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론] 주식회사 오리온 조직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8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 선정 이유 )
Ⅱ. 회사 및 그룹 소개
1. 개요
2. 경영철학과 경영이념
3. 사업 분야
4. BCG Matrix 분석
5. SWOT 분석
Ⅲ. 조직론적 검토
1. 경영전략
2. 경영조직
3. 기능관리
4. 사람관리
5. 비젼경영
Ⅳ. 결 론 ( 맺음말)
Ⅴ. 참고자료소개
- 본문내용
-
I. 서론
오리온은, 2001년 9월 동양제과를 중심으로 유통(Buy the way), 미디어(ON MEDIA), 영화(메가박스), 엔터텐인먼트(제미로)등 관련 16개사가 동양그룹에서 분리하여 독립된 그룹으로, 먹는 즐거움에서, 보는 즐거움, 느끼는 즐거움까지의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키는 사업분야를 개척하여, 국내외의 어려운 경영 환경하에서도 사업영역의 다각화에 성공하고 있는 모델로, 다른 기업들의 모범이 되고 있다.
특히 (주)오리온의 쵸코파이는, 국내에서는 대표적 장수상품으로, 국외에서는 중국 시장에서 쵸코파이시장 점유율 60%이상을 점유하며, 세계 50여개국에 수출하는 국제화 성공의 모범으로 KBS 신화창조의 사례로 소개되고 있다.
이에, 성공기업의 경영면모를 경영조직이론 측면에서 검토해 봄도 의미가 있다고 판단하여, (주)오리온(동양제과)를 중심으로 오리온그룹에 대하여 살펴본다.
2. 경영 철학과 경영 이념 ( 3F + 3S )
* 3F의 경영철학 (올바른 경영: Fair(公正經營), 미래를 준비하는 Future(未來經營),
일의 게임화와 프로화를 지향하는 Fun(게임 경영))
* 3S(고객, 사원, 회사만족) 그룹이 달성해야 할 최고 가치
고객에게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로 신뢰와 사랑을 받는 회사
업계 최고의 대우로 우수한 인재들이 모여 신바람 나게 일하는 일터
업계 최고의 수익성 실현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회사
- 참고문헌
-
1. 법인 등기부 등본
2. 금융감독원 공시 자료
3. 동양제과 홈페이지 (www.orionworld.co.kr)
4. KBS 홈페이지 신화창조의비밀 동영상
5. 인터넷 검색자료 및 신문, 잡지 게재 사항 등
6. 경영학원론, 신유근, 다산출판사,2003
7. 거시조직이론, 김인수, 무역경영사, 2004
8. 신조직환경론, 신유근. 다산출판사, 1999
9. 21세기를 위한 경영학, 조동성,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