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주식장외시장]일본의 주식장외시장, 일본의 IT시장(정보기술시장), 일본의 디지털방송시장, 일본의 광고시장, 일본의 모바일컨텐츠시장(모바일콘텐츠시장), 일본의 브로드밴드시장, 일본의 제약시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일본의 주식장외시장

Ⅱ. 일본의 IT시장(정보기술시장)

Ⅲ. 일본의 디지털방송시장
1. BS디지털방송시장
2. CS디지털방송시장

Ⅳ. 일본의 광고시장

Ⅴ. 일본의 모바일컨텐츠시장(모바일콘텐츠시장)

Ⅵ. 일본의 브로드밴드시장
1. 시장개황
2. 시장규모 및 예측
1) 브로드밴드 보급 예측
2) 브로드밴드 보급상황

Ⅶ. 일본의 제약시장
1. 약진하는 AII 수용체 길항제
1) 일본 BI 160만 Call money 지향 제휴
2) 강압약에서 산지내상위 탈환 도모
3) 스타틴 시장과 유사한 사루탄시장
4) 세계적 규모로 AII 수용체 길항약 신장
2. ACE 저해약과 공방
1) 레니베이스, 심부전 적응증 무기
2) 타나트릴, 「당뇨병성 신증」과 「고령자 폐렴 예방」 새로운 초점으로 승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일본의 주식장외시장

일본 장외시장은 지난 10년 사이 양적 질적으로 많은 발전을 이룩하여 137개사가 장외시장에 신규등록되어 거래소의 신구 상장기업수인 50개사의 2.7배를 상회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에도 불구하고 일본장외시장은 미국의 NASDAQ시장의 역할에 비해 많은 미비점이 있는 것으로 지적되어 장외시장의 문제를 여러 측면에서 분석하고 있는데 이를 간략히 살펴보기로 하자.
첫째, 장외시장에 등록되는 기업의 설립경과년수가 29 ~30년이 되어 창업후 얼마 되지 않은 첨단기술 관련 벤처 내지 중소기업의 자금조달을 하기 위해 개설된 장외시장의 이미지와는 괴리가 있다. 즉 당초 대상으로 한 하이테크 관련 기업의 등록이 적은 대신 창업자의 2~3대까지 내려오는 가족기업 또는 대기업의 계열사가 많아 장외시장 본래의 개설목적을 달성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 … 중 략 … ≫




Ⅱ. 일본의 IT시장(정보기술시장)

일본의 통신(방송포함) 시장은 전년대비 3.45% 감소한 약 25.7조 엔을 기록하였는데, 이는 통신장비시장의 감소에 따른 것임

- 이 중 통신서비스 시장(방송 포함)은 전년대비 0.3% 증가한 22조 7,141억 엔으로 추정되는데, 이 수치는 11조 61,27억 엔에서 8년 동안 약 2배로 성장(CAGR은 약 8.7% 성장)한 것임
- 방송 서비스는 전년대비 0.4% 증가한 3조 5,740억 엔을 기록하였으며, 통신서비스 전체 시장에서 약 14%를 차지하고 있음
- 또한 통신서비스 산업은 일본 전체산업(규모 : 931조 엔, 2001년 기준)의 약 2.4%를 점유
참고문헌
◎ 김준한(2008), 일본, 모바일시장 심층 해부, KOTRA
◎ 김설(2001), 일본 디지털방송 시장, 정보통신정책연구원
◎ 이기환 외 1명(1996), 한·미·일 주식장외시장 등록기업의 특성 분석, 한국재무관리학회
◎ 윤재식(2002), 일본 미디어 광고시장의 현황,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은범(2006), 일본 IT시장 진출전략, KOTRA
◎ 홍승표 외 4명(2003), 일본의 브로드밴드 시장 동향, ITFIND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프트 뱅크 소프트 뱅크 기업소개 소프트 뱅크 CEO 소프트 뱅크 경영전략 소프트
  • 주식회사일본사이버교육연구소- 후쿠오카소프트뱅크호쿠스주식회사(야구팀)- 오마이뉴스4. 소프트뱅크의 경영이념 및 중장기 방침- 경영이념 : 디지털 정보혁신을 통해 사람들이 지혜와 지식을 공유하도록 추진하여, 기업 가치의 최대화를 실현하는 것과 동시에 인류와 사회에 공헌한다.소프트뱅크 그룹의 최대의 장점은, 이 경영이념에 있습니다. 사업을 통해 인류와 사회의 발전에 공헌하는 기업이 되고 싶다는 염원이 우리들의 다이나믹하고

  • [국제경영] 와이더덴닷컴과 싱텔의 신시장 진출을 위한 파트너쉽 사례
  • 모바일 CP들은 이후 보다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한 사업을 모색할 수 있게 되었다.2. 성장 핵심 요인가. 신규 가입자 감소와 음성통화 ARPU 증가세 둔화가 모바일 콘텐츠에 대한 관심과 투자 증폭의 계기기술적 발전이 보다 다양하고 향상된 콘텐츠라는 질적 변화를 가져온 것은 사실이나 모바일 컨텐츠 산업의 성장 배경에는 기술 발전 이외의 요소들이 존재하고 있다. 그 중 하나는 현재 무선 인터넷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이동통신사들

  • 인터넷 스트리밍콘텐츠 사업전략, 인터넷 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사업전략, 통신사업자의 인터넷사업전략, LG상사(엘지상사)의 인터넷사업전략, 인터넷사업 성공전략, 인터넷사업 인지도 확보와 재고전략
  • 시장과 관련하여 사용되는 전략1) 시장 선도자의 시장방어전략- 가격제한 전략 : 가격을 통해 다른 사업자들에게 진입 장벽을 만드는 전략- 공격적 가격 전략 : 다른 사업자가 시장에 진입할 경우 공격적으로 낮은 가격에 상품제공의사를 분명히 밝히는 전략2) 시장 선점을 이용해서 이익을 창출하는 전략- 주식가격 전략 : 선점하여 영업이익이 없더라도 단골고객 확보 및 유지함으로써 고주가를 통한 수익 - 광고전략 : 많은 이용자가 사이트에 접속

  • 컨텐츠 경제 SKT와 하나로 간의 기업결합 SKT 하나로 사건 개요 SKT 하나로 기업
  • 시장에 진출2004년 12월에 하나로텔레콤(주)로 사명을 변2005년 2월에 두루넷(주)을 인수하고 다음해 1월에 합병2006년 7월에 하나TV 상용서비스를 시작2008년 3월 이동통신 1위 사업자인 SK텔레콤(주)가  하나로텔레콤(주)의 지분 43.59%를 인수2008년 9월 22일 창립 11주년을 맞이해 SK브로드밴드(주)로 사명을 변경Ⅱ. 사건 개요 및 진행 상황사건 개요2007. 12. 1. SKT는 하나로의 주식 38.89%를 취득2007. 12. 17. SKT는 정보통신부에 주식소유 인가신청2007. 12. 24. 정

  • 구글과 유튜브 서비스 다양화 및 공급매체 확보를 위한 e-파트너십
  • 분석1) 일반환경① 경제상황- 벤처붐: 2007년은 UCC와 더불어 제2의 벤처붐이 불어 IT산업계에 새로운 바 람이 불고 있다.② 기술- 컴퓨터, 인터넷의 보급: 1999년 초고속 인터넷 인프라의 확산과 각종 인터넷 서비스 기술의 발달로 IT벤처붐을 이룰 수 있었다.- IPTV 상용화: 초고속 인터넷을 이용하여 정보 서비스, 동영상 콘텐츠 및 방 송 등을 텔레비전 수상기로 제공하고 양방향성 통신이 가능한 IPTV 서비스 기 술이 개발됨에 따라 인터넷과 텔레비전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