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시장마케팅,인도시장마케팅,인도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4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글로벌전략경영,엘지전자,LG전자,LG전자의 인도시장 진출(성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글로벌가격전략,켈로그,인도시장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 맥도날드의 인도 진출 사례 분석-,초기 인도진출 실패 및 원인,인도시장분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스타벅스,커피마케팅,마케팅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목차
-
1. 인도에 대하여
2. 인도의 경제상황과 잠재력
3. 인도제조업의 현황과 문제점
4. 인도의 자동차시장
5. 마하라쉬트라주에 대하여
- 본문내용
-
성장잠재력이 높은 나라 인도
인도 산업 정책 변화
1991 인도 정부가 추진한 개혁 및 개방 정책으로 구분
개방 이전 산업정책 :
1984년 독립 이후 산업화를 하기 위한 중앙정부주도의 산업 발전 계획, 원칙, 정책, 규정 등을 말함
산업화를 위한 자본, 기업가 등 경제개발에 필요한 제반 여건이 매우 부족
- 극복을 위해 인도 정부가 주도, 강력한 계획, 통제, 폐쇄 정책을 채택
공공부문 중심의 공급 정책, 선별적 수입제도 도입, 실질적인 FDI제한, 외환관리법 도입에 의한 외환유출 제한, 강력하고 엄격한 노동법 도입 등
① 산업개발 및 규제법 도입 (산업을 직간접적으로 통제)
② 선별적 자유화 정책 (무역 및 투자 부문)
③ 14개 인행 국가소유로 전환, 외환은 외환규제법(FERA)으로 통제함
④ 엄격한 노동법 도입
- 인도경제는 1970년대 3%대 성장에 머물렀음
- 부분적 개혁과 개방 정책을 추진했던 1980년대도 연평균 5%대의 경제성장에 그침
- 실업률 점차 악화
- 재정적자 확대됨
- 외채가 30%수준까지 육박 -1991년 외환위기를 맞게 됨
VS
개방 이후 산업정책 :
1991년 외환위기 이후 대대적인 경제개혁 및 개방 정책
관료주의 탈피, 자유화응 통한 인도 경제의 세계경제와의 접목
- 외국인 투자환경 개선 및 개방, 공공부문의 민영화 등 추진
①산업개발 및 규제법 적용대상 산업을 대폭 축소, 국가안보분야를 제외한 전분야를 개방
②외국인 투자에 대해 포괄적인 자동 승인제 도입
③자본투자대비 수익이 낮은 공기업의 민영화
④수출입 규제 자유화
⑤민간은행 설립 허가
⑥노동분야의 꾸준한 개혁을 추진 하기 위한 노력
- 1991년 이후 연평균 5~6% 성장률유지
- 2001년 이후 매년 7%이상의 성장을 이륙(고성장 시대에 접어 듬)
- 실업률 감소
- 재정수지 적자감소
- 대외부채 비중 축소
- 참고문헌
-
인도 마하라쉬트라주 정부 사이트 (http://www.maharashtra.gov.in/)
이순철 교수님 인도의 권역별 주별 경합전략 제2권 서부권역
한국수출입은행 해외경제연구 인도국가신용도평가리포트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인도 산업발전 전망 과 한*인 산업협력 확대방안>
주인도대사관인도 통상․투자 진출 안내서
- Trade and Investment Guide to India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마케팅,시애틀 커피,커피산업,커피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Sleepless in seattle,시애틀마케팅전략사례,한국커피시장분석,커피산업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글로벌마케팅,오로라월드 기업소개,(중국,인도네시아 시장 진출),해외시장진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락앤락,기업분석,경영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미샤,이니스프리,해외시장,글로벌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 나라 공연문화 문제점과 개선방향
- 스웨덴과 일본의 아동복지제도와 우리나라 아동복지제도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무엇인가 설명하고
- [유통관리] 브랜드 타이어 굿이어의 신상품(Aquatred)런칭과 유통전략
- 국내와 해외의 펀(FUN)경영 사례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올리브영 전략 성공사례 연구 및 올리브영 기업소개와 핵심역량분석 및 향후시사점
- 무주리조트 SWOT 분석 레포트
- [관광개발론] 전라북도의 관광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 [광고학] 츄파춥스 광고전략
- 사마천의 사기- 화식열전편에서 본 부의 철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