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복잡한 절차는 거치는 구매행동Differentiation다양성을 추구하는 구매행동Variety불안감을 줄여주는구매행동Relationship습관적 구매행동Habit후리스 가격은 19900∼29,900원으로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저관여 상품에 속한다. 그리고 다른 상표간에 가격측면이나 기능, 디자인 측면에서 차이가 많이 나므로 소비자는 다양한 상품을 접해보기를 원한다. 따라서 후리스의 수요특성은 다양성을 추구하는 구매 행동이라고 볼 수 있다.3) 경쟁사 전략분석1)
소비자 니즈증대- 점점 더 단축되는 트렌드 순환주기로 인하여 SPA 생산 방식 특유의 전략적 신속함이 시장기회를 포착, 제품에 반영하기에 용이함- 국내 Local Apparel Brand들의 눈에 띄는 약세로 인한 시장기회(4) Threat- 국내시장의 니즈에 부합한 대기업 자본기반 브랜드에게 불리- 글로벌 SPA브랜드들의 공습- 패션 브랜드 이미지의 세분화-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저가의류 시장의 확대5. 유니클로 STP 분석5-1. Segmentation & Targeting다양한 제품을 선호하
행동’으로 이루어진 AIDA이론에 비추어 유명한 celebrity를 통한 광고는 통해 소비자의 욕구를 자극하여 효과적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경쟁사의 collaboration은 거의 제대로 이루지고 있지 않다. 유니클로에서 한국 브랜드 오즈세컨과의 첫 번째 collaboration이 이루어졌지만 베이직한 디자인을 추구하는 유니클로 특성상 디자이너의 개성을 표현하기에는 어려웠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자라는 전혀 collaboration을 하지 않고 있다. 그렇기
소비자들의 대두2. 중국 시장에서의 경쟁사, 더베이직하우스1) 베이직하우스 회사 소개2) 국내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3) 국내 패션 시장의 포화로 인한 위기와 해외시장 진출 모색(중국시장진출)4) 중국 시장 SWOT 분석5) 중국 시장 STP & 4P 분석(1) STP분석(2) 4P전략분석6) 베이직하우스 중국시장 성공 요인 분석3. 이랜드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전략1) 이랜드 회사소개2) 국내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3) 국내 패션 시장의 포화로 인한 위기와 해외시장 진출
SWOT 분석이랜드를 SWOT 모델로 분석하고, 이를 통해 이랜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진단해 본다.가. 강점 1) 해외생산기지 운영을 바탕으로 현지 시장, 소비자에 대한 조사를 일찍이부터 진행해 왔기 때문에 현지 이해도가 높다2) 패션시장 형성 초기에 진입하여 시장 창출 및 선점이 가능하였고, 이로 인한 이점을 효과적으로 끌어내기 위해 수직적 확장 전략을 모색 중이다3) 프리미엄 전략으로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4) 강력한 VMD 실현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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