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의 성장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카페베네 기업소개
2.외부환경분석
과업환경 (산업, 원자재, 시장, 인적, 국제)
FIVE FORCES
3.내부환경분석
Resources
경쟁우위
4.차별화 전략
차별화 전략들
SWOT 분석
5.기업 다각화 및 BCG매트릭스
6.Q&A 및 출처
본문내용
시장환경
한국은 커피홀릭

성인 1인 年 670잔 마셔

인정환경
서울 중곡동 베네하우스 마련

‘모든 사원이 행복한 일터’로, 카페베네 다양한 직원복지제도 실행

우수 사원, 우수 가맹점 선정

Ⅲ.(1) 카페베네의 Resources
유형자산 → 전국 점포 수, 매출액, 주식 상장
무형자산 → 브랜드 이미지
인적자원 → 경영자의 능력


● 2012년 카페베네 매장 수
커피 전문점 업계 1위
→ 약 760개
→ 2위 엔제리너스 555개
→ 3위 스타벅스 298개


● 2011년 카페베네 매출액
→ 1679억원


● 2011년 카페베네 주당순수익
→ 1867억원
→ 커피 전문점 최초로
코스닥 상장 목표

● 2010년 & 2011년, 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 해외 + 국내 브랜드 통틀어
소비자 조사 결과 보고서를 토대로 선정

→ 국내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의 브랜드 신뢰도가 가장 높음

● 게임기, 감자탕, 삼겹살…
다양한 분야의 프랜차이즈 ‘경험’
+
발로 뛰는 부지런함
+
끊임없는 고객과의 소통

→ 성공

타사 커피 전문점
: 도회적이고 고급스러움 추구

카페베네
: 유러피안 스타일의 빈티지
+
모던함

→ 모던 빈티지 추구

- 원목자체의 느낌을 최대한 살림


선 로스팅후 블랜딩


타 커피업체와 달리
원두를 개별 로스팅 한 후
블랜딩하는 방법

원두 고유의 풍미를 최대한 살림


참고문헌
http://www.caffebene.co.kr/

http://www.blacksmith.co.kr

http://media.daum.net/economic/consumer/view.html?cateid=100020&newsid=20111214170517574&p=mk

http://media.daum.net/economic/others/view.html?cateid=1041&newsid=20120204030614055&p=seoul

http://media.daum.net/economic/consumer/view.html?cateid=100020&newsid=20100304155803423&p=ked

http://netv.sbs.co.kr/player/netv_player.jsp?uccid=10001222563&boxid=&st=0&cooper=NAVER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D44&newsid=01102086599432160&DCD=A00306&OutLnkChk=Y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184165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186482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8&aid=0002624096

http://cafe.naver.com/masterbrand/

http://mnb.mt.co.kr/mnbview.php?no=2011112722481170951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1122101033624025004

http://harumar.blog.me/10124435106

[카페베네 1등 성공신화] 머니플러스 이상훈 지음

[카페베네 이야기-스타벅스를 이긴 토종 카페] 다산북스 강훈 지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감사합니다.
  • yuka3***
    (2013.12.08 21:48:49)
회원 추천자료
  • 카페베네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망
  • 카페베네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망목 차1. 카페베네의 개요 및 소개2. 카페베네의 진출 현황3. 카페베네의 성공 요인4. 환경분석과 시장 전략5. 카페베네의 성장과 부진6. 카페베네의 향후 전망7. 종합적인 결론 및 시사점1. 카페베네의 개요 및 소개(1) 개요2008년 4월, ‘카페베네’라는 브랜드로 커피 프랜차이즈 시장 진출 후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적인 마케팅으로 약 3년 만에 국내 커피시장 판도를 바꾸며 No.1 브랜드로 올라서는 쾌거를 이루었

  • 카페베네 경영전략분석-스타벅스와 비교
  • R E P O R T제 목 : 카페베네 경영전략분석-스타벅스와의 비교를 통한 분석목차제 1장 서론1-1 선정이유1-2 조사방법제 2장 회사소개 및 연혁2-1 회사소개2-2 연혁제 3장 기업 환경3-1 기업 외부환경분석3-2 카페베네 내부환경분석3-3 스타벅스 내부환경분석제 4장 기업 전략 목표와 분석4-1 카페베네4-1 스타벅스제 5장 스타벅스와 비교한 카페베네 경영전략 실패 분석1. 직영시스템2. 외형적인 성장3. 마케팅전략4. 직원교육5. 브랜드 아이덴티티6.

  • 카페베네의 유통전략
  • 카페베네의 유통전략목 차I. 국내 커피 전문점 산업1. 한국 커피 전문점 성장과정2. 유통구조3. 한국 커피 전문점 산업현황II. 카페베네 이야기1. 카페베네의 등장2. 카페베네의 성장3. 카페베네의 성공전략4. 최근의 카페베네III. 심화되는 경쟁상황1. 경쟁 상황I. 국내 커피 전문점 산업1. 한국 커피 전문점 성장과정다방문화1950커피숍1988커피전문점최근서방국가와 교류여가시간 증가여성들의 지위향상1999-스타벅스 2001-커피빈 1998-할리

  • 카페베네 미국시장진출위한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
  • 카페베네 미국 진출 전략요식업에서 다양한 경험을 한 CEO의 경영능력적극적인 투자직영점이 아닌 가맹점 이용→표준화 전략이 상대적으로 약점커피 매니아층 창출 능력 부족해외에서 글로벌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성장미국시장 성공을 발판으로신흥시장인 남미시장 진출국내 최초 글로벌 마켓 진출→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많은 경쟁자 (스타벅스, 커피빈)문화적 차이SWOT카페베네 미국 진출 전략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지리

  • 카페베네 기업조사와 투자적절성 검토
  • ●카페베네 기업조사와앞으로의 성장가능성과목명담당교수학과명학번이름카페베네 기업조사와앞으로의 성장가능성 R E P O R T과목명담당교수 이름 학과명 학번 차 례들어가며01 서론 ● 서론1. 카페베네요즘 신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말 중 ‘바퀴베네’라는 말이 있다. 2008년 커피 시장이 이미 포화인것 처럼 보이는 시점에 뒤늦게 론칭 했음에도 불구하고 2008년 대비 60배 이상 증가한 매장과 골목 구석구석 포진해 있는 카페베네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