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월마트][존슨앤드존슨][닛산]월마트의 기업분석, 존슨앤드존슨의 기업분석, 닛산의 기업분석, 도요타의 기업분석, 경동보일러의 기업분석, 진로의 기업분석, 닷컴기업의 기업분석, 가산전자의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월마트의 기업분석

Ⅱ. 존슨앤드존슨의 기업분석

Ⅲ. 닛산의 기업분석
1. 닛산
2. 연혁
3. 시장 상황

Ⅳ. 도요타의 기업분석
1. 공식화
1) 도요타의 공식화 상태
2) 평가
2. 집권화
1) 도요타의 집권화 상태
2) 평가

Ⅴ. 경동보일러의 기업분석

Ⅵ. 진로의 기업분석

Ⅶ. 닷컴기업의 기업분석
1. 회사개요
2. 투자개요
1) 투자사
2) 투자금액
3) 투자조건
4) 투자시기

Ⅷ. 가산전자의 기업분석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월마트의 기업분석

Wal-Mart 1호점 출점은 인구 5,000명의 지방소도시인 로저스에서 행해졌다. 이것은 '박리다매(薄利多賣)하는 할인점은 소비자에게 강하게 지지를 받는 신업태로, 인구 5만 이상의 도시 및 근교에서는 전개가 가능하지만 지방의 소도시에서는 불가능하다'는 당시 업계의 일반적 상식에서는 벗어난 파격적인 것이었다.
그러나 지방을 중심으로 한 Wal-Mart 의 출점은 대상권인 도시에 비해 경쟁이 거의 없는 지역으로의 진입을 의미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오히려 Wal-Mart가 급속한 체인망 확대를 통해 급성장을 할 수 있었던 배경이 되었으며, 특히 Wal-Mart는 점포수 4.9배 확대라는 경이적인 성장속도를 보였다. 이러한 무경쟁 지역인 지방 중심의 출점은 Wal-Mart가 대상권인 도시로의 진출을 본격화하기 전까지 지속되었다.




≪ … 중 략 … ≫




Ⅱ. 존슨앤드존슨의 기업분석

미국인들은 116년 역사의 존슨 앤드 존슨(J&J)을 미국에서 가장 정직하고 믿을 만한 기업이라고 생각한다. 시장조사업체 해리스 인터랙티브의 '기업 명성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J&J은 종합점수 82.14점(100만점)으로 4년 연속 최고 신뢰를 받는기 업 자리를 지켰다. 기업 명성도 평가에는 제품과 서비스, 재무상태, 작업환경은 물론 사회적 책임 등 항목이 포함된다. 월스트리트저널 설문조사 결과에서도 J&J은 3년 연속 가장 존경할 만한미국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 회사가 오랫동안 신뢰를 받고 있는 데는 제품뿐 아니라 사회에 대한책임을 다하는 신뢰경영이 한몫 했다는 평가다. 미국 기업 윤리의식에 근본적인 의문을 던진 엔론, 월드컴 스캔들 이래국내외 기업들이 앞 다퉈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의식을 외치고 있다. 그러나 J&J는 이미 전 세계 기업윤리강령 모델이 된 '우리의 신조'를 세상에 선보였다. 우리의 신조는 J&J 창업자 아들인 로버트 우드 존슨 전 회장이 당시에는 전혀 새로운 개념인 기업윤리 의식에 기초를 두고 만든 것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고 있다
참고문헌
김유미(2011), 가정용 보일러 제품의 해외전시마케팅 성공에 미치는 요인 분석, 서울시립대학교
김철중(2008), 재무제표를 활용한 기업분석, 명경사
안중호 외 2명(2006), 온ㆍ오프라인 통합을 통한 닷컴기업의 성장 전략, 서울대학교경영연구소
조아라 외4명(2007), 월마트의 해외성공요인 및 국내실패요인 분석, 한국유통과학회
정지현(2005), 일본식 경영시스템의 변화와 지속 : 도요타, 닛산, 미쓰비시 자동차를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2005), 브랜드 이미지와 라벨디자인의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진로 소주를 중심으로-,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경제 유비쿼터스
  • 닷컴 기업들이 속출하면서 네트워크 기반 서비스 및 인프라 망을 넓히게 되어 현재와 같은 인터넷 환경이 제시 되었다. 하지만 이에 힘을 입어 로보틱 연구에도 다양한 관점들이 생겨나게 되었다. 인터넷망을 기반으로 한 네트워크 로봇은 본체에 모든 장치들이 들어가지 않아도 서버의 역할을 하는 컴퓨터로부터 자원을 공급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로봇 설계 비용이 절감되었다. 영화에서는 2035년, 인간은 지능을 갖춘 로봇에게 생활의 모든 편의를 제

  • [국제경영]롯데제과의 중국진출 경영전략
  • 전자레인지 시장에서의 중국 브랜드 시장점유율은 더욱 돋보인다. 가란즈라는 중국 전자레인지업체는 자가브랜드로 중국 내수시장의 70%를 점유, 외국 브랜드를 몰아내고 있다. 나머지 시장은 삼성과 월풀 등이 나눠갖고 있다. 중국 기업들이 이처럼 제품전략을 OEM에서 자가브랜드 판매로 전환하고 있는 것은 저가의 노동력에 의지하는 OEM방식으로는 중국산=싸구려 제품이라는 이미지를 떨쳐버리기 힘들기 때문이다. 더욱이 세계무역기구(WTO) 가입

  • 마케팅 불변의 법칙 요약
  • 기업가들, 다채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해내는 사람들은 자기네의 좋은 아이디어에는 마케팅 전문가들의 도움만 있으면 충분하다고 여기고들 있다. 진실을 벗어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마케팅은 잠재 고객의 기억 속에서 싸우는 게임이다. 기억 속으로 파고들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하다. 그리고 일단 들어간 뒤에는 기억 속에 계속 남아 있기 위해 돈이 필요하다. 대단히 위대한 아이디어가 독자적으로 가는 것보다는, 1백만 달러의 돈을 보탠 평

  • [국제커뮤니케이션] 다국적광고 홍보대행사의 진출현황과 주요광고주
  • 기업에 대한 차별적 대우 등의 문제점들을 점차 해소하면서, 수치로 나타나는 이상의 시장잠식을 해오고 있는 것이다. 특히 IMF 이후 광고계에 도입되고 있는 광고효과 측정과 요금산정에 있어서의 글로벌 스탠더드의 적용은 결국 그러한 기준에 익숙한 외국계 광고회사의 활동무대를 더욱 넓혀주고 있는 것으로 생각된다. 계열광고주가 없는 중소 광고회사들은 그 위기를 먼저 느끼게 될 것이고, 계열 광고회사들도 차츰 시장지배력을 상실할 가능성이

  • [광고기획서] 쿠쿠 광고기획서
  • 닷컴 105 610436 414.2 87.3 72.7 61.7 54.8 37.6브리타정수기 18 18226 56 34.6 14.6 5 2.3 0브릿지증권 73 492930 371.1 86.6 72.6 60.5 49.8 37.1브에나비스타몬스터주식회사 2 4799 6 6 0 . . .블랙버드V 135 554062 516.2 89.4 81.2 71.1 58.1 46.2비겐의료기 26 20657 45.2 24 10.2 4.4 2.2 1.1비겐크림톤 5 19925 13.2 12.1 0.9 0 0 0비너스무빙브라 43 233859 156.7 67.4 41.3 25.3 11.9 4.1비달사순익사이팅헤어샴푸 146 417382 583.5 89.5 84.7 71.3 61.1 52.4비씨카드 328 1227465 872.5 94.3 89.9 84.1 77.3 68.3비알코리아던킨오리지날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