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구매행동,소비자구매후행동,구매후행동,구매후부조화,귀인이론,구매및구매후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1. 구매
· 소비자 구매행동의 유형
· 상황적 요인과 소비자 구매행동

Contents 2. 구매
· 소비자 만족/불만족
· 구매 후 부조화
· 귀인이론
· 불평행동
· 제품처분
본문내용
소비자 구매행동의 유형
○ 복잡한 의사결정
- 포괄적 문제해결
관여수준이 높고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의 구매행동
상표대안들을 자세히 비교 · 평가 후 가장 선호하는 상표 구매

○ 상표애호도
구매된 상표에 만족 시 그 상표에 대해 호의적인 태도를 형성, 동일상표를 반복 구매하게 됨
대안평가 신념형성 과정을 생략, 구매욕구 발생 시 선호하는 특정상표를 구매

○ 다양성 추구
- 제한적 의사결정
기존 구입했던 상표에 싫증이 난 경우 새로운 것을 추구하려는 의도로 전환
최적 자극화 이론

○ 관성적 구매
제품의 기 사용자가 의사결정을 피하기 위해 동일한 상표를 반복 구매하는 것
단순 구매노력을 덜기 위한 ‘가식적 애호도’로서 ‘상표애호도’와는 성격이 다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 행동론] 소비자 구매, 구매후 행동
  • 있기 때문인과스키마에 근거하여 인과추론을 하는 원리- 할인원리- 증분원리불평행동불평행동의 결정요인1)불만의 정도 Ex. 랩탑배터리2)제품의 중요성3)비용/이익 불평행동불평행동의 결정요인4) 개인적 특성Ex, 바쁜 사람 VS 바쁘지 않은 사람5) 책임에 대한 귀인Ex, 죠리퐁의 갯수불평행동불평행동의 사적 행동http://www.youtube.com/watch?v=mA9sQiIhTHU 유투브 옴니아2 부수는 영상불평행동의 공적 행동https://cuk.or.kr/index00.html 한국소비자연맹끝1

  • 서비스만족과 고객만족경영
  • 행동 특성1)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1) 문제의 인식(욕구의 환기)(2) 정보의 탐색(3) 대안의 평가(4) 구매(5) 구매 후 행동2) 소비자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1) 인구통계학적인 요소(2) 문화적 요소(3) 사회적 요소(4) 개인적 요소Ⅱ. 고객만족경영1. 고객만족의 개념2. 고객만족경영의 이해3. 고객만족 중요 요소: 서비스4. 고객만족 경영 추진1) 고객 중심의 기업 사명 및 목표 설정2) 고객만족 측정과 결과 공유3) 새로운 목표 설정4) 고

  • [소비자행동론] 구매와 구매 후 행동에 관한 분석
  • 소비자 행동론Contents구매1구매 후 행동2소비자 만족/ 불만족소비자 구매행동의 유형상황적 요인과 소비자 구매행동구매 후 부조화귀인이론제품처분불평행동 Company Logo구매, 구매 후 행동문제인식정보탐색구매 후 대안평가구매 전 대안평가구매태도1. 구매1. 1소비자 구매행동의 유형고관여저관여최초 구매복잡한 의사결정다양성 추구반복 구매상표 애호도관성적 구매1. 구매1. 1소비자 구매행동의 유형최초 구매복잡

  • [소비자행동론]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 각 단계별(문제인식, 정보탐색, 대안평가, 구매, 구매후 행동)행동 분석과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
  • 행동론본인의 구매행동 경험 중 한 가지를 상기하면서,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의 각 단계별(문제인식→정보탐색→대안평가→구매→구매후 행동)로 본인이 취한 행동에 대해, 학습한 내용을 적용하여 분석적으로 기술하고 각 단계별로 기업에게 줄 수 있는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여 제시하시오. (단,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요건 1: 소비자행동론 교재 1장~5장 학습내용의 적용- 요건 2: 단계별 분석기술에 적용된 이론의 적합성 및 마

  • [소비자행동론] 5장 구매, 구매 후 행동
  • 소비자행동론Consumer Behavior5장 구매, 구매 후 행동ContentsContents 1. 구매소비자 구매행동의 유형상황적 요인과 소비자 구매행동Contents 2. 구매소비자 만족/불만족구매 후 부조화귀인이론불평행동제품처분Contents 3. Q & AContents 1. 구매소비자 구매행동의 유형상황적 요인과 소비자 구매행동소비자 구매행동의 유형고 관여저 관여최초 구매복잡한 의사결정다양성 추구반복 구매상표 애호도관성적 구매소비자의 구매행동은 관여수준과 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