드립니다. 본 계획서의 전체적인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농수산물 시장 분석 경쟁사 브랜드와 소비자 분석 총각네 야채가게 브랜드 분석 현재 총각네의 마케팅 전략과 성과 총각네를 위한 새로운 마케팅 플래닝 결론1. Introduction 1.1 동기와 목적 현재 대부분의 시장은 뜨거운 마케팅 경쟁 속에서 승부수를 던지고 있으며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 속에

  • 건축학-건축투자 타당성의 분석실례
  • 분석 2) 대상지위치: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동 일원부지면적 : 7,171평3) 목적사업주체인 A법인이 계획중인 패션몰을 전제로 사업성 제고를 위한 경제마켓 분석을 시행4) 내용경제마켓분석 과업수행내용은 크게 개발환경분석, 마켓조사, 수요분석, 사업타당성분석, 운영 및 마케팅전략으로 구성타당성 분석의 절차사업구상을 위한 각종 환경 검토Ⅰ.사례조사분석Ⅱ.경제구조분석Ⅲ.건축관련법률검토Ⅳ.입지여건 및 상권분석Ⅴ.업종대안설정Mar

  • 싱글제품 판매에 관한 사업계획서
  • 창업과 경영 5조 - -‘싱글제품 판매’에 관한 사업계획서사업계획서 목차1. 회사소개 p31) 회사개요2) 회사비전2. 계획사업 개요 p41) 개발동기2) 사업내용3) 생산제품의 특성4) 비전제시3. 시장현황 p71) 싱글의 개념 및 싱글족의 소비생활2) 싱글 소비자 유형 및 쇼핑성향3) 시장규모와 전망4) 동종업계 현황5) 계획제품의 침투가능성6) 싱글시장의 STP 전략 및 분석4. 상권분석 p151) 상권분석 개요2) 권역별 상권분석3) 입지선정5. 판매계획 p181)

  • [외식사업경영론]음식 테마 파크 사업계획서
  • 설정에 있어서 장기적이고 거시적인 분석이 업종 및 업태별로 필요하고, 국내외 시장의 동향과 전망을 상세히 분석한 후 중장기 사업방향을 설정한다. 1) 창업일정※ 조사단계별 주요 분석 항목1단계 : 창업여건 진단2단계 : 희망업종 선정 및 자료 분석3단계 : 상권 및 점포 입지분석4단계 : 사업성분석, 영업전략 수립5단계 : 사업계획 수립 및 개업 준비 회수일 자추진항목추진내용 및 목표비 고15/1창업여건 진단창업자 보유 능력 점검25/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