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거래법,부당고객유인,불공정거래행위,불공정거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공정거래법
부당고객유인이란?
사례의 배경과 목적
사례의 주요내용(분유사)
사례의 주요내용(신문사)
경제학적 효과 분석
- 본문내용
-
공 정 거 래 법
목적 : 사업자의 시장지배적지위의 남용과 과도한 경제력의 집중을 방지,
부당한 공동행위 및 불공정거래행위를 규제하여 공정하고 자유로운
경쟁을 촉진함으로써 창의적인 기업활동을 조장하고 소비자를
보호함과 아울러 국민경제의 균형있는 발전을 도모
시장지배적지위 남용금지
■ 재판매 가격유지
■ 거래 방해행위
■ 진입장벽
■ 거래거절
부당한 공동행위 금지
■ 카르텔 금지
불공정 거래행위 금지
■ 차별취급
■ 경쟁자 배제
■ 부당고객유인
■ 거래상 지위남용
- 참고문헌
-
■ 공정위원회 보도자료
■ 박수영, [공정거래법해설] (서울:fides, 2006) p.175- p.237
■ Robert S. Pindyck, [Microeconomics] [사이텍미디어, 2005] chapter12
■ [내일신문], 2006년 8월 24일자.
■ [한겨레신문], 2006년 9월 3일자.
■ [동아일보], 2006년 12월 22일자.
■ 참고사이트 (법률참조) http://www.lawnb.com/main/P_index.asp
http://www.ftc.g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