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vs 애플 특허전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특허경쟁의 확산
비즈니스환경의 변화
기업 간 소송

2.삼성과 애플의 시장 상황 비교
기업간 이해관계
브랜드 가치
시장 현황

3.특허소송
애플의 고소내용
삼성의 반박

4.시사점
결말예측
특허전쟁의 양면성
본문내용
첫째, 특허를 수익자산으로 보는 인식 확산
둘째, 특허 비즈니스 모델의 분업화, 전문화
셋째, 특허권 관리기업(NPE : Non-Practicing Entities) 전면에 부상

<애플>

삼성 기술 없으면 스마트폰 만들 수 없음
통신특허/기술 특허가 없음

<삼성>

애플 MP3는 삼성전자 부품의 고객
애플 스마트폰은 삼성전자 부품의 최대 고객

<갤럭시>
OS : 안드로이드
CPU : 듀얼코어 1.2Ghz
해상도 : 슈퍼아몰레드

<아이폰>
OS : iOS
CPU : 듀얼코어1.0Ghz
해상도 : 레티나디스플레이

2011년 4월 10일
애플사가 삼성전자를 상대로
디자인 특허/ 트레이드드레스(상품외장) 등의 침해 주장!
미국 캘리포니아 지방법원에 소송 제기

삼성이 애플에 제기한 특허는 5개
데이터 전송 시 전력소모 감소시키고 전송효율 높이는 HSPA통신표준 특허.
데이터 전송 시 수신 오류를 감소시키는 WCDMA 통신표준 특허.
휴대폰을 데이터 케이블로 PC와 연결해 PC로 무선 데이터 통신 가능하게 하는 특허.

삼성과 애플은 일부 협력, 일부 경쟁체제로 유지.
삼성과 애플의 크로스 라이센스를 통한 합의.

특허 + 비즈니스
“IT 업체라면, 특허경영에 주목해야 할 때”


부정적인 면

특허제도 회의론 제기
특허제도의 악용


긍정적인 면

기술경영의 중요성 확인
원천특허의 확보 중요성을 강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학] 글로벌 특허전쟁 확산과 전략적 대응방안
  • 글로벌 특허전쟁 확산과 전략적 대응방안목차1.서론1.1-애플 : 삼성 특허전쟁1.2-주제선정이유2.본론2.1-특허권의 정의2.2-특허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2.3-특허와 주요 산업의 경쟁구도 변화3.결론3.1-전략적 대응방안1.서론1.1 애플 vs 삼성 특허전쟁최근 삼성과 애플간의 특허권 전쟁이 사회적으로 이슈이다. 이 두 대기업간의 특허권 전쟁은 ‘전세계 9개국’에서 대규모

  • 국제무역정책3공통)최근우리나라와미국사이에통상마찰로대두된삼성전자와애플의스마트폰특허권분쟁0k
  • 애플이 아무리 날고 기어도 한국엔 세계1위 전자업체 삼성이 있다’ 라는 애국적 무의식에 삼성전자가 언론플레이란 양념을 치면서 완성되게 된다. 어쨌든 이러한 인식이 팽배한 가운데 삼성전자는 앞마당격인 한국시장에서 애플을 상대로 힘겨운 방어전을 하고 있다.애플과 삼성전자는 스마트 폰의 생산에서 서로 공통점이 있어서 특허문제로 인하여 특허소송이 끊이지 않고 있다. 애플과 특허전쟁을 펼치고 있는 삼성전자가 미국 최대통신사의 지

  • [해외투자론] 삼성전자 FDI 분석
  • 삼성전자원가절감을 위한 노력지속적인 기술 개발각 국가별 현지화 전략스마트폰 시장의 등장스마트폰 시장의 등장스마트폰 시장 점유율200820092010노키아43.741.136.3RM16.619.917.1애플8.214.415.6삼성전자4.24.26.8HTC4.76.38.0모토로라2.01.54.6삼성전자 VS 애플 : 특허권전쟁미국, 독일, 일본, 네덜란드, 호주 등 20 건의 소송진행디자인권, 특허권, 소유권 등.소송의 의미?- 1인자였던 애플, 삼성 경쟁자로 이미지 구축- 시장구도 변경 : 스

  • 애플과 삼성전자의 경영전략 분석0k
  • 애플 vs 삼성 이라는 대결구도는 시작되었다. 그리고 그런 구도는 ‘애플이 아무리 날고 기어도 한국엔 세계1위 전자업체 삼성이 있다’ 라는 애국적 무의식에 삼성전자가 언론플레이란 양념을 치면서 완성되게 된다. 어쨌든 이러한 인식이 팽배한 가운데 삼성전자는 앞마당격인 한국시장에서 애플을 상대로 힘겨운 방어전을 하고 있다.애플과 삼성전자는 스마트 폰의 생산에서 서로 공통점이 있어서 특허문제로 인하여 특허소송이 끊이지 않고 있다.

  • 삼성 애플 구글의 스마트폰 시장 경영전략 비교 분석
  • 삼성, 애플, 구글의 스마트폰 시장경영전략 비교 분석(주)大漢陽 제 125회 정기 주주총회 (11/11/04)ContentsIntroductionbody 1. 스마트폰 시장 동향2. 기업 개요1)삼성2)애플3)구글3. 기업간 대응전략(VS)4. 향후 행보#Special 1. 특허전쟁#Special 2. 바다 OSsummaryconclusion 1. Introduction 인터뷰 동영상 스마트폰 가입자 2000만 시대!《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 증가 현황(단위 : 명) 》2009년 11월2011년 4월2011년 7월2011년 10월 말출처 : 방송통신위원회47만1000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