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화장품 산업의 정의
2. 5 forces model
3. 전략군 분석
4. Value chain
5. 산업 전망
본문내용

1. 화장품 산업의 정의
화장품의 연구 개발 생산 및 유통판매,
이를 지원하는 기술, 정보 및 관리체계들과 재료의 제조 공급을 하는 모든 관련 산업

인간의 미와 신체에 관련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뷰티 산업


퇴출 장벽이 낮다
철수에 따른 고정 비용 낮음 - DOWN
생산은 OEM/ODM 유통은 기업

특수 자산 적음 – DOWN
설비 투자보다 마케팅, 유통이 중요
화장품 생산 기업의 경우 - UP


후발 업체 진출 쉬운 만큼
후발 업체 퇴출도 쉽다
다양한 전략군 형성 가능

외부요인 분석
1. 경제적 요인 소득수준의 양극화로제품의 소비도 양극화 현상을 보임

2. 한류
한류 열풍에 따라 외국인의 한국방문 증가 한국 화장품에 대한 인기도 증가

중국인 관광객 86.9%가 한국에서 꼭 사가야될 것으로 화장품을 뽑음
<출처 : 대한상공회의소 설문조사>

3. 계절적 요인
계절이 미치는 영향이 큼 보통 동절기에는 판매량 증가 하절기에는 판매하락을 보임

1년을 보면 S자형을 그리는 매출구조

4. 정부정책
한미 FTA로 기술개발, 수출 지원

방문판매 다단계 규정법안 통과 지연
- 근래에 통과 될 가능성 희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시장조사론] [시장조사론]2006년 국내 화장품 시장분석 및 2007년 시장전망(A+리포트)
  • 화장품 시장의 성장(1) OEM/ODM업체의 성장배경 및 현황(2) 주요 OEM/ODM업체의 현황 및 전망1) 한국콜마2) 코스맥스5. 2007화장품 시장전망(1) ‘부익부 빈익빈’ 현상의 심화(2) 기능성제품 중심의 고성장(3) 할인점 채널 고성장(4) 성장 잠재력이 높아진 수출시장(5) 초저가화장품시장의 경쟁 격화2006년 국내 화장품 시장분석 및 2007년 시장전망1. 국내 화장품 시장현황(1) 판매채널 및 가격에 따른 시장양극화 현상화장품 산업은 전형적인 내수 산업으

  • [국제경영] 태평양화장품 `AMOREPACIFIC`의 핵심역량 분석
  • 화장품시장에서 선두적인 위치에 있는 세 글로벌 기업들(로레알, P&G, 유니레버)이 각기 어떤 경쟁우위를 가지고, 어떤 글로벌 전략을 가지는지 분석하고, 이와 같은 글로벌 기업들의 벤치마킹을 통해 국내에서 강력한 기술력과 유통 관리 능력, 제품의 차별성이라는 경쟁우위를 바탕으로 업계1위의 위치를 지키고 있는 화장품 기업인 AMOREPACIFIC의 핵심역량을 분석한다. 그리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여 장기적으로 화장품 산업의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

  • 로레알의 글로벌경영전략과 한국진출마케팅분석
  • 목차Ⅰ.서론Ⅱ.본론1.로레알 기업개요1-1.로레알 기업소개1-2.로레알 경영현황2.화장품 산업환경 분석3.로레알의 핵심경영전략 분석3-1.로레알의 핵심진입전략3-2.로레알의 내부역량분석3-3.로레알의 글로벌 성장전략4.로레알의 글로벌 경영전략4-1.글로벌 현지화 전략 사례분석4-2.로레알의 한국진출 전략분석5.로레알 KOREA의 현황 및 전략 분석5-1.한국 화장품 시장환경5-2.로레알 KOREA의 현지화 전략 분석Ⅲ.결론참고자료 및 사이트Ⅰ.서론화

  • [중국진출] 중국 진출기업의 현황, 오락산업의 중국진출, 온라인게임산업의 중국진출, 화장품산업의 중국진출, 영화산업의 중국진출, IT산업의 중국진출, 휴대폰산업의 중국진출, 소프트웨어산업의 중국진출 분석
  • 중국 진출기업의 현황, 오락산업의 중국진출, 온라인게임산업의 중국진출, 화장품산업의 중국진출, 영화산업의 중국진출, IT산업의 중국진출, 휴대폰산업의 중국진출, 소프트웨어산업의 중국진출 분석Ⅰ. 개요Ⅱ. 중국 진출기업의 현황Ⅲ. 오락산업의 중국진출1. 법령규범2. 시장현황1) 전자오락기의 판매대리 및 유통2) 전자오락장의 경영상황 및 방식3. 향후 가능한 발전방향4. 중국대륙 시장진입의 주의사항Ⅳ. 온라인게임산업의 중국진출1. 중

  • [경영학원론] 화장품산업의 구조분석
  • 화장품산업의 구조분석목 차화장품의 기본적 개념화장품의 기능과 특성화장품의 일반적 분류화장품시장의 성장과정화장품산업의 성장성/수익성화장품시장의 최근현황산업구조분석화장품의 기본적 개념화장품이란?왜 화장품을 사용하는가?화장품의 속성우리는 공장에서는 화장품을 만들지만 화장품 점포에서는 희망을 판다.-찰스 레브론-인간이라면 누구든지 현재의 자기 자신보다 더 나은 존재로 타인에게 인식되어지고 싶은 욕망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