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론,공기업과M&A,공기업에대한통제,M&A유형,M&A방어전략,공기업과엠엔에이,엠엔에이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2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공기업에 대한 통제
ⅰ. 공기업 통제의 필요성과 문제점
ⅱ. 조직·인사·업무에 관한 통제
ⅲ. 재정에 관한 통제
Ⅱ. M&A
ⅰ. M&A의 유형
ⅱ. M&A 절차 및 내용
ⅲ. M&A 방어전략
ⅳ. 우호적 및 적대적 M&A
ⅴ. 실패한 M&A 사례
- 본문내용
-
공기업의 통제
- 정부가 공기업의 의사결정과정에 관여
- 공기업 설립목적의 효율적인 달성, 공기업 사업이 공익과 관련, 독점적
통제의 범위와 방법
- 자율성을 저해하지 않는 범위 내의 통제
공기업 통제의 필요성과 문제점필요성
필요성
정부의 사회적·경제적 목표 달성을 위해 설립
→ 여러 가지 정책수단 통해 정부의 정책목표를 달성하도록 통제
정부가 공기업 자본을 투자하였으므로 투자자로서 이익 확보
지속적 손실을 보는 공기업이라도 정치적·사회적 이유로 정부가 재정지원으로 그 손실을 보전하며 유지 → 재정지원 최소화
국가 중요 공기업이거나 공기업 규모가 큰 경우 정부가 전략적으로 통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정 기업의 재무상태표와 손익계산서를 다운(각각 3년간) 받아서, 비율분석을 실시하여 유동성, 안전성, 수익성 등을 분석하시오
- [경영계획] 전략계획, 전술계획, 작업계획
- 하이트 진로의 일본진출사례와 향후 전략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자연주의 화장품 이니스프리(innisfree) 통합적 마케팅 전략[IMC]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설화수 마케팅전략과 STP,SWOT분석 및 향후전략제시
- [기업윤리] 윤리경영 성공사례, 실패사례
- [레포트] 테슬라 기업분석 A+자료
- [경영혁신] 닌텐도(Nintendo)의 경영혁신 성공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