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밍족,메트로섹슈얼,크로스섹슈얼,위버섹슈얼,도시남,초식남,남성화장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3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 선정과정
2. 소비자 조사
2.1 소비자 관찰
2.2 소비자 유형 파악 & 인터뷰
2.3 소비자가 느끼는 불편 파악
3. 마케팅 전략 제시
4. 결론
- 본문내용
-
주제 선정 과정
최근 외모와 피부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이 증가!
그루밍족 (Grooming)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들을 일컫는 신조어.
여성의 ‘뷰티’에 해당하는 남성의 미용용어로 마부(groom)가 말을 빗질하고 목욕시키는데서 유래.
메트로섹슈얼(Metrosexual)
패션에 민감하고 외모에 관심이 많은 남성을 이르는 말
외모 가꾸는 것을 자연스럽게 생각해 피부와 헤어스타일을 가꾸고 음식, 문화 등에도 관심이 많다.
이 외에도
크로스섹슈얼(Crosssexual)
위버섹슈얼(Ubersexual)
도시남, 초식남 등의 신조어 등이 등장.
남성들이 외모 관리에 시간과 돈을 투자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사이트
아모레퍼시픽(http://www.amorepacific.com)
매일신문(http://www.imaeil.com/)
클리니크(http://www.cliniquekorea.co.kr/)
비오템(http://www.biotherm.co.kr/)
키엘(http://www.kiehls.co.kr/)
논문
참고
미디어와 대인 커뮤니케이션이 남성 화장품 소비와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 합리적 행동이론을 중심으로(2011,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한지은)
-남성들의 생활 습관 및 화장품 구매행태에 관한 연구(2009, 숙명여자대학교 원격대학원 향장미용전공, 유승희, 김주덕)
-20대 남성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화장품속성평가와 구매 및 사용 행동 차이 연구(중앙대학교 의류학과, 2011, 이해주, 김효진)
본문 일부 인용
1) 성인남성의 연령에 따른 피부인지도 및 화장품 사용 필요성에 관한 연구(2009, 서울전문학교 피부미용학과, 홍재기)
2) 남성화장품 매장 진열대의 색채에 관한 연구(2010, 홍익대학교 산업대학원, 은진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