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기업분석]농심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농심기업분석]농심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다양한 상품 개발 …………………………3


Ⅱ. 스프 전문공장 설립 ………………………4


Ⅲ. 올림픽 마케팅 ……………………………5


Ⅳ. 적극적인 해외시장 진출 …………………6


Ⅴ. 프리미엄 상품 개발 ………………………6
본문내용
Ⅰ. 다양한 상품 개발

‘라면 하면 신라면’이라는 공식을 만든 농심(당시 롯데공업주식회사)은 1965년 창립 이래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스프 개발에 주력해왔다. 너구리와 육개장사발면에 이어 안성탕면(1983년), 짜파게티(1984년), 신라면(1986년)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라면 브랜드를 탄생시켰다.
농심은 국내 라면시장에서 1위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라면업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시장에 대한 영향력이 막강하다. 2위하고도 상당한 격차를 벌이고 있는 상황이다.
농심은 라면시장에서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여 시장에 대한 점유율을 향상시켜 오고 있다. 이는 농심이 가진 우수한 강점이 효과적으로 작용한 결과이다. 고객을 중심에 두고 경영을 실시해 온 덕분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1368021
<한국경제>
http://www.dailian.co.kr/news/news_view.htm?id=334430&sc=naver
<데일리안>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C21&newsid=02033606602775464&DCD=A00302&OutLnkChk=Y
<이데일리>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30412000362
<뉴스핌>
http://mnb.moneyweek.co.kr/mnbview.php?no=2013041209298044529
<머니워크>
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30412102040993&ts=162513
<경제투데이>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41190691
<한국경제>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853844
<오마이뉴스>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41214355734275&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C21&newsid=01820406602775464&DCD=A00302&OutLnkChk=Y
<이데일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주)농심의 조직구조 및 인사관리 사례분석(A+리포트)
  • 요인 2) 진출 현황 3) 앞으로의 진출 계획 4) 계열사 또한 해외로 진출 2. 사업 다각화 VI. Teaching Note 1. 농심이 업계 1위가 된 원동력은 무엇인가? 1) 제품차별화를 통한 시장 선도자 전략 2) 운영 효율화를 통한 비용 절감3) 집중화 전략과 수직적 다각화 2. 현재의 전략, 문화, 구조, 과정, 인력, 보상&평가 간의 정합성은 어떠한가? 1) 신인사제도의 도입 배경 2) 신인사제도 실행에 따른 변화 3) 전략, 기업문화, 구조, 인력 간의 정합성 분석 3. 무엇을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주)농심의 조직구조 및 인사관리 사례분석(A+리포트)
  • 요인 2) 진출 현황 3) 앞으로의 진출 계획 4) 계열사 또한 해외로 진출 2. 사업 다각화 VI. Teaching Note 1. 농심이 업계 1위가 된 원동력은 무엇인가? 1) 제품차별화를 통한 시장 선도자 전략 2) 운영 효율화를 통한 비용 절감3) 집중화 전략과 수직적 다각화 2. 현재의 전략, 문화, 구조, 과정, 인력, 보상&평가 간의 정합성은 어떠한가? 1) 신인사제도의 도입 배경 2) 신인사제도 실행에 따른 변화 3) 전략, 기업문화, 구조, 인력 간의 정합성 분석 3. 무엇을

  • [회계원리] 농심 기업 분석 -삼양 식품과의 비교
  • 기업분석(SWOT)2.2.1 강점(Strength)-뛰어난 마케팅과 브랜드 관리, 생산 능력농심이 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마케팅과 생산 면에서의 뛰어난 능력 덕분이다. 초기의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 전개와 이를 뒷받침하는 광고는 농심이 성장하는데 큰 역할을 하였다. 또 농심은 신제품 개발에서의 계속적인 성공을 통해 고유의 브랜드관리 노하우를 축적, 뛰어난 브랜드관리 능력을 가진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신제품 개발과 관련해서는 모든 직원이

  • 세일즈용_농심보고서
  • 기업이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수칙이다. 하지만 지금의 농심은 어떤가. ‘식품의 안정성을 최고로 하겠다’는 농심의 품질에 대한 신뢰도가 바닥을 치고 있다. 이번 생산운영관리 기업사례분석을 하게 된 7조의 필자들 역시 ‘농심’이라는 기업의 제품을 소비하는 소비자이다. 우리 역시 농심의 품질관리 실패를 보며 실망을 감추기 어려웠다. 그리하여 이번 주제를 농심의 품질관리로 잡게 된 것이다. 본 보고서를 통하여 품질관리란 무엇인지, 농심

  • [마케팅] 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 보 서고제목 : 여기에 보고서를 제목을 입력하세요. 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 사례과 목 명:현재 내용이 지워지면서 입력한 과목명이 써집니다.경영의 이해제 출 일:담당교수:제 출 자 : 목 차서론1.농심에 대한 소개와 도입 - p3본론1. 라면 시장의 분석 p42. 농심 2.1 농심 소개 p52.2 농심의 성장배경,요인 p62.3 신라면 p8 3. 농심 해외 진출의 거시적 환경3.1 해외 진출시 국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