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마케팅에 대한 연구와 미래 전략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이슈마케팅
1) 이슈마케팅의 개념
2) 이슈마케팅의 사례 및 분석
2. 독도마케팅
1) 독도마케팅의 배경
2) 독도마케팅의 사례
3) 독도마케팅의 분석
4) 독도마케팅의 결과
3. 독도마케팅의 한계점
4. 독도마케팅의 미래 전략 제시
III. 결론
본문내용
독도
경상북도 울릉군에 속한 섬
울릉도에서 동남쪽으로 87.4km

89개의 바위섬으로 이루어진 화산섬

일본
‘다케시마’ 주장
‘다케시마의 날’ 지정

사회 분위기
기업 ː단순히 이익만을 추구하는 집단이 아님
사회적 공헌 사회적 문제 에 적극적인 개입
→이미지의 향상 → 기업의 매출에 반영


이슈마케팅
사회, 문화적
전반적인
이슈들을 활용하여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것

독도마케팅 배경
독도문제
- 국가적 차원, 전국민적 차원 민감한 사안
애국심 마케팅
- 우리나라의 강한 민족심을 기업에서 수익 창출의 수단으로 이용하는
마케팅 전략
- 손쉽게 좋은 기업 이미지를 심을 수 있음

금융업계
반일감정 이용하고 있다는 비판의 목소리
과열 경쟁은 대중의 비난 야기

일시적인 이슈로 인한 감정 자극
독도를 단순히 홍보수단으로만 이용

성급한 마케팅
원치 않던 부정적인 이슈들이 커지면
서 부정적인 측면으로 바뀌었을 우려

국내제한 : 글로벌 기업에게 부담
세계화에 발맞춘 새로운 독도마케팅 방법필요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MIC,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

포화된 국내시장
독도마케팅의 세계화

국내제한 극복
새로운 글로벌독도마케팅 시행

세계적으로 독도 이슈화
근본적인 문제 해결 기대

독도마케팅 긍정적 요소 주목-발전
미래전략을 활용한 부정적 요소 대응방안 마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의 일본 유통시장 진출 방안
  • 대한 SWOT분석6. 이마트의 일본 시장 진출 방안III. 결론 1. 일본 시장 진출 방안1). 멀티플렉스2). SSM2. 앞으로 연구 방향Ⅳ.참고문헌I. 서론1. 연구 소개최근까지 국내 유통산업에서 주도적인 성장을 맡아온 대형 할인마트 시장이 수많은 동종 업체들의 진입과 경쟁으로 성장 한계에 도달했다. 이러한 국내시장의 한계에 따라 대형할인마트들은 생존과 성장을 위해 다양한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마케팅 전략을 시도하고 있다. 아시아 지역은 1950년대

  • 소셜미디어 SNS 마케팅의 정의와 기업별 SNS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시사점
  • 제시되었다. 재 인용 : SNS를 보는 열 가지 관점, 이재현, 2012, (황유선(2012). 소셜미디어란 무엇인가. 소셜미디어연구포럼(저). 《소셜미디어의 이해》. 서울: 미래인.)소셜 미디어 마케팅에 대한 기존 정의를 살펴보면 최용록(2011)은 ‘Social이란 단어는 ’사회‘를 의미하며, 사회는 사람과 사람이 관계에 정서적인 동질감을 바탕으로 한다. 기존의 전자상거래 내지는 웹마케팅의 기본이 되는 ’Network 라는 단어는 ‘관계’를 의미하는 바, 관계는 사

  • 박물관 관광 레포트
  • 마케팅을 위한 회원제도에 관한 연구』, 추계예술대학교(p88-90)네이버 지식백과문화체육관광부, 2011, 『전국 문화기반시설 총람2011』 (p3)양광호, 2000,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기본방향 모색』 (p137-149)이보아, 2003, 『성공한 박물관 성공한 마케팅』,역사넷 (p22)송동근, 2006, 『한국의 박물관 관광 진흥 방향에 관한 연구』,경기대학교 박사 학위논문 (p32-37)홍승찬, 1994, 『예술경영입문』,믿음사 (p45)Guðbrandur Benediktsson , 2004, “Museums and tourism (p25-29

  • [FTA] 한・일 FTA가 국내 부품소재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와 대응방안에 관한 연구
  • 대한 전면적 시장개방이라는 점에서 부정적인 측면이 강조되고 있는 듯하다. 한・일 FTA는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추진되어야 하지만, 동북아 및 동아시아 경제통합을 주도하기 위한 구심점으로써 그 체결의 필요성이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한・일 FTA 체결이 국내 부품소재산업에 미치는 영향 및 파급효과를 분석하였으며, 이에 대한 국내 부품소재산업의 대응방안 및 한・일 FTA협상 대응과제를 제시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2. 연

  • 도요타 자동차의 분석
  • 전략 분석 외국기업의 이미지 전환JIT생산방식으로 비용절감ST 전략 분석하이브리드 자동차 개발에 주력WO 전략 분석가격경쟁력의 강화에너지 신기술 개발렉서스의 브랜드 이미지 차별화도요타 자동차의 성공적 전략 분석 중국,인도 시장 주력도요타 자동차의 성공적 전략 분석 창의적인 조직 구조로 전환WT 전략 분석사회 공헌 프로그램의 확대 실시도요타의 성공적 경영의 사례 (우리 나라) 주도 면밀하고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성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