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이론]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회사 개요
2.최고경영자의 리더십
3.3P전략
4.조직 문화
5.환경분석
6.결론
본문내용
회사개요
1) 연혁
1971년 3월 15일 설립
고객만족도 4년 연속 1위(1984년)
미 교통부 선정 트리플 크란운상 5년 연속 수상(1996년)
포춘지 선정 ‘미국에서 가장 일하고 싶은 100대 기업 ’ 3년 연속 선정(2002년)
미국 항공사 시가 총액 중 73% 차지(2002년)
최근 20년 주가 수익률 1위(2003년)
포춘지 선정 ‘가장 존경받는 기업 TOP 10’ 5위로 선정(2005년)
동시창업자인 콜린버렛이 44년만에 여성으로 Tony Jannus 수여(2007년)
Customer service챔피언 (2010년)
美 근로자들이 뽑은 일하기 좋은 직장 50위(2011년)

2) 목표

고객 및 기업의 미션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목표는 고객들에게 따듯함과 친근함, 기업의 자부심과 마인드로 최상의 서비스를 헌신적으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임직원에 대한 미션
우리는 직원들에게 안정적인 업무환경과 동등한 배움의 기회, 그리고 개인의 성장을 열성적으로 장려하고 있습니다. 창조와 혁신은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위를 포함하여, 모든 고객들과 함께 외부적으로 소통하기를 바라는 조직이 되어, 직원들에게는 조직 안에서 평등한 배려, 존경, 그리고 따스한 관심을 보냅니다.

최고경영자 리더십
허브켈러허
1978년 3월 사우스웨스트에어라인 창립
2001년까지 사우스웨스트의 CEO로 활동
現 사우스웨스트의 명예회장
경력이나 업적보다는 유머감각이나 협동심 강조
리더십이란 ‘하인노릇 하기’
직원들에게 주인의식 고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 SOUTHWEST AIRLINES 조직문화
  •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소개1)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역사2) Herb Kellerher 회장3) 사우스웨스트의 미션, 목표Ⅱ. 본 론1. 조직문화 7S 모델분석1) 7S 모형이란?2. 사우스웨스트의 7S 모델분석1) 공유가치(Shared Value): Fun & 가족경영2) 리더십 스타일(Style): 열린 경영3) 전략 및 기술(Strategy & Skill): 고객 만족을 위한 전략과 실행4) 구성원 및 제도절차(Staff & System): 직원 만족을 위한 시스템5) 구조(Structure): 유연한 구조Ⅲ. 결 론1.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성공원

  • [조직행동론] American Airline(아메리칸 항공과 southwest Airline(사우스웨스트 항공)을 중심으로 본 Control oriented system과 Human oriented system
  •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게끔 하는 변혁적인 Leading에 있어서는 부족했으며 직원들에 대한 셀프모니터링 능력이 높지 못해 조직 전반적인 직무몰입을 제고시키는 데는 실패하였다 볼 수 있다.반면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의 CEO였던 허브 켈러허와 경영진은 조직원과의 관계성을 중시했고 특히 신뢰와 배려를 우선시 했다. 경제적 성과보다는 커뮤니티를 강조했고 그러기 위해서 조직의 구성 또한 평탄한 구조로 만들었다. 실제로 CEO와 일선직원과의 거리

  • 조직관리,스포츠마케팅,3M,도요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스포츠 조직관리 - 조직몰입목 차 1.조직몰입의 정의 p.3 2.조직몰입의 사례 p.4 1)3M & TOYOTA p.4 2)Kyocera p.5 3)Mobile p.5 4)Mair p.5 5)B&Q p.6 6)사우스웨스트 항공사 p.7 7)SK와이번스 p.8 3.조직몰입 적용 p.9 -구성원 몰입을 촉진하기 위한 방안 p.9 -P.T company에 조직몰입을 적용 p.11(1) 조직몰입 적용 전 P.T company의 실태 p.11(2) P.T company의 조직몰입 방법 p.11-조직 내 구성원 전체를 위한 몰입방법 p.11-조직 내 구성원 개인을 위한 몰입방법 p.141. 조직몰입의 정의

  • [경영학]인간관계관리
  • 조직이 점차 대규모화되어 상이한 지식과 능력, 개성과 경험을 가진 사람들이 조직구성원이 됨으로써 종업원의 사기진작과 참여 증대를 통한 생산성 향상을 위해 종업원 제안제도, 인사상담과 각종 의사소통기구의 설치의 확충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 참 고 문 헌 ◇권연옥 저 인간관계론 학문사 1997이덕훈 저 신경영학원론 학문사 1999이유재 저 서비스 마케팅 학문사 2001임종원 저 현대마케팅원론 경문사 1998김재일 저 소비자 행동론 경문사 20

  • [조직행동이론] 사우스웨스트 사례분석
  • 사례화전국적 문제처리 태스크포스 조직 토론문화 정착Theories of Organizational Behavior 4th TeamTheories of Organizational Behavior 4th TeamSOUTHWEST AIRLINE 대안제시 및 효과2. 기업의 사명의 핵심화스타 CEO가 떠난 자리에는?우리는 무엇을 위해 일하는가?사우스웨스트 정신의 내재화우리가 주인인 회사Theories of Organizational Behavior 4th TeamTheories of Organizational Behavior 4th TeamSOUTHWEST AIRLINE 대안제시 및 효과2. 기업의 사명의 핵심화 – 세부사항현대기업의 모습 월 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