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제과,크라운제과기업분석,크라운제과재무분석,재무분석사례,크라운제과재무제표및재무비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크라운제과와 제과산업
2. 경쟁성과 취약점
3. 크라운제과의 5개년 간 재무제표 및 재무비율
4. 경영진에게의 권고
- 본문내용
-
#2
경쟁성
① 높은 제품인지도, 탄력적인 판매관리비 조절가능
- 크라운제과의 2007년 광고선전비는 41억원으로 2006년의 62억에 비해 약 33.1% 감소.
② 가치가 높은 비유동자산 다량보유
안양공장의 처분이익은 354억, 향후 아산공장 매각과 송추부지의 활용방안이 가시화되면 이에 대한 가치개선이 기대. 유입된 현금은 차입금상환에 사용, 기존 공장부지를 매각하는 대신 최신식으로 투자하고 있는 2.5만 평 상당의 대전공장으로 설비 이전 중.
③ 크로스마케팅 통해 출혈 경쟁 지양, 세계시장 개척
④ 지리정보시스템을 통해 파트너 유통망을 분석할 수 있는 gPRM을 받아들일 계획
- 크라운제과는 향후 전국에 산재되어 있는 6천 여 개 점포의 잠재고객을 분석. 지역별, 조직별로 시장 및 매출정보, 상품별 점유율 등의 경영 정보를 분석, 영업소 단위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지리적인 근거를 제공 예정
크라운제과는 비록 저성장산업에 있더라도 탁월한 기업으로 자리 잡기 위해서 계속 노력하고 있다.
취약성
① 2000억 가량의 엄청난 양의 부채 (∵해태제과 인수)
② 해태제과의 영업부진 및 취약한 재무구조로 인한 크라운제과의 지분법 손실
③ 신제품 개발능력 또한 미비
- ex. 최근에 가장 성공한 상품인 미인블랙 : 자체개발 제품이 아닌 대만업체
“이메이” 로 부터 들여온 크로스마케팅의 산물.
④ 브랜드품목을 많이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현실안주 가능성, 오히려 기업성장의 족쇄가 될 수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