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Amore Pacific의 중국진출전략과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① 기업 소개
② 중국 화장품 시장 분석
③ 중국 진출 전략
④ 성과
⑤ 현황
⑥ 경쟁사 분석
⑦ 과제
⑧결론
본문내용
1997년

-‘80후’ 세대는 시장경제, 글로벌화, 인터넷의 영향으로 소비관념과 소비행위에서 부모 세대와는 전혀 다른 특징을 보이며 이들이 사회 소비구조에 미치는 영향력은 나날이 증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중국 시장 사업성과를 재검토하고 방향을 조정하기에
이름. 중국 파트너와의 합작관계 청산, 독립 법인체로 전환.
상해, 북경 등 중국 경제 개방의 핵심지역인 연해지역으로 본사와 에이전트 옮김. 합작투자로 진출했던 태평양은 중국측 파트너의 지분 전액 인수해 독자법인으로 전환하고 북경에 새로운 에이전트를 통해 전국적으로 영업망 확대하기 시작.

태평양은 라네즈를 중국 시장 도입에 앞서 3년 간의 철저한 사전조사와 중국 현지의 3500여명에 이르는 현지 소비자 조사를 실시. 이 같은 조사를 통해 장기적 관점에서의 브랜드 관리를 위하여 라네즈 브랜드의 한국내 유통경로보다 고급 이미지를 추구할 수 있는 백화점 경로에 한정하여 도입키로 전략을 수립하였다.

보스톤 컨설팅그룹(BCG)와 성균관대 중국학 연구소와 공동연구를 진행했으며 이를 토대로 25세에서 35세를 타겟으로 하는 라네즈 브랜드를 출시했다. 브랜드의 컨셉은 "크리스탈"로 "깨끗함"으로 잡고, 화이트와 블루 색을 위주로 브랜드 이미지를 잡았다.


아모레퍼시픽이 처음부터 성공적으로 해외에 진출했던 것은 아니었다. 1990년대 중반까지 아모레퍼시픽은 다른 대중(Mass)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도매 중심의 수출 전략을 폈다. 제품은 대부분 마트나 방문 판매를 통해 팔렸고, 그 결과 중저가 이미지에서 벗어나지 못했고, 제값을 받을 수도 없었다.
"고가 브랜드 전략 도입"
IMF 직후인 1999년 아모레퍼시픽은 '명품 브랜드' 전략을 택하기로 결정을 내렸다. 이에 따라 아시아 시장의 고급 백화점을 중심으로 유통전략을 펴기로 결정하였다. 또한 한류 스타 전지현을 고용하여 잡지와 TV매체 등을 통한 홍보에 나섰으며, 고가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가격 전략 역시 한국 가격대비 150%로 책정하였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제품 이미지를 고급화시키기 위해 한국에서부터 서비스 교육 팀을 파견하여, 중국 현지 인력의 서비스 교육을 강화하였으며, 매장과 판매직원 의상 등을 모두 <라네즈>의 "화이트"와 "블루"색상으로 통일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분석
  • 1. 아모레퍼시픽 소개(1) 개요“AMORE PACIFIC”은 헤라, 설화수, 아이오페, 라네즈, 마몽드, 한율, 리리코스, 이니스프리, 에뛰드, 롤리타렘피카, 아리따움 등의 브랜드로 구성되어 있다. 1945년 국내에서 최초로 화장품 업계 진출하여 1964년 국내 최초로 화장품 수출을 시작하였다. 현재 미주, 유럽, 중국, 동남아 등 세계 10여국에 현지법인 및 공장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50 여국에 각종 화장품 및 용품 수출 적극적 마케팅과 고품질 제품을 통해

  • 아모레퍼시픽 vs LG생활건강 기업분석과 LG생활건강,아모레퍼시픽의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진출결과분석과 두기업의 미래과제분석 레포트
  • 아모레퍼시픽 vs LG생활건강중국진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보고서Ⅰ. 서론1. 주제선정배경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2014년 9월까지 한국에 온 외국인 관광객은 1068만 67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대비하여 15.4% 증가했다. 그 중에서도 중국인 관광객이 467만 3415명으로 전체에서 43.9%를 차지했다. 이 많은 중국인 관광객들이 우리나라에서 선호하는 쇼핑 1위는 화장품이다. 그 비율이 자그마치 대략 87%에 육박한다. 최근 기사에 따르면 중국인 관광객을 ‘

  • 아모레 퍼시픽 중국베트남 진출전략 및 마케팅 사례
  • AMORE PACIFIC아모레 퍼시픽 중국.베트남 진출전략 및 마케팅 사례CONTENTS브랜드글로벌 챔피언 브랜드해외진출 현황중국 화장품 시장 규모중국 화장품 시장 트랜드스킨케어 제품의 꾸준한 증가한류의 영향력중국 內 화장품 브랜드 현황AMORE PACIFIC 중국진출AMORE PACIFIC 중국매출현황중국에서AMORE PACIFIC중국시장-전략화장품소비지역의 확대지역별로 다른 美-기후화장품 정보수집 채널중국 화장품인터넷 거래규모O2O 전략신흥국인도베트남O2O

  • [국제경영] 아모레퍼시픽 AMORE PACIFIC의 프랑스 진출전략 -Lolita Lempicka의 프랑스 성공 전략 분석
  • AMORE PACIFIC의 프랑스 진출전략Lolita Lempicka의 프랑스 성공 전략 분석아모레 퍼시픽의 프랑스 진출전략 개요Ⅰ. 서론Ⅱ. 본론2.1 Amore Pacific 개요 (기업 소개)1. 아모레 퍼시픽의 시대적 발전과정2. 아모레 퍼시픽의 기업연혁3. 아모레 퍼시픽의 경영이념4. 아모레 퍼시픽의 핵심역량2.2 Amore Pacific 의 프랑스 진출 배경1. 국내 화장품 시장 현황2. 프랑스 시장의 특성2.3 Amore Pacific 의 프랑스 진출 과정1. 국내 생산 및 수출: Soon (1988 - 1995)2. 현지생산 및

  • 아모레 퍼시픽 경영전략 SWOT분석 및 향후전망ok
  • 아모레 퍼시픽은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브랜드 관리와 연구개발, 효과적인 프로모션 방법의 개발에 따른 결과로, 90년대 후반, 아모레 퍼시픽(Amore Pacific)이라는 해외 진출을 위한 통합 브랜드를 런칭, 외국시장으로의 진출을 통해 화장품 선진시장인 프랑스에서 롤리타 렘피카(Lolita Lempicka)라는 여성 향수로 시장 점유율 4위를 기록하며 태평양의 해외진출의 가능성을 인정받았으며 현재 미국의 뉴욕, 중국의 북경 등의 유명 백화점, 거리에도 태평양의 Br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