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이론]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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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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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회사 개요
2.최고경영자의 리더십
3.3P전략
4.조직 문화
5.환경분석
6.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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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개요
1) 연혁
1971년 3월 15일 설립
고객만족도 4년 연속 1위(1984년)
미 교통부 선정 트리플 크란운상 5년 연속 수상(1996년)
포춘지 선정 ‘미국에서 가장 일하고 싶은 100대 기업 ’ 3년 연속 선정(2002년)
미국 항공사 시가 총액 중 73% 차지(2002년)
최근 20년 주가 수익률 1위(2003년)
포춘지 선정 ‘가장 존경받는 기업 TOP 10’ 5위로 선정(2005년)
동시창업자인 콜린버렛이 44년만에 여성으로 Tony Jannus 수여(2007년)
Customer service챔피언 (2010년)
美 근로자들이 뽑은 일하기 좋은 직장 50위(2011년)
2) 목표
고객 및 기업의 미션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목표는 고객들에게 따듯함과 친근함, 기업의 자부심과 마인드로 최상의 서비스를 헌신적으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임직원에 대한 미션
우리는 직원들에게 안정적인 업무환경과 동등한 배움의 기회, 그리고 개인의 성장을 열성적으로 장려하고 있습니다. 창조와 혁신은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위를 포함하여, 모든 고객들과 함께 외부적으로 소통하기를 바라는 조직이 되어, 직원들에게는 조직 안에서 평등한 배려, 존경, 그리고 따스한 관심을 보냅니다.
최고경영자 리더십
허브켈러허
1978년 3월 사우스웨스트에어라인 창립
2001년까지 사우스웨스트의 CEO로 활동
現 사우스웨스트의 명예회장
경력이나 업적보다는 유머감각이나 협동심 강조
리더십이란 ‘하인노릇 하기’
직원들에게 주인의식 고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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