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엔터테인먼트 SWOT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YG 기업소개
2.재무분석
3.산업분석
4.YG 분석 및 경쟁사분석(SM, JYP)
5.SWOT 분석
6.결론
본문내용

음반 산업은 일종의 사치재를 생산하는 산업이기 때문에 경기변동에 따라 실적이 변함
무단복제가 쉬운 음반제품
소속 연예인에 대한 재계약 여부와 인기도 변화, 관련 이슈 등에 따라 회사 실적이 변함.

국내 2위 연예기획사 (가온차트 2010, 2011상반기)
경영 방침 : 패밀리즘
-강한 유대관계, 10년 or 그 이상의 매니지먼트관계유지 , 아티스트 종속률 78%
경쟁사 대비 양적으로 다소 부족한 아티스트와 라인업
걸그룹 1팀, 보이그룹 1팀 데뷔
활발한 내수 활동 대비 출발선상에 있는 해외시장활동
일본의 대표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AVEX와 합작해 YGEX 설립
2011년 상반기에 해외에서의 매출 비중 43%

국내 1위 연예기획사 (가온차트 2010, 2011상반기)
다양한 대표가수들
국내 음반 판매 강세, 음원 판매 약세
- 2011년 음반 판매량 순위 1.2.3위가 sm 그룹 소속
소녀시대의 ‘The boys’ 2011년 음원 판매량 43위
신인 그룹 데뷔 EXO-K, EXO-M
해외 진출 성공 사례
- 오리콘 차트에서 1위 및 상위권에 위치
- 도쿄 돔 공연 매진 등 일본에서 큰 인기
슈퍼주니어의 태국 및 대만에서 인기, 태국의 한국어 교재에 등장, 대만 음악 차트 100주 연속 1위

국내 3위 연예기획사 (가온차트 2010, 2011상반기)
음원 강세 음반약세
2010년 디지털 음원 판매량서 Miss A가 1위를 차지
2011년 음반판매량에서 10권 내 JYP 소속가수들은 전무
신인그룹 JJ프로젝트
해외 진출사례
적극적 미국 진출 시도
기대에 못 미치는 원더걸스의 성과

대본 - 2011년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SM의 지난해 매출액은 1099억으로 2010년 864억원보다 약 27% 상승했다. 창사 이래 처음으로 매출 1000억원 기록을 세웠다. 그리고 영업이익 207억, 당기순이익은 164억을 기록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781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2010년 447억원보다 약 40% 상승했다. 영업이익 178억, 당기순이익은 129억원이다. YG의 매출은 SM의 300억 이상 차이나지만 양사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차이는 29억원, 35억원이다. YG가 사업을 잘했다는 평을 듣는 이유다.
이번 감사 보고서는 상장사를 대상으로 했으므로 JYP Ent의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SM, YG와 비교했을 때 수치가 현저히 낮다. 매출액은 99억이고, 당기판매관리 비용 상승 등의 요인으로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24억원과 21억원을 기록했다.



약점을 보완하기 보다는 강점을 강화

일본 시장에서의 공연 및 투어 활동 기획

신중한 미국 시장 진출
참고문헌
http://gall.dcinside.com/list.php?id=bigbang&no=253949
http://blog.naver.com/sj5854?Redirect=Log&logNo=153695436
http://blog.naver.com/sudasudasuda?Redirect=Log&logNo=40118075597
http://blog.naver.com/commbooks?Redirect=Log&logNo=12015913196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M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SM엔터테인먼트 향후전략수립 PPT - SM 마케팅연구
  • 마케팅발표1. SM엔터테인먼트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철학2. 엔터테인먼트산업의 정의3. 3대기획사 전략비교(1) SM엔터테인먼트(2) YG엔터테인먼트(3) JYP4. SM엔터테인먼트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SM엔터테인먼트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향후전략수립1. SM엔터테인먼트 기업소개SM엔터테인먼트는 1995년 설립되었으며 음반기획 및

  • SM엔터테인먼트 vs YG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SM,YG 기업 경영전략분석
  • SM EntertainmentVSYG Entertainment03 / SM’엔터테인먼트의 전략징검다리 전략 현지화 전략(localization strategy) & Digital Contents Provider3단계 해외시장 공략법국가별 Strategy-일본 (마케팅 STP,4P분석)-중국 (마케팅 STP,4P분석)SM엔터테인먼트 SWOT분석04 / YG엔터테인먼트의 전략집중화 전략차별화 전략YG엔터테인먼트 SWOT분석05 / Comparison SM & YGSM’s BCG MatrixYG’s BCG Matrix06 / YG의 핵핵 핵핵핵ㅅ핵심역량분석01 / 엔터테인먼트 산업분석What is Entertainment business?Big 3

  • YG엔터테인먼트 마케팅 7P전략 분석및 YG엔터테인먼트 기업 3C,SWOT,STP분석과 YG 향후전망 PPT
  • 1Contents25. YG 마케팅믹스 7P분석ProductProcessPeoplePhysical evidencePriceplacePromotion6. YG 엔터테인먼트사의 향후전망1. YG엔터테인먼트 기업소개2. YG 3C분석Company 분석Competitor 분석Customer 분석3. YG SWOT분석4. YG STP분석SEGMENTATION (시장세분화)TARGETING (목표시장 선정)POSITIONING (포지셔닝)YG Entertainment?3YG 엔터테인먼트는 서태지와 아이들의 멤버였던 양현석이 창립한 연예 기획사“이제는 음반 기획 및 제작 뿐 만 아니라 연기자까지”-종합 엔터테인먼

  • YG엔터테인먼트 경영전략분석및 YG 핵심역량,성공요인분석과 마케팅분석및 향후 YG 경영전략 제안
  • YG 엔터테인먼트1.서론고부가가치산업인 문화 사업으로 글로벌경영에 성공할 수 있을까? 한류열풍으로 시작 되었던 국내 가요계 바람이 최근에는 K-POP 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글로벌 시장에서 그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이러한 K-POP 열풍의 중심에는 국내 가요시장을 대표하는 뮤지션들이 있다. 그 배후에는 뮤지션들의 조력자의 역할을 엔터테인먼트 즉, 기획사가 있다. 이러한 K-POP 열풍에 언론에 가장 자주 오르내리는 기획사는 3곳이 있다. 우리가

  • YG엔터테인먼트 기업재무분석및 YG 기업가치평가와 YG 재무전략분석
  • 분석) (3) PSR(실제치와 정상치 비교분석) (4) PCR(실제치와 정상치 비교분석) (5) EV/EBITDA(경쟁기업과 비교 분석)YG엔터테인먼트 ROE분석과 지수법 분석 (1) ROE (2) 지수법 (3) BQT분석 (4) 원형도표 분석YG엔터테인먼트 레버리지 & BEP분석레버리지 분석BEP 분석YG엔터테인먼트 Cash Flow 분석현금흐름표현금흐름표 분석부실기업예측(1) Z-Score(2) Z´-Score(3) 한국은행모형(4) 신용등급8. YG엔터테인먼트 기업가치평가분석(1) ROIC(2) SWOT 분석Ⅲ. 결론분석결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