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화장품 산업의 정의
2. 5 forces model
3. 전략군 분석
4. Value chain
5. 산업 전망
- 본문내용
-
1. 화장품 산업의 정의
화장품의 연구 개발 생산 및 유통판매,
이를 지원하는 기술, 정보 및 관리체계들과 재료의 제조 공급을 하는 모든 관련 산업
인간의 미와 신체에 관련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뷰티 산업
퇴출 장벽이 낮다
철수에 따른 고정 비용 낮음 - DOWN
생산은 OEM/ODM 유통은 기업
특수 자산 적음 – DOWN
설비 투자보다 마케팅, 유통이 중요
화장품 생산 기업의 경우 - UP
↓
후발 업체 진출 쉬운 만큼
후발 업체 퇴출도 쉽다
다양한 전략군 형성 가능
외부요인 분석
1. 경제적 요인 소득수준의 양극화로제품의 소비도 양극화 현상을 보임
2. 한류
한류 열풍에 따라 외국인의 한국방문 증가 한국 화장품에 대한 인기도 증가
중국인 관광객 86.9%가 한국에서 꼭 사가야될 것으로 화장품을 뽑음
<출처 : 대한상공회의소 설문조사>
3. 계절적 요인
계절이 미치는 영향이 큼 보통 동절기에는 판매량 증가 하절기에는 판매하락을 보임
1년을 보면 S자형을 그리는 매출구조
4. 정부정책
한미 FTA로 기술개발, 수출 지원
방문판매 다단계 규정법안 통과 지연
- 근래에 통과 될 가능성 희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