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arning 콘텐츠 판매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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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사요약
2. 토의문제
→해외시장에서 판매할 수 있는 e-Learning콘텐츠로는 어떤 것이 있을 것이며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하는가?
1) 판매할 수 있는 e-Learning콘텐츠
2) 판매 시 고려할 점
본문내용
1. 기사요약
[사례연구 1] eLearning 업계 해외진출 전략수립 시급
국내 eLearning 시장규모는 2006년 기준 1조 6000억 원 수준, 산업자원부는 현재까지 지난해 집계는 공식 발표하지 않았지만 2조 원에 못 미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처럼 국내 시장규모가 작다 보니 업체들은 해외진출을 꿈꾸지만 실상은 녹록치 않은 형편이다.
2006년 eLearning 산업실태조사 자료에 따르면 해외에 진출한 eLearning 업체가 전체의 9.2%에 이르지만, 콘텐츠 또는 솔루션을 ‘공급’ 이 아닌, ‘판매’ 한 기업은 이 수치에 크게 못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eLearning 업체들은 해외진출 시 애로사항으로 ‘ 해외유통망 확보’ 와 ‘해외 마케팅 전문인력부족’을 가장 많이 꼽았다.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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