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한국기업분석)의 유형, 기업분석(한국기업분석)의 의의, 기업분석(한국기업분석)의 과정, 기업분석(한국기업분석)의 평가항목, 기업분석(한국기업분석)의 환노출, 기업분석(한국기업분석) 자기자본이익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6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제조기업(제조업)의 생산성, 수익성, 제조업(제조기업)의 그룹의사결정지원시스템(GDSS), 제조업(제조기업)의 상관관계, 제조기업(제조업)의 품질경영, 제조기업(제조업)의 환노출, 제조기업(제조업)의 일본 사례
- [국제경영] 국제재무관리
- 증권 용어 정리 증권 단어 정리 증권 색인 과제 증권 용어 순서배열 증권 용어 정
- 기업재무분석(경영분석, 재무분석) 종류, 기업재무분석(경영분석, 재무분석) 의의, 평가항목, 기업재무분석(경영분석, 재무분석) 수익성분석방법, 기업재무분석(경영분석, 재무분석) 활동성분석방법, 레버리지 분석
- [재무][재무분석][재무제표분석][재무비율][재무관리][재무보고][재무계획][재무제표]재무분석(재무제표분석), 재무비율, 재무관리, 재무보고, 재무계획 분석(재무분석, 재무비율, 재무관리, 재무보고, 재무계획)
- 목차
-
Ⅰ. 서론
Ⅱ. 기업분석(한국기업분석)의 유형
1. 시장성 분석
2. 기술적 타당성분석
3. 재무분석
Ⅲ. 기업분석(한국기업분석)의 의의
Ⅳ. 기업분석(한국기업분석)의 과정
1. 의사결정권자(The Decision-Maker)
2. 분석 전단계(Pre-Assessment)
3. 분석(Assessment)
4. 실행(Implementation)
5. 평가(Evaluation)
6. 피드백(Feedback)
Ⅴ. 기업분석(한국기업분석)의 평가항목
1. 기술성
2. 시장성
3. 사업성
Ⅵ. 기업분석(한국기업분석)의 환노출
Ⅶ. 기업분석(한국기업분석)의 자기자본이익률
Ⅷ.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각 산업부문에서의 재화나 서비스의 생산활동은 궁극적으로 소비 투자 수출 등 최종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있다. 즉 일정기간 중 한 나라에서 생산되는 재화와 서비스의 종류나 그 규모는 최종수요의 구성이나 크기에 따라 결정되므로 각 산업부문의 생산활동은 최종수요의 변동과 일정한 함수관계를 가지게 되는 것이다. 산업구조, 즉 산업별 총산출액이나 부가가치의 구성은 최종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각 산업부문별 생산활동의 총체적 결과라고 할 수 있으므로 최종수요구조의 변동은 산업구조의 변화에 크게 영향을 주게 된다.
산업연관분석은 산업부문별 투입구조가 일정기간 안정적이라는 가정 하에서 최종수요의 변동이 각 산업부문의 생산활동에 미치는 직·간접 파급효과를 계측, 분석한다는 데 그 특징이 있는 것이다. 즉 산업연관표를 작성하게 되면 한 나라 경제의 최종수요와 산출 부가가치 수입 등과의 기능적인 관계를 계량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된다.
투입계수를 기초로 도출되는 생산유발계수는 소비, 투자, 수출 등 최종수요가 한 단위 증가할 때 각 산업부문에서 직·간접으로 생산되어야 할 산출액 단위를 나타내는 생산유발계수를 표로 정리한 것이다. 이 생산유발계수표를 이용하면 최종수요변동의 생산유발효과를 쉽게 구할 수 있다. 이 표에서 어느 산업부문을 열로 본 각 난의 수치는 그 산업부문의 생산물에 대한 최종수요가 한 단위 발생하였을 때 각 산업부문에서 생산되어야 할 직·간접 산출액을 의미한다. 각 산업부문별 열합계는 그 산업부문 생산물에 대한 최종수요가 한 단위 발생할 경우 국민경제전체에서 생산되어야 할 직·간접 산출액을 의미한다.
생산유발계수표를 이용하여 각 산업간 상호의존관계 정도를 전산업의 평균치를 기준으로 한 상대적 크기로 표시한 것이 영향력계수와 감응도계수이다.
먼저 영향력계수란 어떤 산업부문의 생산물에 대한 최종수요가 한 단위 발생할 때 전산업부문에 미치는 영향, 즉 후방연쇄효과의 정도를 전산업 평균에 대한 상대적 크기로 나타내는 계수이다. 예를 들어 자동차의 수요는 엔진, 타이어 등의 생산을 유발하는데 영향력계수란 이러한 자동차산업에 의한 생산유발의 정도를 전산업 평균과 비교한 것으로 자동차산업에 의한 생산유발의 정도를 전산업 평균으로 나누어 구한다. 따라서 철강, 전기, 전자 등과 같이 생산유발효과가 큰 산업부문일수록 영향력계수도 커지게 된다.
- 참고문헌
-
김철중, 시장가치 정보를 이용한 기업분석, 전국은행연합회, 2000
매일넷앤드비즈 편집부, 신기술 신선장 기업분석, 매일넷앤드비즈, 2011
이종승, 기업분석실무와 IFRS 도입의 영향, 에프앤가이드, 2011
이상근, 기업분석의 이해, 비즈프레스, 2008
하문춘, 재무제표에 의한 기업분석, 대한세무협회, 2001
NICE신용평가정보상장, 코스닥 기업분석, 한국경제신문사, 20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