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의 프리미엄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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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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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매일유업 소개
2. 제품 분석- 분유, 시유, 발효유, 치즈, 커피, 주스
3. 제품 선정 및 마케팅 전략- 저지방우유, 치즈, 커피를 중심으로
4. 마케팅 전략평가plan
5. 참고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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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cutive Summary
1969년 유제품업계에서 시작한 매일유업은
우유, 가공유, 커피, 분유, 치즈, 발효유까지 제품 line을 확장했으며, 현재 전체 매출액이 8,343억 원으로 유업계에서 4위를 점유하고 있다.
Marketing Objective는 매출액을 10억원 수준으로 높여
유업계에서 2, 3위 기업으로 도약하는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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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분석
저지방유
연간 30%이상의 시장성장률
국내 백색시유 시장 점유율: 14.1% (서울우유 40%로 1위)
마켓상황
출산율 감소 (우유의 주 음용자인 어린이와 청소년의 수 감소)
→ 판매 물량은 감소 추세
소득 증대, 웰빙 트랜드 확산
→ 프리미엄급 제품, 무지방 저제품군 판매 증가
→ 전체 시장은 일정하게 그 규모를 유지하고 있는편
현재 자사제품
상하목장 저지방 우유: 프리미엄급 시장에서의 차별화된 신제품 개발
매일우유 저지방 칼슘, 매일 소화가 잘되는 우유 저지방, 새벽목장 저지방 칼슘, 매일 좋은 우유 저지방
→ 프리미엄 저지방우유, 칼슘함유량을 높인 저지방 우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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