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구조][경쟁구조와 시장][경쟁구조와 방송산업][경쟁구조와 소프트인프라][경쟁구조와 점포애고행동][방송산업]경쟁구조와 시장, 경쟁구조와 방송산업, 경쟁구조와 소프트인프라, 경쟁구조와 점포애고행동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경쟁구조와 시장
1. 전통적 방법
2. 교차탄력성을 이용한 방법
3. 동일한 용도에 의한 방법
4. 소비자들이 지각하는 유사도에 의한 방법

Ⅲ. 경쟁구조와 방송산업
1. 방송시장의 공급과잉 상태
2. 방송 재정 및 수입원의 한계

Ⅳ. 경쟁구조와 소프트인프라

Ⅴ. 경쟁구조와 점포애고행동
1. 품목별 ‘자연적 지배권’의 파악을 통한 경쟁구조 분석
2. 점포별 방문빈도 파악을 통한 경쟁구조 분석
3. 지각된 점포속성 및 점포이미지 파악을 통한 경쟁구조 분석
4. 점포혼합애고행동 고찰을 통한 경쟁구조 분석의 제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한 국가가 경쟁력을 갖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조건은 경쟁력을 뒷받침하는 즉, 경쟁력 확보를 가능하게 만들어 주는 창출요인의 축적이다. 따라서 여기서는 먼저 각국의 잠재적인 경쟁력을 나타내는 창출 요인 측면의 경쟁력을 가용한 가장 최근의 통계를 이용하여 평가해 본다.
우리나라의 경우 창출요인 측면에서도 선진국과 개도국 사이에서 매우 어정쩡한 위치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동안 고급요소의 꾸준한 축적이 이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선진국은 물론 싱가포르와 대만에도 크게 뒤지고 있으며 단순요소의 경쟁력은 개도국들 중에서 최하위를 기록하였다. 선진국의 경우에서 보듯이 경제가 일정 수준을 지나면 단순요소의 경쟁력은 낮아지지만 고급요소의 경쟁력이 상승하여 전체 경쟁력을 유지하게 된다. 그러나 그 속도는 국가간에 차이가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80년대 말을 지나면서 임금상승 등이 단순요소의 경쟁력을 급속히 낮춘 반면 고급요소의 발전속도는 충분하지 못하여 창출요인의 경쟁력이 경쟁국들에 비해 크게 뒤지게 된 것이다.




≪ … 중 략 … ≫




Ⅱ. 경쟁구조와 시장

1. 전통적 방법

우리가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시장의 경쟁구조를 파악하는 방법은 시장에 총체적인 이름을 붙인 다음, 제품의 물리적인 특성에 따라 좀더 작은 시장으로 나누는 방법이다. 예를 들면 자동차 시장을 자동차의 크기(또는 엔진 배기량)에 따라 대형차 시장, 중형차 시장, 소형차 시장으로 나누어 정의하는 방법이 그것이다.
참고문헌
김훈(2008), 유통업태간 시장 경쟁구조 분석 및 재래시장의 경쟁력, 한국상업교육학회
김영귀 외 2명(2011), 개방화 효과 극대화를 위한 경쟁구조에 대한 연구,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송경민(1991), 경쟁구조분석을 이용한 이노베이션 확산전략에 대한 연구, 서울대학교
이종관(2010), 방송산업 경쟁의 특수성, 법문사
이상구(2009), 지능형 유비쿼터스 비즈니스 소프트 인프라 기술, 서울대학교
정혜영(2003), 점포애고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들간의 관계연구, 복식문화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용어집] 경영, 경제, 비즈니스 용어집 [대기업 사내 자료]
  • 경쟁적으로 가격을 인하함으로써 기존의 가격체제가 무너지는 현상을 말한다.원래 가격파괴란 용어는 엔고 여파에 의해 상대적으로 물가가 비싸진 일본에서 수입상품 유통으로 가격을 낮추면서 생겨난 신조어이다. 그러나 현재는 그 의미가 확대되어 원가절감, 물류구조 개선 등에 의해 원래 제품가의 절반 이하까지 가격을 낮추는 ‘가격폭락’을 의미한다. PC시장에서 IBM과 컴팩사가 주도한 30% 가격인하, 미국 최대의 소매체인점 월마트에 의한 유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경쟁에 있어서는 누구에게도 지지 않으려는 의지를 가지고 매사에 끈질긴 도전과 추진력으로 승부하는 삶을 살아가는 것을 신조로 삼고 있습니다.* 경력 사항1992~1994년에 ○○대학교 경제학과 연구조교로 근무하면서 주요 산 업, 경제동향분석과 경제학 교재 발간 작업의 자료수집, 원고정리, 자료입력, 원고교정 및 편집 작업 등 전 과정을 수행했습니다. ○○대학교 시간강사를 1994년부터 1년간 수행하는 동안 경제학원론을 강의하면서 특히 거시경

  • [전자상거래] 유료컨텐츠산업의 분석 및 발전전망
  • -목차-1. 개요2. 컨텐츠산업의 전자상거래3. 유료컨텐츠 등장 배경4. 유료컨텐츠 산업 환경 및 시장 전망 5. 유료컨텐츠 산업의 시장 분석6. 유료 컨텐츠 통계음악 컨텐츠게임 컨텐츠영화 컨텐츠방송 컨텐츠온라인 교육 컨텐츠 7. 컨텐츠 산업의 발전 전망8. 요약 9. 결론10.참고 문헌1. 개요유료화컨텐츠의 성공인터넷 음악시장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지난해 말 시범 서비스를 선보인 세계최대의 할인점 월마트가 본격적인 서비스

  • [게임산업전략, 영상산업전략, 문화산업전략, BT산업전략, 유통산업전략, E-비즈니스산업전략] 게임산업전략, 영상산업전략, 문화산업전략, BT산업전략, 유통산업전략, E-비즈니스산업전략 심층 분석
  • 산업전략1. 전략 1 비교우위분야에 집중 투자(각 부처)2. 전략 2 지역별로 특화된 Bio Cluster 조성(산자부, 지자체)3. 전략 3 연구개발산업화 지원 인프라 확충(각 부처)4. 전략 4 전문인력 양성(각 부처)Ⅴ. 유통산업전략1. 상권별, 지역별 중소유통 클러스터(Cluster) 형성1) 개념2) 주요사업2. 재래시장을 중소유통 특유의 모델로 구조개선3. 체인 및 프랜차이즈 활성화1) 중소점포 가맹점형 체인사업 활성화2) 10만개 프랜차이즈 가맹점창업 촉진4. 지식

  • (사업계획서) 홈쇼핑(가칭) 사업계획 - 최근 대박 사업 창업 아이템
  • 산업 관련업체 (택배업체, 방송제작/편성업체, 유통업체,정보시스템업체)7) 인터넷 포탈사이트와 제휴 - 3년이상된 기업기준( YAHOO, 인터넷방송국 )8) 전송망사업자 ( 하나로통신, 두루넷 )9) MSO ( 두루넷, 태광, 대호, 조선무역 )▣ 명분 -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1. 재래시장 상권의 붕괴- 지방재래시장 점포소유자, 임대상인, 노점상의 이해관계첨예화 및 수익성이 낮아 건설회사가 재개발 시공 자체를기피하는 실정- 지방상권이 와해되면 영세 제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