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여론창출전략,공영방송,공영방송이념,KBS,KBS조직구조,KBS적자,KBS문제,KBS발전방향,KBS해결방안,BBC벤치마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KBS(공영방송)의 소개

KBS의 현재상황과 문제점

KBS의 문제점 해결과 발전방향
- (벤치마킹)

KBS 라는 브랜드의 진화
본문내용
KBS(공영방송)의 정의 & 이념

☞정부와 기업의 영향을 받지 않고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방송형태


첫째 지리적 보편성: 방송 프로그램은 전체 국민에게 도달해야 한다.
둘째 보편적인 소구: 방송 프로그램은 모든 이해와 취향에 소구해야 한다.
셋째 소수 계층의 이해가 보호되어야 한다.
넷째 방송사는 국가의 정체성과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특별한 관계를 인식하여야 한다
다섯째 방송은 모든 이익집단으로부터 거리를 두어야 한다.
여섯째 공평한 비용 부담
일곱째 방송은 숫자에 대한 경쟁보다는 좋은 방송에 대한 경쟁이 장려되는 제도로 자리잡아야 한다.
여덟째 방송에 대한 공적 규제는 프로그램 제작자들을 제한하기보다는 해방시키도록 해야만 한다.
참고문헌
KBS 홈페이지
BBC 홈페이지
위키피디아
방송론-한진만
방송학개론-한진만
KBS와 권력 -강동순 (서교출판사)
상업광고 없이 뭘 먹고 사냐고? - 오마이뉴스
한국 공영방송의 사회적 역할과 그 수행의 평가, 박인규, 2007
KBS와 김비서는 한 끗 차? , 신정임 기자 (월간노동세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즈베키스탄 한류진출 방안(인터넷 산업을 중심으로)
  • 전략적 요충지로 삼아 글로벌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며, 이미 러시아 연해주의 이동통신 자회사 NTC를 인수해 적자 기업을 3년만에 흑자전환, 지난 7월 가입자 1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해외 사업 성공 사례를 갖고 있다.3. 우즈베키스탄 방송인터넷 산업 분석1) SCP 분석(1) 방송산업 구조(Structure)① 방송 소유구조우즈베키스탄은 1991년 소련에서 독립한 이우 법에 의해 사회 민주주의 국가를 구성하는 것으로 천명하였으나 여전히 모든 권력은

  • 디지털 지상파 방송 -디지털지상파방송의 MMS도입과 디지털 공익성
  • 방송의 MMS도입과 디지털 공익성 1. 디지털 지상파 방송의 정의1)디지털 지상파 방송의 개념2) 디지털 지상파 방송 실시 현황① 국내의 현황② 국외의 현황3) 디지털 지상파 방송 파급효과4) 디지털 지상파 방송 정책2. 디지털 지상파방송의 MMS 도입1) MMS개념2) 국내의 MMS 논의 전개과정3) MMS와 이해집단간의 대립① MMS의 긍정적 입장② MMS의 시범서비스 평가와 부정적 입장4) MMS의 정책방안5) MMS의 선결과제 3. 디지털 공익성 1) 방송 이념과 공익

  • [미디어선거, 티비토론] 미디어선거의 의의, 미디어선거의 역사와 미디어선거토론(TV토론)의 실태, 미디어선거토론(TV토론)의 문제점 및 각당의 미디어선거토론(TV토론) 전략 그리고 미디어선거토론(TV토론)에 대한 언론의 평가 분석
  • 문제점Ⅵ. 각당의 미디어선거토론(TV토론) 전략1. 열린우리당2. 한나라당3. 새천년 민주당4. 각 당의 미디어 선거토론 전략에 대한 평가Ⅶ. 미디어선거토론(TV토론)에 대한 언론의 평가Ⅷ.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선거법 82조2항은 대통령 선거와 시도지사 선거에서 후보자 텔레비전 토론회(대선 3회 이상, 시도지사 선거 1회 이상)를 공영방송사(KBS와 MBC)가 개최하도록 했다. 그리고 토론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새롭게 만들어진 ‘토론위원회’에서

  • [조직구조론] KBS 조직 연구
  • KBS의 현재상황에 대한 평가1. KBS 조직의 system theory 접근2. 조직의 환경 (1) 방송 3사 중심으로 파악(2) 변화하는 방송 환경 중심으로2. KBS의 조직구조(1) 수직적 분화(2) 수평적 분화와 조직구조의 형태3. KBS의 조직문화와 윤리4. 조직 전략Ⅲ. 조직의 효과성1. Organizational Effectiveness의 틀로 측정2. 조직 designer의 Challenges3. KBS의 특징적인 조직개편 : 뉴미디어 본부의 신설Ⅳ. 앞으로의 발전 방향 모색1. Benchmarking (1) 영국 공영방송 BBC의 대응전략(2) 일

  • [MIS 경영정보시스템] KBS ERP시스템 도입 사례
  • -목차-들어가며KBS 선정이유KBS 에 관하여개요연혁인력일반현황재무기존서비스뉴미디어 서비스KBS의 Competitive Force and Strategies생존을 위한 KBS 의 선택급변하는 방송 환경경영혁신의 선택DCS 프로젝트 준비작업DCS 프로젝트왜 ERP인가?사용자 위원회를 통한 요구사항 분석구성원 모두의 동참을 위한 사내 공감대 형성방송사의 Best Practice- 벤치마킹DCS 프로젝트 실현과정추진일정추진방안DCS추진체 선정도입방법업무 프로세스 재설계첨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