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_기업 소개
02_환경분석
03_SWOT분석
04_STP & 4P
05_N-MKT
06_결 론
본문내용
기업소개
JYP ENTERTAINMENT는 국내외 콘텐츠 제작 및 판매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엔터테인먼트 전문회사

Vision & Strategy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선진화와 세계화를 목표
세계시장을 무대로 신인발굴 및 육성, 컨텐츠 기획, 제작, 유통,
매니지먼트 등을 테크놀러지와 결합
세계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선도적 역할 추구


1997. 11. 태흥기획 주식회사 법인 설립
1997. 05. 박진영 3집 ‘썸머징글벨 음반기획/출시
1999. 01. god 1집 ‘어머님께’ 음반 Producing
2000. 01. 박지윤 4집 ‘성인식’ 음반기획/출시
2001. 04. ‘주식회사 제이와이피 엔터테인먼트’로 社名 변경
2002. 01. 서울 강남구 청담동 JYP 센터 완공, 본사 이전
2002. 04. 2002년 FIFA 월드컵 공식 음반 제작참여
2002. 05. 비 1집 ‘나쁜남자’ 음반기획/출시
2002. 06. 2003년 대구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공식음반 제작
2002. 09. SK텔레콤과 업무제휴 및 'June' 서비스 Consulting 계약체결
2002. 10. 별 1집 ‘12월 32일’ 음반기획/출시
2002. 12. 노을 1집 ‘붙잡고도’ 음반기획/출시
2005. 06. 임정희 1집 ‘Music is my life' 음반기획/출시
2006. 03. 임정희 2집 ‘사랑아 가지마’ 음악기획/출시
2007. 05 미국 뉴욕에 JYP ENTERTAINMENT 법인 설립중

지리적으로 인접한 아시아 국가 및 엔터테인먼트의 거대 시장
현지화 전략아래 필요에 따라 현지 오디션을 통해 인재 발굴
철저한 현지화를 통한 해외시장 진출 전략을 구사

2000년대 이후 디지털 음반의 활성화로 인해
CD판매율은 매년 지속적으로 감소

온라인 앨범판매의 증가 (전년대비 3배 이상 증가)
BUT 전반적인 음반시장의 성장이 둔화된 상태

사회 / 문화적
외국 문화에 대한 선입견이 강함
타 인종에 대한 배타적인 생활 습관
힙합과 랩 – 흑인들의 생존과 저항의 수단

경 제 적
2001년 이후 음반산업의 전체시장규모 위축
무역자유화 및 글로벌화, 국가간의 교역이 활성화

기술적
P2P 활성화로 인한 디지털 음악의 발전
→ 매년 온라인 음반판매율 증가

법정치적
지적 재산권 강화, 표절 및 저작권에 관한 법률 강화

인구통계적
흑인과 백인간 선호하는 음악장르의 상이
COMPANY

90년대 후반~2000년대 초 국내 최정상급 가수였던 박진영이 이사
비, 임정희, GOD, 아이비, 별, 노을, 박지윤 등 국내 최정상급 가수 다수 배출
타사와 차별되는 체계적인 스타양성 시스템 구축
월드스타 비의 성공적인 해외진출 / 미국 현지에서 음원 판매의 시작

JYP ENTERTAINMENT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Ⅰ 국내에서 인정받은 정상급 가수들의 해외진출
Ⅱ 현지에 맞는 이미지를 갖춘 신인 발굴 / 각국의 특성에 맞는 가수를 양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M엔터테인먼트 기업전략분석,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 SWOT,STP,7P전략분석, SM 미래전략방안제안
  • SM 엔터테인먼트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Ⅰ. 서론21세기의 키워드는 지식 정보사회의 핵심이자 최고의 부가가치의 산업으로 급부상한 문화콘텐츠 산업이다. 소위 방송, 음악, 영화, 공연, 영상, 게임, 에니메이션, 캐릭터 등의 문화콘텐츠 산업은 디지털이라는 새로운 테크놀로지의 결합으로 산업으로서의 틀을 갖추게 되었으며, 부가가치 산업의 키워드가 문화콘텐츠 산업으로 중심이동을 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 그 축을 같이하고 있는 것은 엔터테인

  • YG엔터테인먼트 위기상황과 기업분석및 YG SWOT분석과 YG의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제안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YG위기극복을위한 마케팅전략CONTENTSⅠ. 서론1.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분석2. YG 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1) YG의 슬로건(2) 다양한 사업으로의 진출Ⅱ. 본론1. YG 엔터테인먼트 현 위기상황분석 2. YG 경쟁자 분석(1) SM 엔터테인먼트(2) JYP 엔터테인먼트(3) 그외 사례 (티아라 사건)3. YG엔터테인먼트 SWOT 분석4. YG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제안(1) 위기관리부서 개설(2) 사회공헌활동 영상광고•뮤직비디오 제작(3) 아티스트 인성교육 부서 개설(4) 팬

  • [마케팅] JYP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영문)
  • CONTENTSINTRODUCTION1.Introduction of the companyBODY1.Current Status of the U.S. Music Market2.Environmental AnalysisA. Macroscopic AnalysisB. Microscopic Analysis3.Outcome of the Entry to the U.S. Market4.SWOT AnalysisA. StrengthsB. WeaknessesC. OpportunitiesD. Threats5.S T PA. SegmentationB. TargetingC. Positioning6.Marketing MixA. ProductB. PromotionC. PlaceD. Price7.N-MarketingCONCLUSION- -Abstract JYP Entertainment is a South Korean talent agency named after its founder, Park Jin Young. The company is best known for producing singers Park Ji Yoon, Rain

  • YG엔터테인먼트 사례분석,YG엔터테인먼트분석,YG엔터테인먼트마케팅전략
  • 엔터테인먼트 즉, 기획사가 있다. 이러한 K-POP 열풍에 언론에 가장 자주 오르내리는 기획사는 3곳이 있다. 우리가 너무 잘 알고 있는 SM, JYP, 그리고 YG엔터테인먼트이다. 우리는 그중에서도 최근에 세계를 뜨겁게 뒤흔들고 전 세계인의 이목을 한몸에 받고있는 싸이. 그가 소속되어 있는 YG엔터테인먼트의 마케팅전략에 대해 조사해보고자 한다. 2012년 YG엔터테인먼트는 싸이의 강남스타일로 세계적인 대히트를 치며 다시 한 번 국내 엔터테인먼트계의 입

  • [마케팅] JYP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영문)
  • %`CONTENTS01Company Intro02EnvironmentAnalysis03SWOT05N-MKT06Conclusion04STP & 4P*01COMPANY02Environment03SWOT04STP & 4P05N-MKT06CONCLUSIONJYP ENTERTAINMENTCOMPANY011JYP ENTERTAINMENT offers new paradigmVISION & STRATEGY 시켜 세계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선도 New ArtistContentsAlbumManagementGlobalization and expansion as a goalTechnology combinationPursuit of leading world entertainment industry 01201COMPANY02Environment03SWOT04STP & 4P05N-MKT06CONCLUSIONJYP ENTERTAINMENTHISTORY 1997. 11. Fou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