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UNIQLO(STP,SWOT,경쟁사분석,소비자행동에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2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받은 과제입니다^^
목차
UNIQLO 소개

UNIQLO 분석 (STP, SWOT, 경쟁사 분석 등)

UNIQLO가 소비자행동에 미친 영향
본문내용
UNIQLO 선정이유 및 SPA 소개

선정이유 : 최근 패션 트랜드인 패스트 패션을 조사해보던 중 SPA 브랜드가 이슈라는 것을 알았고 SPA브랜드 중 한국 시장 점유율 1위인 유니클로를 선정하여 소비자행동과 접목시켜 조사를 하였다.

SPA? :의류 브랜드가 소재의 조달, 기획, 제조, 물류, 판매 및 재고 관리 등 모든 공정을 시스템화 함으로써 중간 유통과정을 생략해 제품 공급 시간과 생산원가를 절감시키는 방식.

유니클로는 현재 일본 의류업계 1위, 세계 의류업계 3위에 이르는 대기업으로써, 현재 전 세계 11개국 2000여개가 넘는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SPA방식으로 생산하는 여러 의류브랜드 중에서도 가장 SPA적인 방식으로 SPA의류 시장을 대표하는 회사이다.

대표상품 : 히트텍, 울트라라이트 다운, AIRism 실키드라이, 후리스 등
국내 점포 수 : 90개
매출 : 5,500억원 (2012.08 결산기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PA브랜드 유니클로 마케팅전략 분석(SWOT,STP,4P전략 위주)
  • 분석복잡한 절차는 거치는 구매행동Differentiation다양성을 추구하는 구매행동Variety불안감을 줄여주는구매행동Relationship습관적 구매행동Habit후리스 가격은 19900∼29,900원으로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저관여 상품에 속한다. 그리고 다른 상표간에 가격측면이나 기능, 디자인 측면에서 차이가 많이 나므로 소비자는 다양한 상품을 접해보기를 원한다. 따라서 후리스의 수요특성은 다양성을 추구하는 구매 행동이라고 볼 수 있다.3) 경쟁사 전략분석1)

  • 유니클로 SWOT 분석, 유니클로 STP 분석, 유니클로 4P 분석, 유니클로 기업분석, 경쟁사 분석
  • 소비자 니즈증대- 점점 더 단축되는 트렌드 순환주기로 인하여 SPA 생산 방식 특유의 전략적 신속함이 시장기회를 포착, 제품에 반영하기에 용이함- 국내 Local Apparel Brand들의 눈에 띄는 약세로 인한 시장기회(4) Threat- 국내시장의 니즈에 부합한 대기업 자본기반 브랜드에게 불리- 글로벌 SPA브랜드들의 공습- 패션 브랜드 이미지의 세분화-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저가의류 시장의 확대5. 유니클로 STP 분석5-1. Segmentation & Targeting다양한 제품을 선호하

  • H&M 마케팅전략분석과 H&M 브랜드분석및 H&M 매출증대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 행동’으로 이루어진 AIDA이론에 비추어 유명한 celebrity를 통한 광고는 통해 소비자의 욕구를 자극하여 효과적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경쟁사의 collaboration은 거의 제대로 이루지고 있지 않다. 유니클로에서 한국 브랜드 오즈세컨과의 첫 번째 collaboration이 이루어졌지만 베이직한 디자인을 추구하는 유니클로 특성상 디자이너의 개성을 표현하기에는 어려웠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자라는 전혀 collaboration을 하지 않고 있다. 그렇기

  • 이랜드 중국시장진출 마케팅 성공전략분석과 이랜드 SWOT,STP,4P전략분석과 이랜드향후방향및 나의의견(베이직하우스 마케팅전략과 비교분석)
  • 소비자들의 대두2. 중국 시장에서의 경쟁사, 더베이직하우스1) 베이직하우스 회사 소개2) 국내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3) 국내 패션 시장의 포화로 인한 위기와 해외시장 진출 모색(중국시장진출)4) 중국 시장 SWOT 분석5) 중국 시장 STP & 4P 분석(1) STP분석(2) 4P전략분석6) 베이직하우스 중국시장 성공 요인 분석3. 이랜드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전략1) 이랜드 회사소개2) 국내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3) 국내 패션 시장의 포화로 인한 위기와 해외시장 진출

  • 이랜드 경영전략과 중국진출 사례분석및 이랜드 중국에서의 새로운 마케팅 STP,4P전략 제언 레포트
  • SWOT 분석이랜드를 SWOT 모델로 분석하고, 이를 통해 이랜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진단해 본다.가. 강점 1) 해외생산기지 운영을 바탕으로 현지 시장, 소비자에 대한 조사를 일찍이부터 진행해 왔기 때문에 현지 이해도가 높다2) 패션시장 형성 초기에 진입하여 시장 창출 및 선점이 가능하였고, 이로 인한 이점을 효과적으로 끌어내기 위해 수직적 확장 전략을 모색 중이다3) 프리미엄 전략으로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4) 강력한 VMD 실현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