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배구의 발전을 위한 프로화를 이루기 위한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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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아테네 올림픽 예선탈락
연혁
조직도
수익 구조
설문지
관중감소 실태
관중 감소의 복합적 원인
Promotion 현황
프로화 진행 상태
실업팀의 프로모션에 있어서의 어려움
MDCC
SWOT
프로화의 장점
프로배구의 성공 전략
1. Tour식에서 Home and away 식으로 변화
2. 팀 전략 평준화 위한 제도 개선
3. 스타 마케팅
4. 국제 대회 유치
5. 배구저변 확대를 위한 노력
본문내용
SWOT

S .세계 랭킹 높다(6위)
.관중 연령대 다양함
.외모가 출중한 선수들

W .팀간 전력의 편차가 심함
→ 관중의 흥미 감소
.협회 내 뚜렷한 마케팅전략 부재
.구단의 적극적인 투자 부족

O .국제 대회가 많다
.현재 프로화를 위해
노력 중

T . 이미 프로화가 된 농구의 발전

. 팀간 전력차가 심하다.
. 구단 및 협회의 마케팅 전략 부재
. 관중 감소 -> 수익성 감소
. 투자 마인드의 부재


프로화의 장점

. 프로화를 통해 드레프트 등의 제도개선 가능
. 구단의 적극적 상업적 유치
. KVL (korean volleyball league)
. 스폰서 증가 -> 수익 증가
. 관중 증가 예상

프로배구의 성공 전략

1. Tour식에서 Home and away 식으로 변화
2. 팀 전략 평준화 위한 제도 개선
- 드래프트 제도의 재 시행
- 샐러리 캡 제도의 도입
- 팀 간 트레이드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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