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e study]Strategies that fit emerging markets PPT 해결방안 국제경영 글로벌 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2 / 2019.12.24
- 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MBA과정에서 다룬 [Case study]Strategies that fit emerging markets 분석 및 해결방안으로 PPT로 작성된 파일입니다. 중요한 핵심사항만 정리하였습니다.
- 목차
-
다변화할 것인가 집중할 것인가
부진의 이유 : 제도적 공백
MNCs가 Emerging markets에서 부진할 수 밖에 없는 이유?
해외진출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제도론적 요소
이익과 비용의 비교 후 MNCs의 선택
- 본문내용
-
다변화할 것인가, 집중할 것인가
MNCs는 세계화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지만 세계화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이전의 방식을 고수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고, 이는 emerging market 에서 고전의 원인으로 작용한다.
세계화를 통해 성장을 거듭해 온, MNCs들이 유독 Emerging Markets에서 부진한 이유가 무엇일까?
부진의 이유: 제도적 공백(Institutional voids)
제도적 공백은 신흥국가의 특성이기 때문에 이 시장에서 MNCs가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기엔 한계가 있다→Emerging markets 회피, 서구지역으로의 집중
- 2002년, 해외자산 규모가 6조 9천억불에 이르는 미국기업의 BRICs에 투자한 액수는 2.5%에 불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