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배구의 발전을 위한 프로화를 이루기 위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2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아테네 올림픽 예선탈락
연혁
조직도
수익 구조
설문지
관중감소 실태
관중 감소의 복합적 원인
Promotion 현황
프로화 진행 상태
실업팀의 프로모션에 있어서의 어려움
MDCC
SWOT
프로화의 장점
프로배구의 성공 전략
1. Tour식에서 Home and away 식으로 변화
2. 팀 전략 평준화 위한 제도 개선
3. 스타 마케팅
4. 국제 대회 유치
5. 배구저변 확대를 위한 노력
- 본문내용
-
SWOT
S .세계 랭킹 높다(6위)
.관중 연령대 다양함
.외모가 출중한 선수들
W .팀간 전력의 편차가 심함
→ 관중의 흥미 감소
.협회 내 뚜렷한 마케팅전략 부재
.구단의 적극적인 투자 부족
O .국제 대회가 많다
.현재 프로화를 위해
노력 중
T . 이미 프로화가 된 농구의 발전
. 팀간 전력차가 심하다.
. 구단 및 협회의 마케팅 전략 부재
. 관중 감소 -> 수익성 감소
. 투자 마인드의 부재
프로화의 장점
. 프로화를 통해 드레프트 등의 제도개선 가능
. 구단의 적극적 상업적 유치
. KVL (korean volleyball league)
. 스폰서 증가 -> 수익 증가
. 관중 증가 예상
프로배구의 성공 전략
1. Tour식에서 Home and away 식으로 변화
2. 팀 전략 평준화 위한 제도 개선
- 드래프트 제도의 재 시행
- 샐러리 캡 제도의 도입
- 팀 간 트레이드 활성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롯데리아 마케팅전략분석과 롯데리아 문제점분석및 극복전략/롯데리아 경쟁사분석과 롯데리아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직무분석] 퍼스널 트레이너(스포츠 강사) 직무분석
- 스포츠 경영학의 학문적 체계, 교육목표와 한국(우리나라)과 북미 스포츠 경영학의 동향
-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인수합병(M&A)사례와 시사점
- 브랜드 의사결정과정과 브랜드 자산관리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