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주식장외시장]일본의 주식장외시장, 일본의 IT시장(정보기술시장), 일본의 디지털방송시장, 일본의 광고시장, 일본의 모바일컨텐츠시장(모바일콘텐츠시장), 일본의 브로드밴드시장, 일본의 제약시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4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졸업][국제경영] 온라인게임 `NCSOFT` 엔씨소프트 해외진출분석
- [경영학] IPTV SK브로드밴드 분석
- [일본][IT시장(정보기술시장)][모바일시장]일본의 IT시장(정보기술시장), 일본의 모바일시장, 일본의 방송시장, 일본의 증권시장, 일본의 주식장외시장, 일본의 부동산시장, 일본의 이러닝시장, 일본의 주류시장
- 텔레매틱스 레포트
- 온실가스배출권거래제도, 오염물질거래제도(정책), 전자상거래제도, 무선인터넷거래(M커머스, 모바일커머스, 엠커머스)제도(정책), 공정거래제도(정책), 주식옵션거래제도(정책), 증권거래(M&A, 기업매수거래)제도
- 목차
-
Ⅰ. 일본의 주식장외시장
Ⅱ. 일본의 IT시장(정보기술시장)
Ⅲ. 일본의 디지털방송시장
1. BS디지털방송시장
2. CS디지털방송시장
Ⅳ. 일본의 광고시장
Ⅴ. 일본의 모바일컨텐츠시장(모바일콘텐츠시장)
Ⅵ. 일본의 브로드밴드시장
1. 시장개황
2. 시장규모 및 예측
1) 브로드밴드 보급 예측
2) 브로드밴드 보급상황
Ⅶ. 일본의 제약시장
1. 약진하는 AII 수용체 길항제
1) 일본 BI 160만 Call money 지향 제휴
2) 강압약에서 산지내상위 탈환 도모
3) 스타틴 시장과 유사한 사루탄시장
4) 세계적 규모로 AII 수용체 길항약 신장
2. ACE 저해약과 공방
1) 레니베이스, 심부전 적응증 무기
2) 타나트릴, 「당뇨병성 신증」과 「고령자 폐렴 예방」 새로운 초점으로 승부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일본의 주식장외시장
일본 장외시장은 지난 10년 사이 양적 질적으로 많은 발전을 이룩하여 137개사가 장외시장에 신규등록되어 거래소의 신구 상장기업수인 50개사의 2.7배를 상회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에도 불구하고 일본장외시장은 미국의 NASDAQ시장의 역할에 비해 많은 미비점이 있는 것으로 지적되어 장외시장의 문제를 여러 측면에서 분석하고 있는데 이를 간략히 살펴보기로 하자.
첫째, 장외시장에 등록되는 기업의 설립경과년수가 29 ~30년이 되어 창업후 얼마 되지 않은 첨단기술 관련 벤처 내지 중소기업의 자금조달을 하기 위해 개설된 장외시장의 이미지와는 괴리가 있다. 즉 당초 대상으로 한 하이테크 관련 기업의 등록이 적은 대신 창업자의 2~3대까지 내려오는 가족기업 또는 대기업의 계열사가 많아 장외시장 본래의 개설목적을 달성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 … 중 략 … ≫
Ⅱ. 일본의 IT시장(정보기술시장)
일본의 통신(방송포함) 시장은 전년대비 3.45% 감소한 약 25.7조 엔을 기록하였는데, 이는 통신장비시장의 감소에 따른 것임
- 이 중 통신서비스 시장(방송 포함)은 전년대비 0.3% 증가한 22조 7,141억 엔으로 추정되는데, 이 수치는 11조 61,27억 엔에서 8년 동안 약 2배로 성장(CAGR은 약 8.7% 성장)한 것임
- 방송 서비스는 전년대비 0.4% 증가한 3조 5,740억 엔을 기록하였으며, 통신서비스 전체 시장에서 약 14%를 차지하고 있음
- 또한 통신서비스 산업은 일본 전체산업(규모 : 931조 엔, 2001년 기준)의 약 2.4%를 점유
- 참고문헌
-
◎ 김준한(2008), 일본, 모바일시장 심층 해부, KOTRA
◎ 김설(2001), 일본 디지털방송 시장, 정보통신정책연구원
◎ 이기환 외 1명(1996), 한·미·일 주식장외시장 등록기업의 특성 분석, 한국재무관리학회
◎ 윤재식(2002), 일본 미디어 광고시장의 현황,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은범(2006), 일본 IT시장 진출전략, KOTRA
◎ 홍승표 외 4명(2003), 일본의 브로드밴드 시장 동향, ITFIND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