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마케팅에 대한 연구와 미래 전략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이슈마케팅
1) 이슈마케팅의 개념
2) 이슈마케팅의 사례 및 분석
2. 독도마케팅
1) 독도마케팅의 배경
2) 독도마케팅의 사례
3) 독도마케팅의 분석
4) 독도마케팅의 결과
3. 독도마케팅의 한계점
4. 독도마케팅의 미래 전략 제시
III. 결론
- 본문내용
-
독도
경상북도 울릉군에 속한 섬
울릉도에서 동남쪽으로 87.4km
89개의 바위섬으로 이루어진 화산섬
일본
‘다케시마’ 주장
‘다케시마의 날’ 지정
사회 분위기
기업 ː단순히 이익만을 추구하는 집단이 아님
사회적 공헌 사회적 문제 에 적극적인 개입
→이미지의 향상 → 기업의 매출에 반영
이슈마케팅
사회, 문화적
전반적인
이슈들을 활용하여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것
독도마케팅 배경
독도문제
- 국가적 차원, 전국민적 차원 민감한 사안
애국심 마케팅
- 우리나라의 강한 민족심을 기업에서 수익 창출의 수단으로 이용하는
마케팅 전략
- 손쉽게 좋은 기업 이미지를 심을 수 있음
금융업계
반일감정 이용하고 있다는 비판의 목소리
과열 경쟁은 대중의 비난 야기
일시적인 이슈로 인한 감정 자극
독도를 단순히 홍보수단으로만 이용
성급한 마케팅
원치 않던 부정적인 이슈들이 커지면
서 부정적인 측면으로 바뀌었을 우려
국내제한 : 글로벌 기업에게 부담
세계화에 발맞춘 새로운 독도마케팅 방법필요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MIC,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
포화된 국내시장
독도마케팅의 세계화
국내제한 극복
새로운 글로벌독도마케팅 시행
세계적으로 독도 이슈화
근본적인 문제 해결 기대
독도마케팅 긍정적 요소 주목-발전
미래전략을 활용한 부정적 요소 대응방안 마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