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수익 개념][수익 유형][수익 인적자본론][수익 가치법][수익 경쟁전략]수익의 개념, 수익의 유형, 수익의 인적자본론, 수익의 가치법, 수익의 경쟁전략 분석(수익, 수익 유형, 수익 인적자본론, 수익 가치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수익의 개념
Ⅲ. 수익의 유형
1. 이자수익
2. 배당금수익
3. 로열티수익
4. 임대료
Ⅳ. 수익의 인적자본론
1. 적극적 수익
1) 투자재적․금전적 수익
2) 투자재적․비금전적 수익
3) 소비재적 수익
2. 소극적 수익 : 방어적 투자 수익
Ⅴ. 수익의 가치법
Ⅵ. 수익의 경쟁전략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현금회수가능성을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으면 수익이 실현되지 않고 수익가득과정이 완료되지 않았으므로 수익의 인식을 이연한다. 예를 들면, 부동산 판매나 프랜차이즈 거래에서 구매자의 대금 지불 가능성을 예측하기 어렵거나 현금회수를 위하여 상당한 양의 노력을 투입하여야 하는 경우 수익의 인식을 이연한다. 또한 미래시점에서의 환불이나 반품을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경우 수익인식을 이연하는 것이 적절한 방법이다. 여기서 유의할 것은 고객으로부터의 현금회수가능성이 불확실한 경우 대손율을 합리적으로 추정할 수 있는가의 여부는 대손율의 높고 낮음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다는 점이다. 비록 대손율이 높다 하더라도 대손율을 합리적으로 추정할 수 있으면 판매시점에서 수익을 인식하지만, 불확실성이 높아 대손율을 합리적으로 추정할 수 없는 경우에는 판매시점 이후의 현금회수시점에서 수익을 인식하여야 한다.
수익가득과정은 일반적으로 제품이나 다른 자산이 판매된 시점 즉, 고객에게 인도된 시점에서 완료되거나 거의 완료된다. 수익가득과정 중에서 판매시점 이후에 남은 것은 판매대금을 회수하거나 품질보증기간내의 의무를 이행하는 것뿐이다. 그러므로 일반적으로 판매시점에서 수익을 인식한다. 그러나 판매기준은 때때로 실무적용상 중요한 문제를 야기한다. 즉, 교환으로 수취하는 자산의 회수가능정도를 추정할 필요가 있으며, 미래에 발생할 회수비용이나 판매계약서에 명시된 품질보증기간이내의 의무이행이나 기타 유사한 조건의 이행에 소요될 원가를 추정할 필요가 있다. 미래에 발생할 원가의 상대적 크기를 합리적으로 추정할 수 없다면, 수익가득과정이 완료되거나 실질적으로 완료되었는지의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한편, 회수가능성을 합리적으로 추정할 수 없는 경우에는, 교환으로 수취하는 자산의 존재여부가 불확실하므로 이러한 불확실성으로 인해 자산을 인식해서는 안 된다. 자산을 인식하지 않으면 수익 또한 인식하지 않는다.
- 참고문헌
-
◎ 게리 하멜 저, 임정재 역, 수익 창출의 원리, 21세기북스, 2009
◎ 김영훈, 수익접근법에 의한 기술가치평가의 실무적용, 충남대학교, 2007
◎ 민성원, 더불어 사는 수익구조, 아름다운사회, 2006
◎ 신찬수, 세무 수익의 개념과 그 인식기준, 감사원, 1971
◎ 에이드리언 J. 슬라이워츠키 저, 손원재 역, 수익경영의 달인, 세종서적, 2003
◎ 엄기섭, 인적자본론, 한국노동연구소, 197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