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산업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1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Display 소개
2.디스플레이 산업 현황
3.산업 전망
- 본문내용
-
디스플레이 산업 현황
2000년대 초반까지
→ 노트북 위주로 연간 30%이상의 고속성장.
2010년도 까지
→ 모니터 & 대형TV 등으로 시장확대 연간 20%의 고성장 지속.
LCD TV 시장의 급성장으로 디스플레이 산업의 원동력
현재 전체 시장의 93%의 비중 차지.
문제점 -> . LCD 산업에서 TV가 차지하는 비중이 너무 큰 만큼 부담도 있게 되었다.
LCD TV 시장의 포화는 곧 LCD 시장의 포화를 의미하며 전체 디스플레이 산업의 포화를 의미한다.
기존의 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 샤프, NEC, AUO, 한스타 의 업체에 중국 또한 LCD와 더불어 5.5세대 AMOLED 투자도 계획하고 있어 LCD산업의 경쟁이 보다 더 치열해 질 것이다.
산업전망
2007년부터 국내업체가 주도하여 본격 생산하기 시작한 AMOLED는 2011년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기기를 중심으로 한 수요 급성장과 5.5세대 생산라인의 성공적인 투자에 의해 시장이 급성장 하고 있다.
2012년 또한 SMD(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와 LG디스플레이가 주도하는 7조원이상의 대규모 AMOLED 투자와 55인치 AMOLED-TV생산 개시에 의해 전체 시장에서 OLED 비중이 7% 이상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2012년은 또한 Flexible AMOLED 생산의 원년으로 기록될 해이기도 하다. 국내 업체가 중심이 되어 유리기판에서 플라스틱 AMOLED를 탈착하는 방식으로 초기 단계의 bendable -AMOLED 생산을 계획하고 있어, 평판디스플레이를 넘어 Post-FPD 시장이 본격적으로 개화될 전망이다.
2012년은 무안경 3D, 투명 디스플레이, OLED 조명, 전자종이 등의 연구개발 또한 본격적으로 진행되어 상용화 기반을 확보할 것으로 전망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